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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작년 비디오 게임 콘텐츠 조회수 3조 돌파" 2023-07-21 09:45:11
왓츠 더 넥스트: 게이밍 트렌드 리포트'도 틱톡의 게임 분야 영향력을 뒷받침해준다. 보고서에 따르면 틱톡 사용자들은 수동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틱톡 사용자들은 조회수 4억 9천130만을 기록한 '#GameEdit'(게임편집) 해시태그를 활용해 좋아하는 게임·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이기...
"11만원 공연 티켓이 40만원"…무신사까지 뛰어들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7-11 15:15:19
무신사의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가 운영하는 리셀 플랫폼 ‘솔드아웃’이 그동안 개인간 직거래로 주로 이뤄졌던 티켓 리셀거래를 양지로 끌어올린 이후 업계의 갑론을박이 치열하다. 플랫폼이 티켓 리셀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함으로써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돼온 ‘사기거래’가 대폭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감, 그리고...
단체급식 '효자템' 등극…30인분 특식도 순식간에 '뚝딱'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7-05 10:32:11
단체급식업계에 인력난이 고착하는 가운데 최근 일선 급식업장에서 사용되는 ‘대용량 밀키트’의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식자재를 다듬고 양념장을 만드는 등의 복잡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게 되면서 시간·비용이 눈에 띄게 절감되기 때문이다. 엔데믹 국면에서 출근이 정상화하고 여기에 인플레이션까지 더해져...
'그래도 살 사람은 산다'…나이키·뉴발도 '야금야금' 인상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29 15:14:18
한때 전국에 '범고래'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나이키 덩크로우와 뉴발란스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뉴발란스 530'의 가격이 최근 1만원씩 올랐다. 인건비와 물류비, 그리고 원자재비가 오르면서 신발 등 의류 가격도 야금야금 오르는 모양새다. 통상 의류업계 성수기라고 불리는 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구찌만으로는 안된다"…英 찰스 3세가 쓰던 럭셔리 향수 인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27 15:59:04
구찌, 보테가베네타 등을 보유한 케링(Kering) 그룹이 뷰티 사업으로의 확장에 속도를 낸다. 260년 넘는 역사의 프랑스 럭셔리 향수 ‘크리드’를 인수하기로 한 것이다. 올해 초 그룹 내 뷰티 부문을 전담하는 법인 ‘케링 보떼’를 출범한 만큼 크리드에 이어 다른 뷰티 브랜드도 차례로 인수할 가능성이 높다. 케링 그룹...
"마트야, 옷 가게야?"…홍대 한복판 '500평대 매장'의 정체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24 10:00:08
"온라인이 물건 종류가 많긴 한데, 매장에 오니 직접 입어볼 수 있어서 좋네요. 매장에서 입어보니 잘어울려서 티셔츠를 세장이나 샀어요" 지난 22일 찾은 홍대입구역 인근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서 만난 한 고객이 티셔츠로 가득 차있는 비닐가방을 들어보였다. 이날은 무신사의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늦으면 못 사" 대치동 엄마들 단체 주문…난리 난 빵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23 09:56:10
화분처럼 생긴 토기에 구운 카스테라가 강남권 백화점을 중심으로 날개 돋힌 듯 팔리고 있다. 특히 인근 학원에서의 인기가 상당하다. 대치동과 압구정 학원가에서 한번에 10개 넘게 사가는 단체주문이 늘어나는 등 '강남 엄마 픽(pick)'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23일 현대그린푸드에 따르면 자사 베이커리...
"없어서 못 팔았는데…" MZ세대 떠나자 무섭게 빠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09 11:38:44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팽창한 골프웨어 시장의 거품이 본격적으로 빠지는 분위기다. 지포어·말본골프·PXG·타이틀리스트 등 소위 말해 ‘잘나가는‘ 브랜드들의 백화점 매출까지 꺾였다, 이런 가운데 시장에 신규로 진입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약진이 눈에 띄며 골프웨어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겟생·잼테크·왓츠인마이백…KT, Z세대 트렌드 키워드 선정 2023-05-28 09:00:04
겟생·잼테크·왓츠인마이백…KT, Z세대 트렌드 키워드 선정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겟(GET)생, 잼테크, 왓츠인마이백(BACK)… KT[030200]는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도우미인 'Y퓨처리스트',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 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 6개를 28일...
왜 서울이 아니지?…핫한 패션 브랜드들 '대구'에 꽂힌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25 15:12:51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패션 브랜드들이 대구를 전국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낙점하고 브랜드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수도권에 버금가는 구매력과 더불어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이 대구에 첫 매장을 출점하는 유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구 시작으로 전국 유통망 강화 LF는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