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이색팝업 다양…마트·이커머스 추석선물 경쟁 2024-09-07 07:00:06
12종을 새로 선보이고, 15년산 이상의 프리미엄 인기 위스키 품목 수를 늘렸다. ▲ 롯데마트 = 이번 주말부터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구매 금액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고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명절 간편 상차림 수요에 대응하고자 PB(자체 브랜드) 제수 행사...
53년 위스키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 아트페어에서 공개 2024-09-06 17:18:48
탄생한 ‘타임 챔버’는 프레스티지 위스키와 파인 아트의 만남의 장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가치가 더해지며 말 그대로 ‘억’ 소리 나는 금액이 책정됐다. 높은 가격만큼 높은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자랑하며 위스키 및 아트 컬렉터들의 소장 욕구를 제대로 자극하겠다는 포부다. 세계적인 예술가 콘래드 쇼크로스가 제작한...
해외선 벌써 갈아탔는데…위스키 찾던 2030 돌변한 이유 2024-09-05 21:00:01
돌리고 있다. 위스키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대 사이 주류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면서 소비량이 줄어든 영향이다. 관세청 수출입 통계에 따르면 올해 1∼7월 위스키류 수입액은 1억4317만달러(약 1900억원)로 10.2% 줄었다. 반면 같은 기간 데킬라 수입액은 345만7000달러로 2020년 254만1000달러 대비 155.9%...
롯데마트, 와인·위스키·전통주 실속과 품격 모두 갖췄다 2024-09-04 16:04:42
에디션 싱글몰트 위스키로, 각 증류소의 디스틸러(증류주 생산자)가 매년 운영하는 정규 상품과는 다른 캐스크를 사용해 숙성시킨 한정판 상품이다. 일반적으로 디스틸러스 에디션은 스코틀랜드 증류소에서 판매되는 상품이지만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해 롯데마트에서도 판매한다. 소장 가치가 높고 선물하기 좋은...
[포토] 잭 다니엘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위스키 부문 수상 2024-09-04 01:49:45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위스키 부문을 수상한 한국브라운포맨(브랜드명 잭 다니엘스) 유정민 상무(오른쪽)가 서경덕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세관 압류품 年 62만건…98%는 폐기처분 2024-09-03 17:54:34
명품 가방, 위스키나 유명 화장품 등을 최대 반값에 살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 그렇지만 공매하지 못하고 폐기되는 체화 물품이 대부분이라는 게 관세청의 설명이다. 체화 물품 대부분이 짝퉁 혹은 수입이 금지된 의약품 등 판매 가치가 떨어지거나 지식재산권 침해, 밀수 등 불법적인 요소로 국내 반입이 불가능한...
데킬라 즐기며 디제잉 파티까지…'2030 핫플' 한남동에 팝업 연 이유 [현장+] 2024-09-03 15:51:09
최초로 선보인 것으로, 싱글몰트(단일증류소) 위스키와는 차원이 다른 풍미가 특징”이라고 귀띔했다. 회사에 따르면 돈 훌리오 1942는 해외 영화제, 글로벌 패션위크 등 중요한 순간에 빠지지 않는 대표 축하주로 꼽힌다. 올해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본 시상식에서 이 술을 이용한 축배의 순간이 연출돼 화제를 모으기도...
이마트24, 주류 픽업서비스 강화…'보틀오더' 선보여 2024-09-03 10:40:43
등 희귀 주류를 한정 판매한다.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한정판 위스키로 출시된 '조니워커쉐리피니시15년'은 9만원대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보틀오더에서 첫 주문 시 10% 할인쿠폰과 재주문 시 20% 할인쿠폰, 안주류 예약픽업 30% 할인쿠폰 등 쿠폰 3종 세트를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 픽업서비스...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세트부터 프리미엄 전통주, 위스키 등 주류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추석 선물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가성비'인 것으로 조사됐다. 알뜰 소비 성향이 강해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선물 선택 기준에 대한 질문에 모든 연령대는 '가성비(68.2%)'를 1위로 꼽았다. 가격 대비...
똑같은 선물세트인데…가격 30% 저렴하다 2024-09-03 06:21:57
백화점 3사에서 판매하는 위스키와 건강식품 상품에서도 가격 차이가 확인됐다. 조니워커 블루(750㎖)를 롯데백화점은 35만원, 현대백화점은 40만6천원에 각각 팔아 5만6천원(16.0%) 차이가 났다. 지난 설과 상품 구성이 동일한 선물 세트는 모두 283종이다. 이중 가격이 오른 상품은 32종으로 전체의 11.3%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