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간당 5분 광고…넷플릭스 몰입도 뚝" 2022-11-04 17:40:29
광고가 덕지덕지 붙었다. 넷플릭스가 저가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회원을 4일부터 받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가입해 보니 광고가 넷플릭스의 틀을 얼마나 많이 바꿨는지 단번에 알 수 있었다. 작품별로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한 시간에 4~5분 정도 광고가 붙었다. 유튜브처럼 몇 초 본 다음 건너뛰는 기능도 없다. 그러다...
"월 5,500원, 대신 광고 보세요"…넷플릭스의 승부수 2022-11-04 16:00:09
수 증가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저가형 요금제 도입이 필요한 때인 겁니다. 실제 넷플릭스가 지난 13일 기자간담회에서 광고형 요금제 세부 사항을 발표한 당일 232달러였던 주가가 이후 298달러까지 치솟았죠. 시장에서도 수익 다변화를 줄 수 있는 광고요금제가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이라고 예상한 겁니다. <앵커>...
온라인 광고시장 침체…美 빅테크, 줄줄이 실적 쇼크 2022-11-02 16:31:31
대비 다섯 배로 늘었다. 넷플릭스의 저가 요금제 출시도 이들 빅테크 기업에 악재다. 넷플릭스는 3일(현지시간)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12개 국가에서 광고를 넣는 대신 가격을 낮춘 요금제를 출시한다. 이 요금제는 신규 콘텐츠의 경우 4~5분가량 광고를 시청해야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 노출도를 높였다. 서비스...
애플 자신감?…넷플릭스 잡으려면 멀었는데 요금 올렸다 2022-10-25 17:53:38
2019년 출시 이후 처음이다. 이번 인상에도 애플TV+ 월 요금은 경쟁사인 디즈니플러스(7.99달러)보다 낮다. 넷플릭스(9.99달러)보다도 낮지만 넷플릭스가 내년에 내놓을 광고 포함 저가 요금제와는 같다. 애플TV+가 아직 가격경쟁력이 있긴 하지만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후발주자라는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저가...
애플, 美 스트리밍 서비스 가격 인상하자… 경쟁사가 웃었다 2022-10-25 14:51:39
인상은 2019년 출시 이후 처음이다. 이번 인상에도 애플TV+ 월 요금은 경쟁사인 디즈니플러스(7.99달러)보다 낮다. 넷플릭스(9.99달러)보다도 낮지만 넷플릭스가 내년에 내놓을 광고 포함 저가 요금제와는 같다. 애플TV+가 아직 가격경쟁력이 있긴 하지만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후발주자라는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애플, 美서 '애플뮤직·tv+ 구독료 인상'…한국도 오를 듯 2022-10-25 10:39:52
넷플릭스가 다음달 판매를 시작하는 광고 포함한 저가 요금제(6.99달러)와는 가격이 같다. 게임 서비스 아케이드 등을 추가하는 애플 원의 요금도 월 14.95달러에서 16.95달러로 2달러 올랐다. 애플은 "뮤직 요금 인상은 라이선스 비용 증가 때문이다. 아티스트와 작곡가들이 그들의 음악 스트리밍으로 더 많은 돈을 벌게...
애플, tv플러스·뮤직 월 요금 1∼2달러 인상 2022-10-25 07:30:10
낮다. 다만, 넷플릭스가 내달부터 판매하는 광고를 포함한 저가 요금제(6.99달러)와는 같다. 애플은 또 이 서비스들의 연간 구독료도 인상하는 한편, 게임 서비스 아케이드 등을 추가하는 애플 원의 요금도 월 14.95달러에서 16.95달러로 2달러 인상했다. 요금 인상은 조만간 다른 국가에도 비슷하게 적용된다. 애플은 ...
애플, tv플러스·뮤직 월 요금 각각 1∼2달러 인상 2022-10-25 04:47:47
낮다. 다만, 넷플릭스가 내달부터 판매하는 광고를 포함한 저가 요금제(6.99달러)와는 같다. 애플은 또 이 서비스들의 연간 구독료도 인상하는 한편, 게임 서비스 아케이드 등을 추가하는 애플 원의 요금도 월 14.95달러에서 16.95달러로 2달러 인상했다. 요금 인상은 조만간 다른 국가에도 비슷하게 적용된다. 애플은 "뮤...
넷플릭스 '반값 승부'…OTT 가격 경쟁 불붙나 2022-10-14 18:36:24
저가 요금제를 내놓을 전망이다.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디즈니플러스는 오는 12월 초 광고 요금제를 출시한다. 토종 OTT도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 하지만 당장 가격을 내리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미 통신사, 네이버 등과 협업해 결합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서다. 그러나 토종 OTT의 가장 낮은 요금(티빙...
'광고 넣고 요금 내린' 넷플릭스 행보에 국내 OTT들 '촉각' 2022-10-14 10:38:04
이정현 기자 = 넷플릭스가 저가형 광고 요금제 카드를 꺼내 들면서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도 저마다 시장 분석에 나서는 등 촉각을 곤두세웠다. 저가형 광고 요금제란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월정액을 낮춘 요금제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도입설은 꾸준히 있었는데, 1·2분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