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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틸 수 있을까" 궁금증 자아냈던 쿠팡…'14년 만에 첫 흑자' [종합] 2024-02-28 09:59:48
배송 경쟁력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할인 등을 내세워 충성고객을 확보한 결과로 풀이된다. 쿠팡의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활성고객 수는 2100만명으로 1년 전(1811만5000명)보다 16% 뛰었다. 이는 최근 2년간 가장 높은 분기 고객증가율이다. 분기별 고객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은 지난해 1분기 5%에서 2분기 10%, 4분기...
11번가,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9년째 오픈마켓 1위 2024-02-28 09:58:02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로 편리한 쇼핑을 지원한다. 익일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으로 배송 편의성도 높였다. 입점 판매자와의 동반성장에도 힘쓰고 있다. 11번가는 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인 '11번가 셀러존'을 운영하고 업계 최초로 판매대금 빠른 정산 서비스를 도입했다. 첫 입점 판매자에...
'계획된 적자' 끝냈다…고물가 뚫고 '32조' 대박난 쿠팡 2024-02-28 07:41:32
가격 및 배송 경쟁력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할인 등을 내세워 충성고객을 확보한 결과로 풀이된다. 쿠팡의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활성고객 수는 2100만명으로 1년 전(1811만5000명)보다 16% 뛰었다. 분기별 고객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은 지난해 1분기 5%에서 2분기 10%, 4분기 16%로 확대됐다. 월정액 요금을 내고...
"평소엔 꺼렸지만"…'최대 80% 할인' 파격 세일에 '불티' 2024-02-27 09:18:19
기업 11번가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자체 익일 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의 소비기한 임박 상품 구매 고객 수가 지난해 상반기보다 95% 증가했다. 또한 같은 기간 소비기한 임박 상품 결제거래액도 47% 이상 늘었다. 슈팅배송은 소비기한이 임박했지만 사용이나 섭취에 문제가 없는 간편식과 음료, 소스 등...
"800원짜리 스타킹 안 살 이유 없다"…中 공습에 '초비상' 2024-02-21 08:00:01
구매시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압도적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것이다.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은 가격 경쟁력과 함께 배송 기간도 대폭 단축했다. 알리의 경우 지난해 3월 1000억원을 투자해 마케팅과 물류 서비스를 강화했고 같은 해 6월 중국 본토 내 한국 평택항과 인접한 곳에 한국행 전용 물류센터를 지었다. 과거...
미 증시, 예상보다 강한 생산자물가에 3대지수 하락-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19 08:32:51
등과의 경쟁이 본격화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 현재 알리는 한국 익일배송 제공을 위해 국내 물류센터 건립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짐 #CJ대한통운 #NHN KCP #헥토파이낸셜 #한진 #KG이니시스 #네오리진 2. 전일 미국. 유럽 증시 - 다우산업 : 38627.99 (-145.13p, -0.37%) - S&P500 : 5005.57 (-24.16p, -0.48%) -...
야심 드러낸 '차이나 커머스'…국내 물류망 깔고 당일배송 2024-02-14 18:06:54
넘게 소요되던 배송기간을 지난해 중반 들어 1주일 이내로 줄이더니, 올해 하루 만에 배송하겠다고 공언했다. 핵심은 ‘물류’다. 한국에 자체 물류 거점을 구축해 쿠팡, 네이버 등 국내 e커머스처럼 ‘익일·새벽배송’ 시스템을 갖추겠다는 것이다. 중국 e커머스가 이런 물류망을 바탕으로 중고가 제품 시장까지 공략할...
이마트, 건설에 작년 첫 영업손실…매출 29조4천억원 최대(종합) 2024-02-14 14:14:28
SSG닷컴은 물류 체계를 효율화하고 작년 7월 시작한 '익일 배송 서비스' 쓱원데이배송의 구색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3사 기능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하고 온라인 사업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며 "올해 사상 첫 30조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 3분기 만에 1조원 돌파 2024-02-08 16:26:28
즉시배송할 수 있고, 소비자는 익일 새벽배송보다 빨리 받아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카테고리별로는 신선식품 즉시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았다. 온라인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90%로 오프라인 매장(70%)을 웃돌았다. 온라인 배송 서비스 성장에 힘입어 젊은 고객층도 늘어났다. 지난해 홈플러스 온라인을...
하루 네 번 나르던 편의점 도시락, 3회로 줄인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5 07:04:01
다음날 공급한다. 배송 횟수와 속도를 줄이는 대신 한 번에 나르는 양을 늘리기만 해도 40%를 밑도는 트럭 적재율을 높이고, 필요한 운전기사와 상품 진열에 필요한 편의점 종업원의 숫자를 줄일 수 있다. 일본 최대 택배회사인 야마토운수는 2023년 6월부터 익일 배송 지역을 줄였다. 도쿄 기준으로 익일 배송이 안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