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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비↑ 편의점서 한 끼"…급식카드 편의점 결제액 증가 2023-11-26 07:03:00
편의점이 41.7%로 압도적이고,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 31%, 마트 17.1% 순이다. 급식카드 소지 아동들은 "편의점이 가깝고, 품목도 다양하며 가격도 저렴해 끼니를 해결하기 좋다"고 입을 모은다. 급식카드 사용이 가능한 편의점 브랜드별 매장은 CU 180여개, GS25 176개, 세븐일레븐 170여개, 이마트24는 164개 등이다....
"날개 돋친 듯 팔린다"…고물가에 매출 폭발한 상품 뭐길래 2023-11-20 10:25:35
일부 카테고리에선 리얼프라이스 제품이 일반 제조사브랜드(NB) 제품들을 제치고 제품군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974우유(900ml)’는 흰 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를 기록했고, ‘리얼싱싱한콩나물’과 ‘리얼베이컨160g’은 각각 26종의 콩나물 카테고리와 45종의 햄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라있다. GS리테일은...
"치즈 없는 피자"…이마트 노브랜드, 식물성 식품 첫 출시 2023-11-08 06:00:01
줄여 친환경적이면서도 단백질 함유량은 일반 밀가루보다 2배 많고, 식이섬유도 20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기를 넣지 않은 '노브랜드 베지 교자'도 두 종류로 출시했다. 고개를 빼고 두부, 당면, 대파, 부추 등 야채로만 만두소를 만들어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우유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재룟값 떨어져도 외식비는 올랐다 2023-11-05 11:45:51
10월 우유 물가는 1년 전보다 14.3% 올랐다.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8월(20.7%) 이후 14년 2개월 만에 최대폭이자 첫 두 자릿수 상승률이다. 분유도 1년 전보다 10.6% 올랐다. 올해 2월(11.6%) 이후 가장 큰 폭이다. 연유·분유 등 가공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가격도 87원 오른 영향이다. 분윳값 상승률은 지난...
육류·라면 내려도 메뉴판 올랐다…밀크플레이션까지 '꼼수인상' 2023-11-05 06:01:01
L당 88원(8.8%) 올리자, 10월 우유 물가는 1년 전보다 14.3% 올랐다.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8월(20.7%) 이후 14년 2개월 만에 최대폭이자 첫 두 자릿수 상승률이다. 분유도 1년 전보다 10.6% 올랐다. 올해 2월(11.6%) 이후 가장 큰 폭이다. 연유·분유 등 가공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가격도 87원 오른 영향이다....
"자장면·칼국수 사먹기도 겁난다"…먹거리 가격에 '비명' 2023-10-31 21:00:01
앞서 흰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 역시 일제히 올랐다. 올해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서울우유협동조합을 시작으로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유업체들이 최소 3%에서 11%까지 값을 조정했다. 커피와 빵 프랜차이즈 업체들 역시 치솟은 우윳값이 오른 데 따른 가격 인상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 지난해 우윳값 인상 이후...
소주 원료·병값 모두 올라…"정부 압박에도 더는 못버텨" 2023-10-31 18:29:34
등지 참치집과 이자카야 중에는 일반 소주를 1만원 받는 곳이 많다. 다른 기업도 인상 가능성하이트진로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을 출고가 인상 요인으로 꼽았다. 소주는 주정(에탄올)에 물과 감미료를 섞어 제조한다. 10개 주정 회사가 공급하는 주정을 국내에서 독점 유통하는 대한주정판매는 지난해 10년 만에...
홈플러스, 더 똑똑해진 온라인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도입 2023-10-30 10:20:56
플랫폼인 홈플러스 온라인은 일반 오픈마켓과 달리 여러 개의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비중이 높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플랫폼 특징을 고려해 개인화 추천 기능을 더 정교하게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장바구니에 시리얼을 담으면 우유와 함께 먹기 좋은 과일 등 관련 상품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원유가 오르자 편의점 PB 우윳값도 꿈틀…GS25, 연말 최대 8%↑ 2023-10-24 17:07:56
우유 2종에 대해선 연내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했다. PB 흰 우유 1종씩을 운영하는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는 당분간 현재 가격을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두 편의점은 매일유업과 동원F&B로부터 상품을 공급받는다. 가성비를 내세운 편의점 PB 유제품은 일반 제품(NB) 대비 20%가량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앞서...
'짠물 소비족 잡아라'…대형마트들, 고물가에 초저가 판촉 경쟁 2023-10-16 06:31:00
판매가격은 일반 상품 대비 최대 50% 저렴하다. 롯데는 지난 6월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20여개의 온리원딜 상품을 처음 선보였고 최근에는 품목 수를 70여개로 확대했다. 견과류, 우유, 김치, 고추장 등 식품부터 치약, 세탁세제, 프라이팬 등과 같은 생활 잡화까지 상품군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밖에 홈플러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