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범 2년 롯데ON, 진짜 통합은 언제쯤 [기업&이슈] 2022-05-17 19:11:07
업체들이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도입하고 있는 유료 멤버십 정책에서도 통합과는 결이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쿠팡은 매달 4,900원만 내면 무료배송과 구매금액 일부를 추가 적립해주는 로켓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고, SSG닷컴도 유사한 서비스인 스마일클럽(월 3,900원)을 최근 런칭했습니다. 핵심은 적립과...
이영 후보자 "주류가격 인상에 소상공인 피해우려…지원책 마련" 2022-05-09 17:21:53
수수료를 인상하고 유료 광고 서비스를 확대한 것과 관련해 "소상공인의 부담이 증가했다"면서 "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 이 후보자는 전통시장의 현대화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며, 공동배송센터 설치...
방통위, 국민불편 해소 캠페인 개시…중고폰 보상방법 영상 공개 2022-05-02 14:22:49
구독서비스 인앱결제 해지절차 개선 ▲ 유료 부가서비스 미인지 가입 해지절차 개선 ▲ 온라인 서비스 피해 상담센터 운영 등 4편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방통위는 SNS 채널을 통해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국민 불편 사례를 접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에 대한 설명을 카드뉴스로...
'美증시 상장 1년' 쿠팡, 고성장 계속…연매출 22조 신기록 [종합] 2022-03-03 11:17:18
수 없다. 다만 타사 유료 멤버십과 비교해 여전히 매력이 큰 만큼 별다른 판도 변화는 없을 것이란 전망도 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쿠팡의 다양한 상품 구색, 쿠팡플레이 시청 등 부가 서비스를 고려하면 로켓와우 멤버십은 여전히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있는 서비스"라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에도 큰...
아마존·나이키, 펠로톤 인수할까?…"결렬 가능성" 관측도 2022-02-08 11:06:55
"(펠로톤의)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와 흔들리는 수요 등을 감안할 때 빅테크나 나이키와 같은 기업이 인수를 통해 어떤 가치를 가져갈지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펠로톤의 가입자 중 상당수가 아마존 프라임(유료 회원제 서비스) 고객들과 겹칠 가능성이 높다"며 "펠로톤 인수를 통한 부가가치가 크지 않을 수...
다주택자는 악의 축이 아닙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2-01-19 07:59:48
공짜마케팅(free marketing)은 유료로 제공해야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 또는 매우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대신 소비자의 관심과 시장의 명성, 광범위한 사용자 기반을 확보해 관련 영역에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지금 휴대폰을 무료로 바꾸세요' 등과 같은 문구는 길을 걷다가...
"혜자 멤버십 어디?"…이커머스, 올해 승부처 `충성고객 확보` 2022-01-07 15:00:18
흔들릴지가 관심사다. 하지만 타사 유료 멤버십과 비교해 여전히 매력이 커 별다른 판도 변화는 없을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쿠팡의 다양한 상품 구색, `쿠팡플레이` 시청 등 부가 서비스를 고려하면 로켓와우 멤버십은 여전히 가성비 있는 서비스"라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에도...
신혜선 '어쩔티비'부터 대선 후보 독한 풍자까지…대박 터졌다 2022-01-04 21:00:14
등 부가 서비스를 고려하면 로켓와우 멤버십은 여전히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있는 서비스"라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에도 큰 영향을 주기 어려울 것"이라고 분석했다. 타사 유료 멤버십과 비교해 여전히 매력이 큰 만큼 별다른 판도 변화는 없을 것이란 관측이다. 현재 이커머스 업계의 대표적 유료 멤버십은...
'月 2900원→4990원' 멤버십 요금 올린 쿠팡의 속내는? 2022-01-02 11:52:44
이커머스 업계의 대표적 유료 멤버십은 네이버의 쇼핑과 콘텐츠 혜택이 묶인 '네이버 플러스'(월 4900원), 11번가 '우주패스'(월 4900원 시작), 롯데쇼핑의 '롯데오너스'(월 2900원·연회비 2만원) 등이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에 편입된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연 3만원)을 운영...
KB인베·스트롱벤처스, K팝 메타버스 플랫폼 '스탠월드'에 투자 2021-12-21 08:27:01
된다. 회사는 플랫폼 자체는 무료로 유지하고 부가 서비스를 유료화하는 '프리미엄(Free+premium)' 전략을 주요 사업모델로 삼았다. 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결제하면 독특한 아바타나 채팅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식이다. 지난 4월 앱을 출시한 뒤 일간 이용자 수(DAU)는 1100여 명 수준이다. 회사는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