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도날드, 배민서 이중가격제 공지 2024-09-25 06:53:39
맥도날드가 이중가격제를 공지한 것은 일부 외식업체나 배달앱이 배달 메뉴와 매장 메뉴의 가격이 다르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아 소비자 알권리와 선택권을 침해한다는 비판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빅맥세트 배달 메뉴 가격은 개당 8천500원으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1천300원 비싸다. 빅맥세트 매장...
배달 메뉴 더 비싼 맥도날드 "매장과 가격 차 소비자에게 알려" 2024-09-25 06:25:01
맥도날드가 이중가격제를 공지한 것은 일부 외식업체나 배달앱이 배달 메뉴와 매장 메뉴의 가격이 다르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아 소비자 알권리와 선택권을 침해한다는 비판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맥도날드의 경우 빅맥세트 배달 메뉴 가격은 개당 8천500원으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1천300원 비싸다...
"액정 깨진 휴대폰 자랑하던 친구 이상했는데"…2030 '돌변' [이슈+] 2024-09-23 20:18:01
상반기 2030세대의 일평균 택시 이용 건수는 21% 줄어 다른 연령대의 평균 감소치인 3%보다 큰 폭으로 줄었다. 상반기 뷔페 소비 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4% 줄고 양식 업종 외식은 8%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다른 연령대에서는 각각 9%, 4% 증가한 것과 대비된다. 지난해 2030세대의 수입 신차 등록 비중 또한 17.8%를 기록해...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채널에서도 식품만 호황을 누리고 있다. 외식 물가 상승이 끌어올린 '집밥' 수요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통계청의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거래액은 27조7천89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2조7천879억원)에 비해 21.9% 늘었다. 이는 해당 기간 역대 최고치다. 가공식품 위주인...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시달리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만 호황을 누리고 있다. 외식 물가 상승이 끌어올린 '집밥' 수요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23일 통계청의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거래액은 27조7천89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2조7천879억원)에 비해 21.9% 늘었다. 이는 해당 기간 역대...
외식경기 침체…스무디킹·에그슬럿 줄폐점 2024-09-22 17:27:47
전문점 에그슬럿 등 일부 외식 브랜드 매장을 폐점했다. 고물가 속 외식경기 침체가 지속되자 기업들이 비효율 사업을 정리하며 수익성 개선에 나서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스무디킹코리아는 내년 10월 스무디 전문점 스무디킹의 국내 운영을 종료하기로 했다. 2003년 서울 명동에 1호점을 낸...
티메프 타격 '이쿠폰', 추석으로 살아나…이달 회복세 2024-09-18 07:15:01
백화점·마트 상품권 판매가 많이 증가했고 주유권과 영화관람권, 외식상품권 판매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11번가도 이달 1∼10일까지 이쿠폰 거래액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해 회복세가 두드러졌다고 강조했다. 지난 7∼8월 거래액은 10∼20% 줄었다. 11번가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이쿠폰...
줄줄이 문 닫더니…"가성비 미쳤네" 오픈런까지 '반전 대박' 2024-09-15 15:20:26
외식업 상권 기상도’에 따르면 국내 외식업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반면 뷔페(11.4%)와 패스트푸드(1.75%)만 늘었다. 매출 회복에 탄력이 붙은 뷔페 업체는 공격적인 출점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가성비 뷔페로 꼽히는 애슐리퀸즈를 두고선 ‘애세권’(애슐리퀸즈가...
"이러다 다 망할라"...'피자' 프랜차이즈의 몰락 2024-09-15 09:10:21
직면했다. 지속되는 고물가와 외식 트렌드 변화가 이들이 경영난에 빠진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식품 업계가 경쟁적으로 저렴한 냉동 피자를 선보이는 것도 갈수록 이들이 설 자리를 점차 좁아지게 만드는 배경으로 꼽힌다. 파파존스, 도미노피자 등이 신사업 확대와 적극적인 신메뉴 개발에 열을 올리는 것도 어떻게든...
일본 제치고 '1등' 하면 뭐하나…취준생들 눈물 흘리는 까닭 2024-09-14 19:36:54
편의점 인기는 마냥 반갑지 않은 대목이 있다. 편의점 인기는 '불황형 소비'로 분류되기 때문이다. 명절 편의점 도시락 주 이용층은 명절에도 취업 준비에 한창이라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취준생이 상당하다. 최근 고물가로 인해 다른 외식을 하기가 부담스러운 청년층은 편의점 도시락을 애용하는 것으로 익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