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차 공임료 놓고 '국산차 vs 수입차 갑론을박' 2015-01-05 06:58:23
정비 공임을 정하는 곳이 정비사업자단체라는 점이다. 다시 말해 자동차 서비스를 하는 단체가 개별적으로 각 항목에 대한 작업료를 정한 뒤 공개하는 방식인데, 여기서 국산차와 수입차의 입장이 조금씩 엇갈리고 있다. 먼저 국산차는 작업비용을 산정할 때 인원이 상대적으로 수입차보다 적게...
롯데건설, 호남사업소 개소식 가져 2014-11-26 12:20:26
도시정비사업 수주에 적극 참여 [ 김하나 기자 ]롯데건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상무지구에서 '호남사업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호남사업소 개소식을 계기로 롯데건설은 광주광역시, 전주시 등 전라권은 물론 충청권 재건축 재개발 수주 사업을 본격 수행해 나갈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쉐보레, "우리나라 최고 정비기술 가리자" 2014-09-25 13:52:49
정비사업소 등 459개 정비망에서 지역 예선을 통과한 20개팀이 참가했다. 경합 팀들은 소형 suv인 트랙스를 대상으로 필기 및 실기경연을 진행하는 한편, 서비스 자세와 경정비, 중정비 이론, 실기 평가도 거쳤다. 대회는 정비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2년부터 실시했으며,...
현대차 블루핸즈, 차량 안전점검 무상 실시 2014-08-01 09:25:33
현대차[005380]의 정비사업소 가맹 브랜드인 '블루핸즈'가 8월 한 달간 차량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무상 안전점검은 전국 1천400여 개의 블루핸즈에서 실시되며 대상 차종은 연식에 상관없이 현대차에서 출시한 승용차와 레저용 차량, 승합차,포터 등이다....
쌍용차, 2014년 한마음 전진대회 개최 2014-06-15 15:55:39
법인정비사업소, 서비스 플라자 등 전국 쌍용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약 1,600명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전진대회는 csi 1위 달성 의지를 담은 ‘통천 희망 띄우기’, 한마음 응원전, 한마음 운동회, 장기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쌍용차는 매년...
쌍용차, 대전 직영 서비스센터 개장 2014-02-07 13:59:53
이은 두 번째 본사 직영 시설이다. 현재 회사는 전국 43개 정비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대전 서비스센터는 총면적 약 1만2,900㎡으로 22개 정비 가동능력(스톨)을 갖추고, 연간 1만4,400대를 소화한다. 이는 대전·충청지역 내 서비스 네트워크 중 최대 규모라는 설명이다.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전 예약...
쌍용차, 대전 직영 서비스센터 오픈.."서비스 인프라 강화" 2014-02-07 10:09:57
서비스센터(정비사업소)를 갖고 있으며, 이번에 문을 연 대전서비스센터는 서울서비스센터에 이은 두번째 본사 직영점입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영업부문 부사장은 "대전서비스센터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정비·서비스 전문가들과 최신식 장비, 다양한 부품 확보를 통해 대전, 충청지역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차별화된...
[한경에세이] 날개 없는 수호천사 2014-01-16 21:27:04
업소 차량 한 대가 내 앞에 서더니 사람 좋은 미소를 띤 호남형의 총각이 차에서 내리는 것이 아닌가. 내 자동차의 보닛을 열어 부동액을 붓고 배터리를 임시 충전시키는 등 정비조치를 취해주었고, 덕분에 자동차 시동도 걸리게 됐다. 어떻게 부르지도 않은 정비사가 내 앞에 나타나 마치 수호천사처럼 문제를 해결하는지...
쌍용차,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 개최 2014-01-16 17:21:42
응대력 향상, 지역 거점 네트워크 운영, 환경 개선 및 클린 사업장 인증, 부품물류 인프라 강화, 네트워크 협의회 간담회 시행 등이다. 한편, 부문별 최우수 사업장은 강동정비사업소(대표 김진욱, 법인정비사업소부문), 하나로 정비센터(대표 최석균, 정비센터부문), 해룡서비스플라자(대표 박권재, 서비스...
쌍용차,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 개최 2014-01-15 18:17:02
정비사업소, 부품대리점, 서비스 플라자 대표 등 약 700명이 참석해 지난해 CSI 결과 리뷰와 서비스 네트워크 평가 우수사업장 포상, 2014년 사업계획 공유와 CSI 목표 달성 결의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쌍용차는 서비스 만족도 향상 통한 CSI 1위 달성, 서비스 인프라 강화, 부품 공급률 향상, 정비기술력 향상,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