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공학한림원 대상에 박남규 성균관대 교수 2024-01-25 11:07:32
교수는 이차전지 전문가로 리튬이온전지와 전고체전지 등 신개념 이차전지 분야 다수 논문을 발표하고 현대차[005380]-서울대 배터리공동연구센터장으로 대학과 기업 협력도 주도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매년 공학과 관련된 기술, 연구, 교육 및 경영 부문에서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학기술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추위에 주행거리 뚝?…눈 내린 날 '중국산 테슬라' 타보니 [신차털기] 2024-01-21 10:34:04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모델Y RWD의 차체 크기는 전장 4750mm, 전폭 1920mm, 전고 1625mm, 휠베이스 2890mm이다. 현대차 아이오닉5보다 약간 크다. 아이오닉 5는 전장 4635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로 길이가 모델Y보다 115mm 짧지만, 휠베이스는 3000mm로 110mm 더 길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원하는 대로 조립하니 車 뚝딱"…기아 PBV에 쏟아진 관심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01-14 20:00:02
전고, 자유자재로 방향 전환이 가능한 슬라이딩 양방향 플립시트, 리프트 등의 디자인과 기능이 다수 적용됐다. 딜러버리 하이르푸는 물류 운송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헤드룸 확장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화물을 내릴 때 몸을 굽히지 않아도 될 정도의 넉넉한 실내 전고를 갖췄다. 편하게 배송 용품을...
[영상] 중국산 초미니 전기밴 상반기 국내 상륙…이게 된다고? 2024-01-13 07:00:01
1천495㎜, 전고 1천635㎜의 초미니 사이즈 덕분에 사람 두 명이 지나다닐만한 좁은 골목길도 문제없이 통과했습니다. 2인승 밴으로 나온 이 차량은 작은 크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넉넉한 화물 공간(1㎥)도 인상적이었는데요, 4인용 텐트와 각종 캠핑 짐을 실어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하면 유지비도...
이재용, 새해 첫 행보는 R&D 현장…"선제적 기술 투자" 2024-01-10 18:06:40
충남 아산캠퍼스와 삼성SDI 경기 기흥캠퍼스 전고체전지 개발 현장을 방문했다. 6G 기술은 삼성전자가 일찌감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낙점한 분야다. 5년 전인 2019년 이 회장의 의지에 따라 삼성리서치 산하에 차세대통신연구센터를 설립해 기술 개발에 뛰어들었다. 이듬해 7월엔 6G 백서를 통해 ‘6G 비전’을 제시하며...
[CES 현장] "자동차 회사 맞나요?"…현대차 부스서 쏟아진 질문 2024-01-10 15:51:26
넓은 공간감이 한눈에 느껴졌다. 높은 전고뿐만 아니라 회전시키지 않아도 자유자재로 방향 전환이 가능한 시트와 휠체어 승하차를 위해 탑재된 리프트 등이 대표적으로, 장애인 등 약자를 위한 교통수단이라는 기아의 설명에 수긍이 갔다. 특히 PV5는 탈부착이 가능한 모듈을 적용해 딜리버리 하이루프나 샤시캡으로 변할...
'가성비' 입소문 나더니…황희찬도 타는 5000만원대 車 정체 [배성수의 다다IT선] 2024-01-01 08:00:06
인상을 보여준다. 전장은 4590㎜, 전폭은 1865㎜. 전고는 1640㎜다. 전장만 보면 현대차 아이오닉 5(4635㎜)보다 조금 작은 수준이다. 여기에 2765㎜에 달하는 휠베이스와 전면부에 널찍한 모습으로 자리 잡은 8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 짧은 오버행(자동차 앞바퀴 중심부터 전면부까지 거리) 등이 스포티한 모습을 더한다....
조용한 실내에 안전성까지…패밀리카로 딱이네 2023-12-26 16:14:28
제원상 크기는 전장 4950㎜, 전폭 1960㎜, 전고 1770㎜, 휠베이스 2984㎜다. 전면부엔 ‘토르의 망치’라고도 불리는 T자형 헤드램프와 아이언마크가 적용된 세로 모양의 그릴이 볼보 차량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후면부는 아래쪽으로 내려갈수록 넓어지는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실내는 담대한 외관과 다르게 세련되고...
현대자동차·기아, 버튼 누르면 '스노체인 타이어'로 변신 2023-12-25 16:27:25
때문에 비용과 무게, 설치하는 차량의 전고 등 각종 제약이 사라지게 된다. 스노체인을 탈거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스노체인을 장착해도 지면에 깔린 눈의 깊이가 얕아지면 바로 빼줘야 한다. 귀찮다고 달고 달리면 체인과 차가 손상될 위험도 크다. 더욱이 스노체인을 걸었을 땐 시속 40㎞ 이상으로...
[시승기] 역동적 디자인에 뛰어난 연비…도요타 5세대 프리우스 HEV·PHEV 2023-12-18 00:00:01
'젊고 역동적'이었다. 4세대보다 전고를 40㎜ 낮추고, 전장을 50㎜ 늘린 덕이다. 차량에서 가장 높은 부분인 '루프 피크'가 뒤쪽으로 이동해 더 스포티한 모습이다. 여기에 19인치 휠(XLE·XSE 트림 한정)을 적용해 다이내믹을 부여했다. 전면부의 망치의 머리를 닮은 '해머헤드' 디자인은 미래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