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기정통부, IPTV 3社에 7년간 재허가 2023-09-22 17:55:42
양방향 서비스와 인터넷 서비스 결합 상품 등을 앞세워 유료방송 시장을 빠르게 장악했다. 작년 하반기 유료방송 기준 점유율은 KT 24.23%, SK브로드밴드 17.71%, LG유플러스 14.79% 등이다. IPTV 3사의 점유율이 56.74%에 달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달부터 국내 유료방송사 최초로 PP에 방송 채널별 월 단위 시청률,...
SK브로드밴드, 방송채널사용사업자에 시청데이터 무료 공유 2023-09-22 08:59:54
= SK브로드밴드는 국내 유료방송사 최초로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에 시청데이터를 매달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는 시청데이터는 방송 채널별 월 단위 시청률, 점유율, 인당 시청 시간 등을 포함한다. PP 사업자들이 현재 사용하는 시청데이터는 시청률 조사기관이 유료로 제공하는 데이터로...
현대홈쇼핑, 내달 20일부터 KT스카이라이프로 송출 중단(종합) 2023-09-18 16:15:11
유료방송사로 홈쇼핑을 송출하는 것은 상업적인 계약 관계에 따른 것"이라며 "특히 위성방송의 경우 전체 홈쇼핑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한 자릿수 수준인 만큼 현대홈쇼핑 입장에선 남는 게 없는 계약을 지속하기보다 송출 중단을 택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반면 KT스카이라이프 등 케이블TV 사업자들은 홈쇼핑...
현대홈쇼핑, 내달 20일부터 KT스카이라이프로 송출 중단 2023-09-18 13:46:57
유료방송사로 홈쇼핑을 송출하는 것은 상업적인 계약 관계에 따른 것"이라며 "특히 위성방송의 경우 전체 홈쇼핑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한 자릿수 수준인 만큼 현대홈쇼핑 입장에선 남는 게 없는 계약을 지속하기보다 송출 중단을 택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490개 'AI 성우' 만든 네오사피엔스 대표가 홀로 미국에 가는 이유 [긱스] 2023-09-14 09:11:24
울린 한 방송사의 다큐멘터리 내용이다. 목소리는 생전에 녹음된 음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들었다. 국내에서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스타트업 네오사피엔스의 음성 합성 기술이다. 해당 다큐멘터리로 세상에 알려진 네오사피엔스가 최근에는 유튜버가 선호하는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태수...
미디어법제위, OTT 등 신규매체 통합 서비스사업법 제안 2023-09-13 10:00:03
방송법상 유료방송사업자에 대한 소유 규제는 전면 폐지하고 지배에 영향이 없는 소수 지분 취득도 금지하는 겸영 규제 규정을 공정거래법상 계열회사 편입 기준인 '사실상의 사업내용 지배' 제한 규정으로 전환했다. 아울러 진입규제는 기존 허가제에서 면허제로 전환하고 면허 갱신제를 도입해 미디어서비스 평가...
넷플릭스에 밀린 인터넷TV…통신사들 VOD 시장 지키기 '고심' 2023-09-10 10:44:25
보고 유료방송 가입률도 낮다”며 “OTT 환경이 굳어지면서 기존 방송영상산업 구조가 유지되긴 어려워 보인다”고 했다.○7개 방송사 묶은 요금제 등장통신3사는 긴급 대응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1일 7개 방송사 콘텐츠 VOD 11만여 편을 볼 수 있는 ‘프리미엄 환승구독’ 요금제를 출시했다. 월 1만6500원 U+tv...
케이블TV방송대상에 '우리들의 블루스'·'용감한 형사들2' 2023-09-04 09:36:28
95점을 시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케이블방송사 허가 30주년을 맞아 이날 오후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리며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정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PP작품상에는 ▲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tvN), ▲ 예능·오락 '용감한 형사들2(E채널) ▲ 문화예술교양...
'넷플릭스 천하'에 뚝 떨어진 VOD 매출…통신3사 '고민'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8-31 10:11:54
가입해야 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여러 방송사 콘텐츠 VOD를 패키지로 묶은 것은 업계 최초”라며 “VOD 매출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내놓은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는 CGV와 제휴해 유료 VOD와 영화관람권을 할인 제공하는 ‘Btv 무비콤보’를 기획했다. KT는 기본 요금제에 월 4400원을 추가하면 키즈...
송출 수수료 갈등 재점화…홈쇼핑·유료방송 주가 향방은 2023-08-30 15:37:49
또 다른 당사자인 유료방송사업자도 낮아지는 수익성으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이다. 유료방송사업자는 지역 케이블 방송 기반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통신망 기반의 IPTV로 나뉜다. 이번에 홈쇼핑 업계와 갈등을 빚는 LG헬로비전은 SO로 분류된다. SO는 IPTV와의 경쟁에서 고전하며 가입자 수가 꾸준히 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