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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KT스카이라이프 "조기축구도 중계" 2024-07-25 16:40:09
5년 내 가입자 32만 명 확보가 목표다. 국내엔 스포츠 분야 학생 선수와 가족이 약 20만 명, 동호회 등록 생활스포츠인이 약 480만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체육시설(약 1000개), 초·중·고교 체육관(7633개) 등에서도 수요가 있을 전망이다. 구체적인 서비스 운영 방안은 논의 중이다. 예컨대 아마추어...
"종합유선방송 경영난, 콘텐츠 대가 재원 감소로 이어질 것" 2024-07-25 14:30:11
'협상력' 차이는 존재했으나, 당시 유료방송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상황이므로 상호 신뢰에 기반한 협상이 가능했는데 재원 구조가 약화해 협상력 차이가 확대되면서 사업자 간 분쟁이 격화했다"고 덧붙였다. 곽 교수에 따르면 2022년 기준 SO는 방송 부문 영업이익률 1%에 불과하고, 위성방송사업자는 영업 이익이...
스포티파이, 2분기 가입자 예상 넘어…개장 전 주가 급등 2024-07-23 21:44:37
팟캐스트 제작도 축소했다. 또 콘텐츠와 가격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꾸면서 가격을 인상했고 2023년말에는 오디오북도 출시했다. 회사는 현재 분기의 활성 사용자를 분석가들 추정치 6억 5,045만명보다는 적은 6억 3,900만 명으로 예측했다. 또 유료가입자는 월가 추정치와 같은 2억 5,100만명으로 예상했다. 김정아...
넷플릭스, 2분기 매출·가입자 모두 '깜짝 성장' 2024-07-21 18:21:53
높아질 것으로 자체 전망했다. 다만 3분기 가입자는 1년 전 기록한 880만 명보다는 적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호실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브리저튼 시즌3’ ‘베이비 레인디어’ ‘언더 파리스’ 등 신규 콘텐츠의 인기 덕분이다. 블룸버그통신은 “넷플릭스의 급성장은 다른 경쟁 업체들이 고객 유치와 신규 콘텐츠 ...
안방 회선 '공짜' 설치…IPTV 출혈경쟁 격화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7-19 16:35:19
직전 반기 대비 IPTV 가입자 수 증가율이 0%대로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년 전 가입자 증가 폭과 비교하면 3분의 1도 안 되는 수준이다. 가구당 일평균 TV 시청 시간도 2012년 450분에서 2022년 324분으로 10년간 28% 감소했다. 업계 관계자는 “IPTV 사업 전반에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몇 년...
"재밌는 걸 어떡해"…'신작 대박'에 넷플 가입자 또 늘었다 2024-07-19 07:50:31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의 두 배 이상 수준이다.광고로 사업 확장넷플릭스는 2022년 가입자 수가 둔화하는 것을 목격한 이후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지난 5월 자체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고 크리스마스에 스포츠 생중계를 방영하는 등의 조치를 마련했다.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옵션만기 앞두고 주춤한 순환매…엔비디아만 살아남았다 [글로벌마켓 A/S] 2024-07-19 07:44:44
요금제 가입자는 34%, 805만 명 증가했다. 다만 유료 가입자 순증가 속도가 지난해 3분기 비밀번호 단속 이후 기저 효과도 둔화될 수 있다는 발표와 매출 전망치가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했다. 이로 인해 실적 발표 직후 4% 넘게 밀렸던 주가는 오후 6시 30분 현재 약 0.15% 오른 가격에서 움직이고 있다. ● 쉬어가는...
콘텐츠 차별화 부족…현금 살포식 출혈경쟁만 몰두 2024-07-14 17:55:03
유료 방송이 역성장 국면에 접어든 것은 지난해 하반기부터다. 넷플릭스의 시청 경험에 대응할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하지 못하면서 ‘파이’가 줄기 시작했다. 보조금으로 국내 경쟁 업체의 가입자를 빼앗는 데 골몰하는 구태를 반복하는 업계가 ‘코드커팅’ 시대를 앞당겼다는 지적도 나온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OTT에 밀려 드라마·영화 제작 급감…유료방송 매출 10년來 최악 2024-07-14 17:54:23
등 유료 방송의 2022년 주문형 비디오(VOD)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1845원으로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2016~2018년만 해도 2900원대를 유지하던 ARPU는 2019년부터 눈에 띄게 줄었다.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국내 서비스를 본격 확장한 때부터 성장세가 꺾였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LG헬로비전 SK브로드밴드 등...
'탈쿠팡족' 공략 나선 e커머스 2024-07-14 17:44:29
클럽 가입자가 타사 멤버십 이용 화면을 갈무리해 올리면 SSG머니 1만5000원을 주는 행사도 한다. SSG닷컴이 식료품에 초점을 맞춘 멤버십을 선보인 데는 쿠팡 로켓프레시, 컬리와 본격적으로 경쟁하겠다는 의도가 깔린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e커머스를 통한 식료품 구매액은 매년 5조원 늘어나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