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디즈,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트업 펀딩 지원 사업' 나서 2024-05-08 10:01:03
이외에 지원사업 전용 기획전 참여 기회를 보장한다. 펀딩 프로젝트 종료 후 우수기업 대상 판로 지원 등의 혜택을 통해 매출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와디즈의 설명이다. 사업자번호를 보유하고 있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판대로 사이트에 기업회원으로 가입한 후...
'밥먹는 곳 아닌 즐거운 여행장소로'…고속道 휴게소 싹 바뀐다 2024-05-01 11:00:00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게 보행 동선과 셔틀버스 연계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심야에도 이용 가능한 로봇 셰프, 로봇 카페와 같은 무인자동 로봇 음식점도 지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고속도로 이용객 환승 수요를 분석해 휴게소에 인근 지하철역 등과 연계된 대중교통 환승시설을 구축하고 전기차·수소차 충전소도 더...
이롬넷 ‘페이버스’ 역직구 가맹점 신규가입 시 연회비, 가입비 무료 2024-04-30 14:44:51
만일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빠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안정성을 보장한다. 페이버스 성장전략그룹 김동재 그룹장은 “페이버스의 국내 오픈을 알리기 위해 대폭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의 많은 역직구 쇼핑몰 및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비스 가맹점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페이버스의...
휴맥스모빌리티, 현대차그룹과 민간 빌딩에 '로봇 주차' 도입 2024-04-30 12:18:56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쇼핑몰 등의 다른 공공장소에 로봇 충전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영현 휴맥스모빌리티 공동대표도 "자체 개발한 비전 인공지능(AI) 주차 기술이 접목된 주차장 구축 등 스마트 주차장 생태계 확장을 선도하겠다"고 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르노코리아, '브랜드 경험 확대' 효과 톡톡히 봤다 2024-04-29 07:40:03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다. 소비자들이 쇼핑몰과 핫 플레이스와 같이 일상에서 르노코리아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것이다. 매장에서는 차량 외에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로장주 엠블럼을 활용한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된 방문객 위주 영업 비중이 큰 편이고 실제...
'탈팡족 잡는다'…G마켓 "멤버십 4천900원 내면 3배 캐시백" 2024-04-26 07:45:00
과감한 투자로 온라인쇼핑몰 멤버십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와우) 회비 인상으로 탈퇴를 고민하거나 이미 멤버십을 해지한 이른바 '탈팡족'을 돌려세우기 위한 G마켓의 승부수이기도 하다. 쿠팡은 최근 멤버십 회비를 4천990원에서 7천890원으로 대폭 올려 논란이 됐다....
업박스,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 참가…물류센터 전용 폐기물 서비스 선봬 2024-04-23 14:52:05
23일 밝혔다. 업박스는 행사에서 물류센터 전용 폐기물 서비스를 선보인다. 업박스는 폐비닐, 폐합성수지, 폐지, 음식물 등을 한 번에 수거가 가능한 사업장 전용 폐기물 서비스다. 덕분에 다양한 종류의 폐기물이 한 번에 배출되는 물류센터, 쇼핑몰, 백화점, 공장 등에 특화됐다. 그중에서도 여러 가지 종류의 폐기물을...
경남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 2024-04-22 13:45:28
도내에서 생산하는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매출액이 2021년 85억원, 2022년 106억원, 2023년 114억원으로 2년 연속 100억원을 넘어서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도는 올해 e경남몰 운영에 4억원을 들여 할인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진행, 홍보 등 판매를 지원하고, ‘정기구독 사업’...
국민클럽비투비, 해외 수출전용 플랫폼 확장 "K-상품 해외 진출 탄력" 2024-04-11 18:39:42
역직구는 국내 소비자가 외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직구(직접 구매)와 역 방향의 구입 형태를 일컫는다. 한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나 한국 연예인의 패션, 화장품, K-식품 등이 주요 판매 대상이다. 국민클럽비투비는 해외 역직구를 원하는 국내 사업자 회원들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해외...
‘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 돌파···57억원 절감 효과 2024-04-09 17:04:14
출시한 쇼핑몰 전용 CS 챗봇 솔루션 ‘챗봇나우’의 누적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주문조회, 배송조회, 취소·교환·반품 접수 등의 문의를 챗봇이 자동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