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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춘의 world View] 한은법 개정 '길들이기' vs '밥그릇 지키기' 안되려면 2020-11-24 17:41:54
독트린’에서 ‘버냉키 독트린’으로 넓어졌다. 전자는 통화정책은 실물 경기만을 고려해 추진해야 한다는 그린스펀 전 Fed 의장의 주장이고, 후자는 실물 경기뿐만 아니라 자산 시장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벤 버냉키 전 Fed 의장의 주장이다. 2020년대 첫해를 맞아 각국 중앙은행과 통화정책 여건에서도 종전에 볼 수 없...
미 연준, `디지털 달러화` 발행 확정 현재의 달러화는 어떻게 되나? 폭락하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0-11-19 09:54:35
빠르게 정착할 가능성 -CBDC→은행 예금→소비자 전자수첩 예치 -은행이 빠지고 CBDC와 소비자와 직접 거래 -1:1 교환, 현재 달러화 가치 ‘폭락 방지’ Q.Fed가 디지털 달러화 도입에 기존전의 입장을 바꾼 요인 중에는.. 지난 5월에 도입했던 디지털 위안화가 의외로 성공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中, 5월부터...
쌍십일 83조 매출 올리고도 '규제 먹구름'에 불안한 알리바바 2020-11-12 14:13:54
쌍십일 83조 매출 올리고도 '규제 먹구름'에 불안한 알리바바 앤트그룹 상장 불발 사태서 안 끝나…"미래 중국 인터넷 사업환경에 근본 변화" 텐센트 등 중국 IT기업으로 불안 확산…시총 300조원 급감 사태로 시장 '흔들' (항저우=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올해...
알리바바, 광군제 83조 신기록 불구 시총 70조 증발한 사연 2020-11-12 08:24:44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와 징둥, 중국의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만 11월 1일 이후 11일간 거래액이 총 130조원에 육박했다. 광군제는 중국에서 연중 가장 많은 인터넷 쇼핑이 벌어지는 날이 됐다. 알리바바가 2009년 처음으로 11·11 쇼핑 축제 행사를 시작해 원조 격인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83조 기록 세웠지만 시총 70조 증발(종합) 2020-11-12 01:36:37
45조6천억원)에 달했다. 이로써 알리바바와 징둥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만 11월 1일 이후 11일간 거래액이 총 130조원에 육박했다. 올해 11·11 쇼핑 축제는 코로나19 사태로 중국 경제가 큰 충격을 받았다가 본격적 회복 추세에 접어든 가운데 열려 각별한 주목을 받았다. 중국이 미중 신냉전에 맞서 국내대순환을 위...
中, 인터넷 독점 규제 강화…알리바바 등 대형 IT주 급락 2020-11-11 22:08:34
구축하는 기업을 말한다. 중국에선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징둥닷컴, 위챗(중국판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텐센트, 음식 배달 서비스 업체인 메이퇀뎬핑 등이 대표적 플랫폼 기업으로 꼽힌다. 알리바바는 쇼핑몰 타오바오와 티몰,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대출, 자전거...
'8억 중국인 클릭경쟁'…알리바바 쇼핑축제 열흘간 63조 팔아(종합2보) 2020-11-11 17:56:09
경쟁 전자상거래 업체는 물론 오프라인 업계까지 대거 가세하면서 이제 11월 11일은 중국 전체를 떠들썩하게 하는 할인 판매 축제일로 완전히 자리매김했다. 11·11 쇼핑 축제는 이미 원조 격인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규모를 넘어선다. 올해 11·11 쇼핑 축제는 코로나19 사태로 중국 경제가 큰 충격을 받았다가 본격적인...
알리바바·텐센트 견제 나선 中 당국…"독점적 플랫폼 규제" 2020-11-11 12:17:54
생태계를 조성하는 기업들이다. 중국에선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징둥, 중국판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텐센트, 음식 배달 서비스인 메이퇀뎬핑 등이 대표적 플랫폼 기업으로 꼽힌다. 알리바바는 쇼핑몰 타오바오와 티몰,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대출, 자전거 대여, 음식...
'초당 58만건 판매 신기록'…대륙의 쇼핑축제 막 올랐다 2020-11-11 07:56:33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그룹(이하 알리바바)이 매년 11월 11일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를 맞아 여는 '11·11(쌍십일) 쇼핑 축제'가 올해도 막을 올렸다. 광군제는 중국의 소비 활력을 가늠하게 하는 지표로 간주되는 만큼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을 거친 후...
'8억 중국인 클릭경쟁'…알리바바 쇼핑축제 열흘간 63조 팔았다(종합) 2020-11-11 02:10:13
'쌍순환'(雙循環·이중순환) 발전 전략을 전면에 내세웠다. 따라서 앞으로 중국 경제를 견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내수의 활력도를 가늠할 11·11 쇼핑 축제의 결과에 과거보다 더욱 각별한 의미가 부여될 수 있다. 징둥, 핀둬둬 등 중국의 경쟁 전자상거래 업체에서도 활발한 판매가 진행 중이다. 알리바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