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권학회 세미나 "가상자산 제도보완 시급…토큰증권 법제화 필요" 2024-08-27 14:47:47
"디지털자산 활성화를 위한 발행, 유통, 인프라와 관련된 체계적인 제도 정비가 필요하다"며 "디지털자산시장의 확장이 금융시장 불안정성 확대 및 소비자 보호 이슈로 이어지지 않도록 보다 치밀한 법규화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기조 발제를 맡은 김용범 해시드오픈리서치 대표는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전...
유통기한 지난 전투식량 '18만개'…폐기 못하고 보관 중인 이유 2024-08-21 20:15:18
납품했는데, 전투식량에 들어간 참기름과 옥수수기름의 유통기한을 실제 기간(2년)보다 1년 긴 3년으로 표기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8년 전투식량 '전량 폐기'를 지시했고 해당 전투식량은 2019년 9월 국방기술품질원에 의해 하자 판정받아 급식이 중단됐다. 전투식량의 유통기한이 무려 4년이나 지났...
"요즘 누가 밥 해 먹나요"…비상 걸린 밥솥 회사 '파격 행보'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8-21 10:34:37
영향을 줬다.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에 따르면 2019년 4938억원이던 국내 즉석밥 시장 규모는 2025년 52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밥솥업계 관계자는 "종합생활가전기업으로 정체성을 탈바꿈하는 건 밥솥업계의 숙제"라며 "앞으로도 생활가전 업계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생활방식 변화에 초점을...
차원이 다른 '먹방'…신유빈이 유독 주목받는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20 21:00:04
했습니다. 최근엔 ‘트렌드가 없는 게 트렌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 층이 찾는 트렌드는 빠르게 변합니다. ‘왜 이걸 먹고, 찾고, 즐기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던 젊은 문화. 유통업계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즐기는 것들이 기업 마케팅 활동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여깁니다. 다양한 트렌드를 다루고...
김상현 롯데 부회장 "백화점 8개점 프리미엄화…PB 수출 강화" 2024-08-20 19:24:13
김 부회장은 "세계적으로 유통사들이 AI에 투자해 광고업에 뛰어들고 있다"며 "미국의 경우 300개 유통사가 광고업을 시작했고, 우리도 지금 열심히 광고업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광고 시장이 10조원 규모인데 우리가 가진 멤버스 회원 4천300만명의 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하면 지속해 성장할 수 있을...
[美민주 전대] 힐러리 "카멀라, 독재자에 '러브레터' 보낼 사람 아냐" 2024-08-20 11:40:30
유통범을 잡아들이고 자유와 안전을 위해 일하느라 쉴 틈이 없었다"며 "트럼프는 자신의 재판 위에 잠자고 있었고, 그가 깨어났을 때는 전례없는 34개 혐의로 기소된 대선 후보라는 기록을 갖게 됐다"고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눴다. 그는 또 "카멀라는 군 통수권자로서 우리의 군과 퇴역군인을 존중할 것이다. 그는 결코...
"웃돈 주고 샀었는데"…'품절대란' 났던 포켓몬빵 결국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17 12:51:07
전했습니다. 최근엔 ‘트렌드가 없는 게 트렌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 층이 찾는 트렌드는 빠르게 변합니다. ‘왜 이걸 먹고, 찾고, 즐기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던 젊은 문화. 유통업계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즐기는 것들이 기업 마케팅 활동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여깁니다. 다양한 트렌드를 다루고...
[기자수첩] K방산 '퍼주기' 3종 세트, 국부 유출 아닌 창출 2024-08-16 23:27:13
업체들과 비교하면 납득할 수 있다고 민관군 관계자들이 입을 모았습니다. 방산 또한 반도체, 배터리 산업처럼 고객사가 꺼낸 당근과 채찍이라는 양면책에 따라 현지생산하는 것으로 물류비와 유통비 등 비용 절감, 현지 거점을 통한 시장 확장 등의 효과를 수치화하여 합리적으로 판단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직 공식화되...
동국제약, 상반기 매출 4004억 '사상 최대'…영업익 25% 늘어 2024-08-14 18:34:13
부문에서 진행 중인 유통 채널 다각화가 수익성 개선에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미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이를 통한 신제품 개발 및 출시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업 부문별로는 일반의약품(OTC)사업부, 전문의약품(ETC)사업부, 해외사업부, 헬스케어사업부,...
휴온스글로벌, 2분기 매출 최고 실적…영업이익은 둔화 2024-08-14 15:57:37
필러의 국내외 영업마케팅 효과와 화장품 사업의 유통채널 다각화가 에스테틱 사업의 성장을 견인했다. CMO 사업은 전문의약품 품목군 다변화와 관절염주사제 수주 증가가 호실적을 이끌었다. 헬스케어 부자재 자회사인 휴엠앤씨는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10억원, 영업이익 13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으로 전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