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OOP 2분기 영업이익 333억원…"분기 사상 최대 실적"(종합) 2024-07-31 09:03:16
상회했다. 매출 구성별로는 플랫폼이 78%, 광고가 21%를 차지했다. SOOP은 플랫폼과 광고 매출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13.5%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특히 상반기에 선보인 e스포츠 토너먼트 서비스 'GGGL'과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프로그램 등의 영향으로 평균 동시 방송 수가 2분기...
논란의 연돈볼카츠…매장 수·매출 '반토막' 2024-07-28 12:11:14
수가와 매출이 반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연돈볼카츠 정보공개서와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연돈볼카츠는 2021년 8월 20일 출원한 뒤 가맹점 4개를 열었다. 가맹점 수는 2022년 68개까지 늘었다가 지난해 말 기준 49개로 줄었고, 지난 26일 기준 31개에 그친다.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액도...
연돈볼카츠 매장 수·매출 반토막…가맹업계 "이례적" 2024-07-28 06:35:02
연돈볼카츠 매장 수·매출 반토막…가맹업계 "이례적" 매장 수 2022년 68개에서 최근 31개로 감소 2023년 월평균 매출 1천300만원…1년 새 40% 줄어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산하 브랜드 연돈볼카츠 매장 수와 매출이 반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점주들은 개점 초기 백 대표와...
롯데하이마트 상반기 적자 폭 줄여…"온오프라인 구조혁신 박차" 2024-07-25 17:39:25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50% 증가하며 고무적인 성과를 냈다. 하반기에는 방범과 방재, 돌봄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 '하이마트 안심 케어'로 고도화할 계획을 갖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또 상품과 서비스 혁신 전략을 적용해 새로 단장한 점포의 상반기 매출을 6.5% 끌어올렸다. 상반기 새롭게 문을...
[위클리 스마트] 플랫폼법 규제 대상 포함된 OS…타깃은 애플·구글·MS? 2024-07-20 10:00:06
연평균 매출액 3조원 이상 ▲ 월평균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 수 1천만 명 이상 등으로 글로벌 거대 플랫폼을 겨냥하고 있다. 하지만, 법안이 아직 정부안 협의 과정이나 법안소위 논의 과정 전 '날 것'의 상태라 어떤 플랫폼이나 OS가 규제 대상에 포함될지는 업계에서도 설왕설래가 오간다. 빅테크 국내 관계자들은...
짧고 강렬하게 홀린다…순식간에 쇼핑업계 점령한 '숏핑' 2024-07-17 17:30:19
시간은 월평균 46시간29분이다. 하루에 1시간30분을 숏폼 시청에 쓰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장시간 노출될수록 시청이 소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2022년 9월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한 서비스인 ‘숏클립’을 내놓은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숏클립 매출은 전년 대비 1254% 늘어났다. 숏폼을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숏폼 이용 시간은 월평균 46시간29분이다. 하루에 1시간30분을 숏폼 시청에 쓰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장시간 노출될수록 시청이 소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2022년 9월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한 서비스인 ‘숏클립’을 내놓은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숏클립 매출은 전년 대비 1254% 늘어났다. 단일 숏클립에서 많게는...
"비자도 학위 있어야 준다"…'푸른 눈 창업' 가로막는 겹겹의 장벽 [긱스] 2024-07-16 17:25:51
창업자들이 본국으로 돌아가 창업한 회사가 월평균 이용자 수천만 명에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한 사례도 있었다. 프랑스(프렌치테크 비자), 싱가포르(엔트레패스) 등 해외 창업비자엔 학력 기준이 아예 없다. 중기부의 추천을 받으면 학력 요건을 채우지 않고도 비자를 취득할 수 있지만, 극소수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OTT에 밀려 드라마·영화 제작 급감…유료방송 매출 10년來 최악 2024-07-14 17:54:23
명의 월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이다. 세계를 통틀어 가장 긴 수준으로, 글로벌 평균 이용 시간(23시간)의 1.7배다. 2019년 21시간에서 5년 새 두 배 가까이로 늘었다. 넷플릭스 국내 이용자는 2019년 286만 명에서 지난해 1164만 명으로 세 배 넘게 뛰었다. 이렇게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국내 시장 지배력이 커지는 동안 국내...
금리 내려간다…뜨는 건설주 감별법 2024-07-12 17:30:16
건설사들의 매출은 상당 부분 주택사업에서 나오거든요. 매출의 60~70% 정도를 주택사업이 차지합니다. 달라진 분위기는 거래량에 이미 반영되고 있는데요. 지난달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는 약 6천건으로 두 달 연속 5천건을 넘었습니다. 통상 부동산 시장에서 월평균 매매 계약이 5천건을 넘기면 거래가 활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