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래소, 코스닥 중소형 상장사 합동 IR 개최 2023-05-19 13:39:27
코스닥 상장사가 대상이다. AI기업 위세아이텍과 소프트웨어 개발사 루닛, 철강제조업 성광벤드 등 총 31개 회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홍보관에서 소그룹미팅이 진행되는 가운데, IR센터에서 반도체와 제약·바이오 업황설명회, 그리고 위세아이텍의 기업설명회가 이뤄진다. 투자자들은 사전 신청이나 당일 현장...
끝나지 않은 킹달러...1,300원대 고착화 시작됐다 2023-05-18 19:23:39
머물고 있습니다. 저무는 듯하던 강달러 위세가 다시 살아난 건 미국발 경제 불확실성이 계속되며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확산된 영향이 큽니다. 특히 최근엔 미국 부채협상 난항에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까지 등장하며 어제 원·달러 환율은 1,343원까지 치솟으며 장중 연고점을 넘어섰습니다. 시장에선 당분간 원달러...
[커버스토리] 나라의 명운 바꾸는 결단과 뚝심의 정상외교 2023-05-15 10:01:02
시절 막강한 국력을 자랑하며 위세가 대단했습니다. 백제와 신라는 서로 힘을 합치지 않으면 고구려를 막아낼 수 없다고 판단했죠. 그래서 신라의 라(두음법칙으로 나)와 백제의 제를 합친 ‘나제동맹’을 결성했습니다. 이처럼 국가 간 동맹(군사동맹)은 두 개 이상의 국가가 유사시 서로를 군사적으로 지원하고...
[증시 풍향계] 국내외 침체우려 등 악재 쌓여…박스권장세 지속 가능성 2023-05-14 08:00:00
더 위세를 떨치고 있다. 미국의 부채한도 협상 불확실성과 지역은행 위기 고조, 경기침체 우려 등의 요인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줬다. 전 세계 투자자들은 특히 미국의 디폴트(채무 불이행) 가능성을 우려하면서 미국 정치권의 부채한도 협상을 주시하고 있다. 미국 의회예산국(CBO)은 "연방 정부의 현금이 다음 달 첫 2주...
위세 꺾인 크롬…네이버 '기업용 웨일' 승부수 2023-05-04 17:49:33
위세가 예전만 못하다. 시장조사업체인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크롬은 48.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6년 5월 이후 7년 만에 점유율 과반이 무너졌다. 애플 사파리(18.8%), 삼성 삼성인터넷(15.6%) 등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웹브라우저를 제외하면 네이버클라우드의 웨일(8.8%)이 크롬의...
[천자칼럼] "애플, 죽음의 키스" 2023-04-21 17:40:10
모두 결렬됐다. ‘슈퍼 갑(甲)’ 애플의 위세에 눌려 내놓고 말은 못하지만, 협력사들이 전하는 애플의 갑질 사례는 한둘이 아니다. 주문한 부품을 생산해 놓으면 제때 구매하지 않다가 재고가 쌓이면 이른바 ‘떨이’로 가져간다는 소문도 들린다. 지난해 말 폭스콘의 중국 정저우 공장 노동자의 대규모 시위가 애플 특유...
"경기 불안할 땐 金"…골드바, 두달 새 2배 더 팔렸다 2023-04-13 17:47:01
잡은 달러 강세와 고금리의 위세가 한풀 꺾인 점도 이유로 꼽힌다. 은행 금 통장(골드뱅킹)에 가입하거나 실물 금에 투자하려는 금융 소비자도 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품거래소에서 6월물 금 선물 가격은 전날보다 0.29% 오른 트로이온스(약 31.1g)당 2024.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1주일간 최고치다....
매출 1.5조 '육포 제왕' 견우…코스트코와 손잡고 퀀텀점프 2023-04-10 17:33:45
한우 제품만 공급받기 위한 별도 관계사 설립을 요청할 정도로 양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통업체 관계자는 “육가공 제조 및 유통 시장에서 견우·한중푸드의 위세는 ‘슈퍼 을’이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상당하다”며 “한 대형마트가 거래를 제안했지만, 보기 좋게...
코스트코 그 육포?…대형마트도 쩔쩔매는 '매출 1조' 회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05 12:10:02
시장에서 견우·한중푸드의 위세는 ‘슈퍼 을’이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상당하다”며 “홈플러스가 거래를 제안했을 때 이를 거절했을 정도”라고 말했다. 현재 견우·한중푸드는 코스트코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쿠팡프레시, 마켓컬리 등과도 거래를 텄다. 그야말로 온오프라인...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오타쿠 문화'로 깔봤던 日애니, 어떻게 韓스크린 장악했나 2023-03-31 17:24:42
그 위세를 더해가고 있다. 지금도 다양한 메이드 인 재팬 콘텐츠가 시리즈, 원소스멀티유즈(OSMU), 그리고 미디어믹스(Media Mix) 전략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저자는 “그동안 일본 내에서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는 방치된 서브컬처 영역이었다”고 지적하며 세계 시장에서 다시 일본의 정체성을 회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