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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한 병에 8000원 넘더니…'짝퉁 소주' 판친다 [현장+] 2024-06-21 14:29:33
소주가 27개 브랜드, 170가지 종류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이나 필리핀, 태국 등에서 주로 유통되는 짝퉁 소주는 국내산의 60~70% 가격대에 주로 팔린다. 국내산보다 원가가 현저히 낮아 현지 술집 등 유흥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가 확산하는 추세다. 현지 시장에서 소주는 고급 주류로 인식된다....
소주 세계화 '속도'…베트남에 첫 해외 공장 2024-06-19 17:32:17
86개국에 소주 수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2030년 소주 해외 매출 5천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지난해 해외 소주 매출(1,394억원) 대비 3.5배, 소주 매출(1조4690억원)의 34%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황정호 /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 : 저희는 소주 세계화를 조금 더 확장시켜서, 저...
"여기가 하노이인지 힙지로인지"…소맥 마는 베트남 MZ들 [현장+] 2024-06-19 10:04:11
소주는 한국산 위스키처럼 인식되면서 프리미엄 주류로 각광받는 추세다. 이날 타히엔 거리는 주류업체들의 판촉 경쟁이 치열했는데, 하이트진로의 글로벌 소주 브랜드 진로를 홍보하는 요원이 등장하자 휴대폰 카메라를 든 이들이 일제히 셔터를 눌렀다. 두꺼비 인형 탈과 옷을 입은 홍보요원 인증샷을 SNS에 올리려는...
베트남서 소주 엄청 팔린다더니…'축구장 11배' 공장 짓는다 2024-06-19 09:00:39
소주 판매량 목표치를 5000억원으로 잡았다. 올해 소주 수출액 예상치가 1585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 6년간 164.4%의 성장을 이뤄내겠다는 계획. 현지 생산을 하면 국내 대비 낮은 인건비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국가별 다양한 용기와 용량, 패키지 적용도 가능하다. 그간 소주는 한인이 많이 거주하는 ...
'진로 소주' 해외에서도 만든다…베트남 공장 부지 가보니 2024-06-19 09:00:05
1분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생산은 2026년 2분기부터 시작된다.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한 과일소주를 동남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로 수출하게 되는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2030년까지 소주 해외 매출액 5천억원 돌파를 달성한다는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했다. 이는 지난해 소주 해외 매출(1천891억원)의 2.6배에 달하는...
'한국 소주'인줄 알았더니…동남아에서 팔리는 태국산 소주 2024-06-19 09:00:01
소주 가격은 6만5천동(약 3천500원)으로 하이네켄 맥주 캔(2만500동)의 3배가 넘었다. 이날 하노이 구시가지 호안끼엠 호수 근처 따히엔 맥주 거리에서도 한국 소주가 입지를 넓혀간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진로 소주' 티셔츠를 입은 여성들이 맥주 거리를 돌면서 진로 소주를 주문하는 소비자에게 잔이나 인형을...
100세 하이트진로 "소주 해외매출 5000억 달성할 것" 2024-06-18 19:08:25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2030년까지 연간 소주 해외 매출 5000억원 및 판매량 5억1000만 병을 돌파하고, 해외 현지인 매출 비율도 90%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5000억원 매출은 올해 목표치(1585억원)의 세 배가 넘는 액수다. 하이트진로는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현재 세계 86개국에...
100돌 맞은 하이트진로…"2030년 소주 해외 매출 5천억" 2024-06-18 14:30:18
과일 소주였다. 지난해 하이트진로 소주 수출액은 1,393억 원이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대중화를 통해 2030년까지 해외 소주 매출을 5천억 원 규모로 키우겠다고 했다. 진로의 대중화는 '편하게 한 잔, 한 잔 후 가깝게(EASY TO DRINK, DRINK TO LINK)'라는 새로운 글로벌 태그라인(TAGLINE) 아래 진로(JINRO)의...
1병 7000원 '소주' 병째로 들고 마신다…베트남서 '불티' [현장+] 2024-06-18 12:00:03
있다“고 설명했다. 당장 베트남에서만 해도 소주는 병당 가격이 약 7000원으로 한국(5000원)보다 높다. 낮지 않은 가격대에도 현지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소주를 병째 들고 마시는 게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다. 소주의 연간 수출량은 1억 상자(한 상자 30병)를 훌쩍 넘는다. 소주...
"100년 된 진로, 세계로"…소주 해외매출 5천억원까지 늘린다 2024-06-18 09:00:01
스포츠 이벤트 후원 활동과 국가별 페스티벌 참여, 다른 브랜드와 협업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진로'가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와 어깨를 견줄 수 있도록 자리매김하게 할 방침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류 회사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