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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전용차로, 단선과 복선의 차이는? 2014-04-01 08:00:31
버스전용차로 통행 기준은 고속도로와 고속도로 외로 구분된다. 고속도로에선 9인승 이상 승합차, 12인승 이하 승합차의 6인 이상 탑승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15인승 이상의 대형버스는 운전자만 탑승해도 이용할 수 있다. 고속도로 이외 도로에선 36인승 이상의 대형 승합차, 노선을 지정해 운행하는 통학·통근용...
[창간 49주년] 스웨덴 의원 "난 국민에 봉사하는 미장이" 2013-10-06 17:12:41
의사당에서 4㎞가량 떨어진 집에서 자전거로 출퇴근한다”며 “교통혼잡을 피할 수 있고 출근길에 시민을 두루 만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국과 달리 스웨덴 의사당에서는 검은색 승용차를 찾아보기 힘들다. 의원 상당수가 아르켈스텐 의원처럼 자전거나 지하철을 이용해 출퇴근한다. 의원들 스스로 ‘국민...
[자전거 열풍] 자전거용 도로·보험은 '헛바퀴' 2013-08-23 17:15:08
사람 3만여명…전체 자전거 인구의 0.3% 불과자전거 이용자는 늘어나고 있지만 사회적 인프라가 부족하고 정책적 지원도 미흡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자전거용 도로나 보험 등이 자전거 산업이 발전하는 데 걸림돌로 꼽힌다. 2009년 1만1387㎞였던 전국 자전거 도로는 지난해 1만7153㎞로 50.6%가량 늘었다. 하지만...
2013년 계사년, 달라지는 자동차관련 제도 2013-01-17 02:39:01
수 있다. ▲도로교통법 자전거 전용차로 교통법규 위반 단속을 강화한다. 도로교통법 제15조 3항 전용차로 통행위반 법규를 변경해 자전거전용차로 위반 시 승합차 6만 원, 승합차 5만 원, 이륜차 4만 원의 과태료를 각각 부과한다. ▲기타 서울시는 자동차공회전제한지역을 시 전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