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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닷컴 "5천여개 한국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2024-07-22 10:36:19
= 중국계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상품의 해외 직접판매 사업을 확대한다. 알리바바닷컴은 다음달 8일 한국 기업 전용 B2B 웹사이트 '한국 파빌리온'을 정식으로 연다고 22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의 온라인 판매 설루션 '플레이오토'를 기반으로 한 이 웹사이트는 한글-영어...
[커버스토리] '대륙의 실수'는 옛말…차이나 테크의 역습 2024-07-22 10:01:01
생태계의 경쟁력입니다. 미국이 첨단기술 수출 규제를 가하자 중국의 산업체·대학·연구소는 ‘기술 독립’을 목표로 한몸처럼 뭉쳤습니다. 예를 들어, 반도체 굴기로 중국산 AP(모바일 기기용 반도체 칩셋)가 개발되자, 화웨이가 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부활한 게 대표적이죠. 화웨이는 올 1분기 중국 내 점유율 1...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시장에서 K-콘텐츠의 영향력이 높아진 것도 중요하다. 업계에서는 K-뷰티의 흥행이 K-콘텐츠의 후행지표이기도 하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문화적 관심이 소비로 이어졌다는 뜻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1월 발표한 ‘2022년 기준 콘텐츠산업조사’에 따르면 2022년 콘텐츠산업...
소진공-중기부,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 점검 2024-07-16 11:25:45
▲수출 등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등을 해왔다. 여기데 더해 이번 정부 대책에 따라 ▲금융지원 3종 세트 및 사회안전망 강화 등 소상공인 비용부담 완화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매출기반 구축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스마트·디지털화 및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Scale-up 지원 ▲수출·동행축제 등...
중대형 식자재마트 고객사로 둔 유통 전문 기업 매물로 2024-07-15 09:35:38
중 하나는 다각화된 유통 채널이다. A사는 온라인 판매 확대, 유통 플랫폼업체 제휴, 프랜차이즈 및 업소 직거래 등 유통 채널을 다각화를 추진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효율적인 유통 구조로 평가받는다. 최근에는 온라인 채널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김대업 M&A 브릿지코드 이사는 "A사가...
"에이티즈 굿즈 팔아요"…큐텐이 K팝 사업 확대하는 이유 2024-07-13 11:00:01
게 보고서의 분석이다. 지난해 국내에서 온라인 수출을 가장 많이 한 업체도 K팝 관련 상품을 파는 온라인 쇼핑몰 케이타운포유인 것으로 집계됐다. 큐텐의 K팝 굿즈 사업 확대는 굿즈 판로를 넓혀 매출을 극대화하려는 엔터사의 니즈와도 맞아떨어졌다. 팬데믹 이후 K팝의 인기가 더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기존에는...
산업부·코트라, 수출바우처 상반기 조기 발급 완료 2024-07-11 11:00:02
소비재, 서비스, 그린 산업 분야별 중소·중견기업에 온라인 쿠폰 형태의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기업은 바우처 한도 내에서 수출지원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는 2월 말 1천19개 기업을 1차로 선정했고, 지난달 124개 기업을 2차로 선정했다.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2회차 모집은 올해가...
산업부·코트라, 美 반도체장비 전시회서 한국관 운영 2024-07-10 06:00:12
상담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코트라의 수출지원 플랫폼인 '바이코리아'(buykorea.org)를 활용해 바이어 맞춤형 상담을 주선하고, 온라인 트레이드쇼를 통해 한국관 참가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형일 코트라 실리콘밸리 무역관장은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이 산업역량의 핵심으로 자리...
에루샤는 식상해…세일즈 나선 유통사 2024-07-08 17:36:24
들어선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글로벌’을 론칭했다. K패션 브랜드를 해외 유명 유통사에서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더현대글로벌은 최근 일본 도쿄 시부야의 파르코 쇼핑몰에서 총 13개 K패션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열고 있다. 태국 등에도 이 사업 모델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안유진 광고 나올 때 사둘 걸"…동원F&B 개미 '탄식' 쏟아낸 이유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06 07:01:21
제조해 유통한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부문(비중 5.74%)은 온라인 채널에 대한 식품 유통 및 동원F&B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해 실적을 낸다. 美·유럽·동남아 공략 새로 짰다 … “해외 현지법인 M&A도 검토” 국내 식음료 강자에서 해외 공격 영업에 힘을 준다. 동원F&B 관계자는 “예전부터 참치캔, 조미김, 떡볶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