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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시외·고속버스·터미널 매출, 2019년의 70% 수준 그쳐 2024-03-26 06:00:13
및 일반) 운영 업체들의 매출 총합은 9천87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1조3천896억원)의 71% 수준이다. 시외버스 매출은 2021년 5천941억원까지 감소했다가 반등했지만, 엔데믹으로 접어든 지난해에도 승객은 2019년의 58%에 불과했다. 지난해 고속버스 운영 업체들의 매출 총합은 4천354억원으로,...
GTX '수서~동탄' 4450원…출퇴근 배차간격은 17분 2024-03-21 18:14:39
일반인은 3560원, 청년(만 19~34세)은 3110원, 저소득층은 2070원에 GTX-A를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6~12세)와 장애인(50% 할인), 65세 이상(30%), 청소년(13~18세·10%) 등 취약계층은 추가 할인해준다. 주말엔 기본요금 10%가 할인된다. 이성해 철도공단 이사장은 “GTX는 일상생활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며 “승객...
'지하철보다 3배 빨라'…개통 앞둔 GTX, 먼저 타봤습니다 2024-03-21 17:33:19
줄인 겁니다. 한번에 1천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고, 하루 평균 2만명이 이용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직접 타보니 좌석의 넓이는 일반 지하철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성인 남성이 나란히 앉으면 좁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GTX는 평균 100km 속도로 달리는데, 운행과 정차 등을 감안하면 일반 지하철보다 3배...
GTX-A 타면 강남∼동탄 출퇴근 비용 월 17.5만원에서 15만원으로 2024-03-21 15:06:30
이후 승객 추이와 수요 등에 따라 필요성을 분석할 계획이다. GTX-A가 수서∼동탄 편도 구간을 운행하는 데 드는 시간은 SRT보다 약 3분 느린 20분가량이다. 이경석 국토부 광역급행철도신속개통기획단장은 "두 열차의 운행 시간은 크게 차이 나지 않지만 GTX-A의 요금이 훨씬 낮고, 환승을 적용하면 동탄에서 서울 각지로...
현대자동차, 목적 따라 '무한 변신' 현대차 ST1 공개 2024-03-18 16:04:00
일반 적재함과 냉동 적재함을 장착해 물류·배송 사업에 특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ST1 개발 초기부터 국내 주요 유통 기업과 긴밀히 소통해 실제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차량에 반영했다”며 “개발 단계의 샘플 차량을 직접 고객사 사업에 투입해 테스트하기도 했다. 물류·배송 사업에...
현대차, 새 전동화 플랫폼 'ST1' 첫 공개…"상용화 모델 확장" 2024-03-14 15:42:15
플랫폼 차량이다. 샤시캡은 차량의 뼈대인 샤시와 승객실인 캡 만으로 구성돼 캡 뒤쪽에 적재함이 없는 차량을 말한다. 기아에서 주력하고 있는 목적기반차량(PBV)과 비슷한 개념이다. 현대차는 승용 모델에 이어 상용 모델까지 전동화 라인업을 확장해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차명인 ST1은 '...
현대차, 첫 전기 상용차 플랫폼 'ST1' 디자인 공개 2024-03-14 09:36:04
'ST1'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ST1은 샤시캡(차량의 뼈대와 승객실만으로 구성된 차량)에 기반해 사용 목적에 따른 다양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플랫폼의 명칭인 ST1은 'Service Type1'(서비스 타입1)의 약자로, 숫자 1은 플랫폼의 첫 번째 모델임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STI 개발로...
현대차,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최초 공개 2024-03-14 08:49:14
캡(승객실)만으로 구성된 차량으로 캡 뒤쪽에 적재함이 없는 차량)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차량이다. 이로써 현대차는 승용 모델에 이어 상용 모델까지 전동화 라인업을 확장해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하고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차명인 ST1은...
[마켓칼럼] 역사상 최초로 돈 벌었다…미래항공모빌리티 이끄는 조비의 미래 2024-03-12 16:49:35
획득 이후 일반 승객을 대상으로 한 상용화 이후 이루어질 것이다. 조비는 작년 업계 최초로 3단계 인증을 완료했다. FAA의 항공기 인증은 크게 5단계로 나눌 수 있다. 1~3단계는 FAA와 함께 항공기 인증 기준을 확립하고 적합성 검증하는 방법을 정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고, 4~5단계는 이를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단계라고...
UAM·eVTOL·버티포트…일상이 될 '미래항공 대중교통' 용어는 2024-03-03 11:00:09
일반인의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어야 하고, 승객들이 탑승을 대기할 장소도 갖춰야 한다. UAM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날기 위해서는 관제 시스템인 도심항공교통관리(UATM·Urban Air Traffic Management)가 필요하다. 현재 일반 항공기 운항은 항공교통관리(ATM), 드론 등은 무인항공기시스템교통관리(UTM) 시스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