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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 쇄빙LNG선 4척 합동 명명식…"러시아 야말프로젝트 후속 수주 기대" 2019-03-28 11:00:01
맞닿은 선수와 선미 부분에는 일반 선박 강판보다 3배 가량 두꺼운 70mm 두께의 초고강도 특수강판을 사용했으며, 얼음을 깨고 추진하기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이 선박의 앞부분인 선수와 뒷부분인 선미에 적용됐습니다. 또 매서운 기후의 극지방을 운항하기 때문에 영하 52도의 극한에서도 모든 장비가 안정적으로 가동할...
부산신항 PNC 2년 연속 컨테이너 물동량 500만개 달성 2019-01-08 07:03:05
유일하게 물동량이 0.3% 줄었다. 이 부두는 현대상선이 구조조정 과정에서 운영권을 매각했다가 최근 다시 사들였다. 해운동맹을 하나도 유치하지 못해 현대상선 물동량에 의존한다. 북항에서는 97만3천여개를 처리한 신감만부두(DPCT)가 가장 높은 9.5% 증가율을 기록했다. BPT가 운영하는 신선대부두(243만9천여개)와...
[인사] 현대해상 ; KB금융지주 ; 국민은행 등 2018-12-27 17:57:31
상선 신현섭 최광국 문상필▷대한상선 조해진▷티케이케미칼 한영균 권혁원 이상숙▷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 민경석▷한일개발 장경철▷sm생명과학 손현우◈삼영무역그룹◇케미렌즈▷상무 김성철▷이사 한정훈◇(주)데코비젼▷대표 주해돈◇삼신화학공업▷사장 오봉균▷이사 권영호 윤주열 조용태◇한국큐빅▷전무...
해양수산연수원 해양플랜트 운항사 자체 양성 기반 마련 2018-12-20 15:14:45
수행한다. 일반상선과 비교해 임금과 근무조건이 좋아 국내 해기사들이 직업 전환할 때 가장 희망하는 직업군의 하나로 꼽힌다. DP는 아라온호, 이사부호 등 국내 첨단 해양연구선을 비롯해 크루즈선과 6천척이 넘는 특수선박에 탑재돼 있다. 해양 분야의 4차 산업혁명으로 꼽히는 자율운항 선박에도 필요한 핵심장비여서...
삼성중공업 3분기 영업손실 1천273억원…4분기 연속 적자(종합2보) 2018-10-31 18:07:28
나타냈다. 4분기에는 조업일수가 회복되고 일반 상선의 건조 물량이 늘어나 매출액이 증가세로 전환할 전망이라고 삼성중공업은 밝혔다. 9월 말 기준 삼성중공업의 순차입금은 약 1조원으로 지난해 말 기준 약 3조1천억원보다 68% 줄었다. 같은 기간 부채비율은 138%에서 102%로 36%포인트 감소해 재무구조가 개선됐다....
삼성중공업 3분기 영업손실 1천273억원…4분기 연속 적자(종합) 2018-10-31 16:38:05
조업일수가 회복되고 일반 상선의 건조 물량이 늘어나 매출액이 증가세로 전환할 전망이라고 삼성중공업은 밝혔다. 9월 말 기준 삼성중공업의 순차입금은 약 1조원으로 지난해 말 기준 약 3조1천억원보다 68% 줄었다. 같은 기간 부채비율은 138%에서 102%로 36%포인트 감소해 재무구조가 개선됐다. bryoon@yna.co.kr (끝)...
17세기 중계무역이 상업경제 자극…전국 8도서 동전 유통·5일장 성행 2018-10-26 18:06:23
淸·日간 상선 행렬 끊기자 60년간 양국 사이서 중계무역中에 사행단 파견 때 사무역 日과는 국교정상화 후 공무역1686∼1697년 중계무역 절정기 통화 450만냥 전국서 유통18세기 후반 1062곳서 5일장 장시권 인구는 대략 3500호 곡류·면포·어물 등 물물교환 대항해시대의 파도1492년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했다. 이후...
현대상선, 초대형 컨船 20척 발주… 재도약 '닻 올렸다' 2018-09-28 17:59:24
개선에 청신호가 켜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현대상선은 28일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 3사와 컨테이너선 20척 건조 본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6월 조선 3사와 건조계약체결의향서(loi)를 맺은 지 3개월 만이다. 발주액은 3조1532억원에 달한다. 국내 단일 선사 발주량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인터뷰] 김종팔 월드옥타 마닐라지회장 "창업엔 신뢰·열정 필요" 2018-08-26 09:10:01
목포해양대를 졸업하면서 바다와 인연을 쌓았다. 일반 상선을 타고 대양을 누비다 1991년 일본 선박관리 회사에 근무했고 1996년 퇴직 후 귀국을 준비하다가 필리핀의 거래업체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고 다시 발길을 돌렸다. 2년 뒤 필리핀의 선박과 선원 관리 회사에 지분 참여 형식으로 독립했다가 2005년 지금의 포...
해양진흥公 출범 한달… 가용자금은 거의 없어 3조 공사채 발행 추진 2018-08-22 17:44:19
상선 신조 발주 프로젝트도 지연되고 있다. 당초 정부는 지난 4월 발표한 ‘해운재건 5개년 계획’에 맞춰 국적 원양선사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초대형 컨테이너선 20척을 신조 발주하기로 했다. 현대상선이 전체 발주금의 10%를 자체 조달하고, 90%는 배를 담보로 일반 금융회사가 60%, 해양진흥공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