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CU, '샐러드 특화' 점포 시범운영…내년 100여점 목표 2024-10-01 08:29:26
음료, 젤리 등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CU는 이달 10일까지 파스타 샐러드 차별화 신상품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토마토 파스타 샐러드와 핫치킨 분짜 샐러드, 바질 파스타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 등 4종이다. 한소영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소비자들의 식생활이...
EY한영, 매출 7828억…컨설팅 매출 첫 3000억 돌파 2024-09-30 14:21:29
네이버, 한국전력, 케이티앤지, 롯데케미칼, 롯데칠성음료, 한국투자금융지주, 메리츠금융그룹, BNK금융그룹 등의 외부감사를 맡고 있다. 감사부문의 외부 용역·자문 서비스도 늘리고 있다. SAP FI(재무회계) 구축, 내부회계관리제도, 회계자문(PA), 연결재무제표, 국제표준 전산언어(XBRL), 밸류업 등과 관련된 비감사...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병 정도로 추정된다. 현재 제주소주의 해외 매출액은 10억원 정도에 불과하다. 다만 글로벌 시장에서 급증하는 소주의 인기를 감안할 때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할 경우 현재보다 훨씬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오비맥주의 설명이다. 실제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해 소...
이토엔, 녹차음료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 2024-09-26 17:03:30
글로벌 차&음료 기업 이토엔(ITO EN)이 녹차음료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소속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이미지를 담아 특별 디자인된 한정판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은, 환경 보전 활동 기부에도 참여할...
사내 카페 직원 이용률 80%…위펀, 기업 맞춤 '통합 솔루션' 안착 2024-09-26 10:26:39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뉴 운영부터 재고, 매출 관리까지 가능하며 카페 이용 패턴과 직원 선호 메뉴를 분석할 수 있어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최근 '기업 맞춤 통합 운영·관리 솔루션' 도입을 완료한 대기업과 IT기업에선 솔루션 도입 후 직원 만족도 상승과 운영 효율성 개선 등의 효과에 큰 만족...
'티메프 사태' 여파?…"지난달 오프라인 쇼핑매출, 온라인 넘어" 2024-09-26 09:24:51
7월 49.8%에서 8월 50.7%로 늘었다. BC카드는 "오프라인 쇼핑 업종에서 매출 증가는 지난 7월 발생한 e커머스 정산지연 사태 여파에 따른 반사이익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오프라인 쇼핑(2.5%) 업종 외에도 주유(7%), 숙박(8.4%), 의료(3.8%), 음료(3.6%), 교육(1.2%), 식당(0.7%) 등 분석 대상(13개) 중...
"이게 무슨 맛이냐" 혹평…'매운맛' 코카콜라 반년 만에 '쓴맛' 2024-09-25 10:44:15
매출은 2.9% 증가한 반면 스파이스 맛 콜라가 판매된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량은 오히려 1% 감소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스파이스 맛 콜라는 최근의 실적 발표에서도 언급된 바 없다. 이에 매체는 "앞서 코카콜라 측은 스파이스 맛 콜라를 영구적인 맛으로 홍보했다"며 "실제 음료가 매운맛(spicy)과 거리가 멀다는 점 등...
8월 폭염 속 유통업체 매출 9.2%↑…온오프라인 동반 증가 2024-09-24 11:00:06
8월 국내 주요 23개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9.2% 증가한 15조2천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출은 각각 작년보다 5.0%, 13.9% 증가했다. 온라인 유통에서는 음식 배달, 간편식, 화장품, 반려동물용품 구매 등이 증가해 서비스(60.4%), 식품(19.8%), 생활가정(10.8%) 등의 품목에서...
프랜차이즈 본사 매출 증가율, 가맹점보다 4배 높아 2024-09-24 06:01:01
점포당 연평균 매출액, 본사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커피·음료, 치킨, 피자, 편의점, 제과제빵, 외식, 화장품 등 7개 업종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는 2020년 9만1천239개에서 지난해 10만1천792개로 11.6% 늘었다. 가맹점당 연평균 매출액은 2억8천728만원에서 3억871만원으로 7.5% 증가했다....
한화갤러리아, 이젠 직접 식음료 만든다 2024-09-23 17:42:05
종근당건강 일동후디스 등의 음료 제품을 주문자상표위탁생산(OEM) 방식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사업도 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410억원, 영업이익 16억원을 거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북미와 유럽에서 프리미엄 음료 수요가 급격히 커지고 있는데, 수출에 강점이 있는 퓨어플러스의 성장성이 클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