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은행 "미얀마 올해 GDP 1 → -1% 하향 조정…내전 여파" 2024-12-11 18:19:28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혼란이 커져 국민을 깊은 빈곤에 빠뜨릴 것"이라고 우려했다. WB는 수입 원자재와 전력 부족으로 제조업, 농업, 서비스업도 타격을 입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미얀마 전체 330개 타운십(구) 중 절반 이상에서 치열한 교전이 벌어지고 있어 공급망과 국경무역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고]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 누가 보상하나 2024-12-11 18:12:44
자연재해 피해에 할증을 부과하지 않는다면 자연재해 피해를 경험하지 않은 농업인과 피해를 경험한 농업인이 모두 같은 보험료를 분담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즉 노력을 통해 재해 피해를 방지한 농업인에 대해 무사고에 따른 할인이 적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농업인의 피해까지 부담해야 한다. 우량지역 또는...
[이소연의 시적인 순간] 추위가 필요한 이유 2024-12-11 17:29:15
작은 사회를 배운다. 자연은 가만히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움직이고 있다. 아직 저 산문 밖에 있는 봄을 향해 움직이고 있다. 겨울이 따스해서 계곡이 울고 꽃이 울지만, 이 혼란 속에서도 자연은 정교하게 돌아가고 있다. 모나게 돋아난 것들이 자라지 않도록 곧 추위가 찾아올 것이다. 계엄령이라니! 최승호 시인의...
혼을 담아낸 12편의 수작…소비자 가치 제대로 녹였다 2024-12-11 16:20:01
사업까지, 듣기만 해도 마음 따뜻한 GS칼텍스의 활약을 자연스러운 비주얼로 극화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기업 PR 대상’은 KT&G의 ‘Let’s Value Up’ 편이 선택됐다. 심플한 슬로건과 역동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가치 상승과 인재 성장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업의 위상은 물...
신세계인터, 가성비 '자주'로 재도약 나선다 2024-12-11 15:22:21
자연의 향을 담은 디퓨저까지. 무늬 없는 무채색 위주였던 자주가 '한국적인 요소'를 입고 재탄생했습니다. 부진한 성적표를 받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새로운 돌파구로 '자주'를 택하며 사실상 첫 리브랜딩을 단행한 겁니다. 자주는 2010년 이마트에서 '자연주의'를 넘겨 받은 라이프스타일...
내년 건축비 더 오른다…분양가상한제 단지 ‘의왕월암지구 디에트르’ 주목 2024-12-11 14:26:16
되어있다. 월암지구는 왕송호수와 인접한 자연 친화적 입지에 자족 기능을 갖춘 독자적인 도시로 기대를 모은다. 지구 내에는 초등학교 부지(계획)를 비롯해 다양한 공원 부지(계획), 상업시설 부지(계획) 등이 계획되어 생활 인프라가 탄탄할 것으로 보인다. 의왕시 발표에 따르면 월암지구 도시지원시설 용지에 반도체...
세스코, 환경보존 캠페인 진행…마이랩 인기제품 100원 구매 시 자동 환경기부 2024-12-11 14:24:39
역시 소비자가 필요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미래 환경을 생각하고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며 “함께 변화를 만들어가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기부 참여를 통해 누적된 금액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비영리 자연보전 기구 WWF에 전달해 해양 침적 쓰레기 수거, 플라스틱 감...
베네치아 열광시켰던 '韓紙 심장', 6년만에 한국 왔다 2024-12-11 14:18:50
중 하나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의 색, 미국 유학 시절 봤던 추상미술에서 영감을 받았다. 하지만 작품은 성에 차지 않았다. “마음 속에서 ‘이건 내 것이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좀 더 한국적인 작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민과 방황은 그 후로도 수년 간 계속됐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
신세계인터 자주, 리브랜딩 진행…가회동서 '자주앳홈' 전시 2024-12-11 14:00:05
포장 ▲한국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자주만으로 해석한 색상을 제품에 두루 사용한다. 리브랜딩을 기념해 진행되는 자주앳홈 전시에서는 한옥과 양옥이 어우러진 공간을 총 10개의 방으로 나누고 실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패션 제품과 각종 생활용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제품에 대한 개발...
춘천 색깔 담은 농촌관광 내년부터 추진 2024-12-11 11:32:26
약자로 강(River), 친환경(Organic), 마라톤(Marathon), 레저(Activity), 자연(Nature), 미식(Taste), 상상(Imagination), 문화(Culture)이다. 특히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스토리텔러를 자체 육성 투입해 여행의 질을 높이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 줄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김신 춘천시 농업정책과장은 “농촌 크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