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캐즘' 빠진 이차전지, 수출 바닥 찍었나…두달 연속 증가 2024-07-03 06:01:01
들어 가장 많았다. 이차전지 수출은 지난 4월 6억1천800만달러로 단기 저점을 형성하고 나서 5월 6억4천400만달러, 6월 7억4천만달러로 완만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한국의 전체 수출에서 이차전지 수출액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5월 1.1%로 떨어졌지만, 6월에는 다시 1.3% 선에 올라섰다. 이차전지 업황이 좋을 때는...
"글로벌 완성차 對中 협력양상 변해…합작회사→中기술 활용" 2024-07-02 11:13:52
이러한 내용을 담은 '글로벌 완성차사의 대중 협력 변화' 보고서를 2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과거 중국 정부는 자국 시장 진출 요건으로 중국 측 지분 50% 이상을 요구했기 때문에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은 현지 국유 기업과 합작기업을 설립해 중국에 진출했다. 이는 관세에 따른 가격 경쟁력 약화를 막고,...
"성공하면 혁명, 실패하면…" 머스크의 폭탄 선언 결과는? 2024-07-01 07:30:01
있겠지만, 이들의 비중은 차츰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 과거 핵심적인 모빌리티 수단이었던 말을 소유하는 행위가 이제는 특별한 취미가 된 것과 유사하다. 이 새로운 판에서 이기기 위한 ‘무기’는 데이터다. 데이터를 많이 갖추고 있는 테슬라가 공격적으로 이 시장을 조성한다면, 다른 완성차 업체들은 전환기 수요를...
"그때 홧김에 팔지 말 걸"… 80배 폭등한 이 회사에 '충격'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06-29 07:00:11
업체들은 줄줄이 사라졌습니다. 과거 실리콘밸리에서 MS에 대한 이미지는 ‘어둠의 군주’에 가까웠습니다. 게이츠의 저돌적이고 때론 잔인했던 경영방식은 머스크와도 충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2022년 5월 는 공매도 등 두 남자의 갈등 스토리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2003년 설립 이후 혁신기업 테슬라의 경쟁자는...
"테마주라고?"…절박하게 사업한다는 '금양 배터리' 가보니 2024-06-28 17:33:59
차 업체에 배터리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생산 수율과 제품 품질에 대한 검증은 아직 받지 못했다. 대기업도 배터리 생산 수율을 높이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금양이 3~4년 만에 이를 극복했다는 데 대해 반신반의하는 사람이 적잖다. 통상 배터리 업체의 생산 수율과 기술력은 주요 완성차 업체 등과의...
9조 통큰 투자 나선 현대글로비스…"2030년 매출 40조 도전" 2024-06-28 17:31:44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지난해 340만 대였던 완성차 해상운송 물량을 2030년까지 500만 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이렇게 되면 세계 시장 점유율이 20%로 상승해 1위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는 목표 달성을 위해 현대자동차·기아 등 그룹 물량은 물론 비야디(BYD)를 비롯한 중국 전기자동차 업체 등...
현대글로비스 "2030년까지 9조 투자…매출 40조 영업이익 3조" 2024-06-28 15:33:49
세웠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지난해 340만대였던 완성차 해상운송 물량을 2030년까지 500만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이렇게 되면 세계 시장점유율이 20%로 상승해 1위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대자동차·기아 등 그룹 물량은 물론 비야디(BYD) 등 중국 전기차 업체 등...
[르포] '미래 모빌리티 열기' 빠진 부산모빌리티쇼 2024-06-27 17:09:14
명칭을 변경했지만 주인공은 여전히 '완성차'였다. 이번 부산모빌리티쇼에 참여한 비(非)완성차 브랜드는 41개였다. 이들은 대부분 중소형 업체였고, 그마저도 선박, 이륜차 등 이미 대중들에게 익숙한 모빌리티를 다루고 있었다. 사실상 완성차 브랜드의 발표가 끝난 뒤 대부분 취재진은 자리를 뜨는 분위기였다....
현대제철 저탄소 車강판, 유럽 공략 2024-06-25 17:36:01
완성차 업체에 자동차용 강판을 공급하는 업체다. 유럽연합(EU) 당국이 탈탄소 정책을 강화하면서 완성차 업체가 부품 협력사에 요구하는 친환경 압박의 강도는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철강업계 관계자는 “아직 자동차용 강판으로까지 탈탄소 규제가 적용되고 있지는 않다”면서도 “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하는 완성차...
현대제철, 저탄소 車강판으로 유럽시장 공략 박차 2024-06-25 15:28:31
완성차 업체에 자동차용 강판을 공급하는 업체다. EU(유럽연합) 당국이 탈탄소 정책을 강화하면서 완성차 업체들이 부품 협력사에 요구하는 친환경 압박의 강도는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철강업계 관계자는 “아직 자동차용 강판으로까지 탈탄소 규제가 적용되고 있지는 않다”면서도 “탄소배출량을 줄여야하는 완성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