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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시장을 노려 외형과 수익을 확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라인 주문·점포 수령…규제 넘어 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0년보다 25배 증가했다. 와인25플러스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와인 위스키를 주문하면 원하는 GS25 매장에서 찾아갈...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기존 와인수입사, 택배사 등이 놓치고 있던 ‘니치 시장’을 노려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오프라인 연결로 3년새 매출 25배↑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 평균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0년보다 25배 증가했다. 와인25플러스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위스키에 빠진 MZ세대…수제맥주 업계 '휘청' 2024-02-27 18:20:27
취향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옮겨 간 데다 일본산 맥주의 거센 공세까지 겹치면서 수제맥주 수요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그 여파로 업계 1, 2위 회사도 적자 수렁에 빠졌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수제맥주업계 1호 상장사인 제주맥주는 지난해 매출 224억원, 영업손실 109억원을 냈다. 2022년에 이어...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전통주를 제조하는 한국 술 페어링 스타트업 ‘주미당’ 2024-02-21 23:00:41
철학이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와인, 위스키, 사케, 전통주 등 다양한 주종을 경험하던 중 전통주 시장이 성장하고 있지만, 반면에 퀄리티 좋고 맛있는 전통주를 만드는 양조장들은 오히려 폐업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통주 업계는 코로나 시기에 온라인 구매로 새로운 전통주를 경험했던 트렌드에 민감한...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주류 제조업계는 소비자 저변을 효과적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위스키·꼬냑·데킬라 등 고성장 주류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브랜드 확보에 힘쓰되, 희소가치 높은 한정판 제품이나 독특한 향·플레이버(Flavor)가 가미된 제품 편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아울러 믹솔로지(Mixology, Mix와 Technology를 합친 말) 트렌드로 ...
라메예즈 비넥스포지엄 CEO "와인 시장 부활의 키워드는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경험" 2024-02-19 18:46:36
운영사다. 라메예즈 대표는 와인 시장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선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위스키 등 증류주 시장이 와인 시장을 대체한 이유는 각 브랜드가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에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위스키는 증류소별로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내세워 주류의 새로운...
위스키·수입맥주 거품 꺼졌다…디아지오·하이네켄 인력 감축 2024-02-19 17:41:54
사이클이 6~9개월 정도인데, 위스키는 이미 1년 이상 유행했기 때문에 소비가 정점을 찍고 감소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게다가 시장에 신규 진입한 수입사가 늘면서 기존 업체의 수익성이 악화할 가능성이 더 커졌다는 분석이다. 일각에선 위스키 시장이 코로나19 때 유행했다가 최근 수요가 급감한 와인...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경험 확대가 와인 시장 회복의 핵심" 2024-02-19 14:35:34
와인 시장을 위스키 등 증류주 시장이 대체해왔는데, 이는 각 브랜드가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에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와인과 달리 증류주 시장은 각 증류소 별로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내세운 점이 주류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소구력이 있었단 설명이다. 그는 이어...
"위스키, 이제 안마셔"…실적 악화에 구조조정 '충격'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2-18 14:40:07
“주류 유행 사이클을 6~9개월 정도인데, 위스키는 이미 1년 이상 유행했기 때문에 소비가 정점을 찍고 감소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게다가 시장에 신규 진입한 수입사가 늘면서 기존 업체의 수익성이 악화할 가능성이 더 커졌다는 분석이다. 일각에선 위스키 시장이 코로나 때 유행했다가 최근 수요가 급감...
국립안동대학교 링크3.0 사업단, 안동소주로 글로컬 취ㆍ창업을 이끌다 2024-02-16 15:03:22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특히 최근에는 위스키 가격이 35억 원을 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만큼, 우리의 7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안동 소주의 모습도 재조명에 대한 일환으로도 진행되었다. 특히 동양철학과, 교육공학과, 사학과, 회계학과, 식품영양학과 등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