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與 우위로 바뀐 방심위, 밀렸던 TBS 안건 등 무더기 중징계 2023-09-11 17:00:52
방심위는 주류 간접광고로 문제가 된 SBS[034120] TV '월드컵 특집 골 때리는 그녀들', 특정 제로 칼로리 상품을 반복적으로 노출한 매일경제TV 'M마켓', 청소년보호시간대에 시아버지가 며느리를 강간하는 장면 등을 재연한 MBN플러스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 콘드로이친 성분 함량을 명확히...
부마항쟁 기념식 곡 변경에 "방송 탄압" 주장한TBS에 행정지도 2023-08-29 12:00:56
간접광고 사안에는 연이어 강한 제재가 내려졌다. 주류를 간접 광고한 SBS[034120] TV '월드컵 특집 골 때리는 그녀들'(2022년 11월 30일)은 전원 주의로, 샌드위치 브랜드를 과도하게 광고한 tvN '뿅뿅 지구오락실2'(2023년 6월 16일)은 전원 권고로 의결했다. 찜닭 브랜드를 과다하게 노출한 KBS 2TV...
호텔급 서비스로 '만실'…MZ세대 몰려드는 日 기업형 임대주택 2023-08-17 18:11:39
년 만에 기업형 임대는 주류가 됐다. 주택임대관리회사인 다이토겐타쿠그룹은 지난 3월 기준 125만9000가구의 임대주택을 관리 중이다. 일본주택임대관리협회에 따르면 세키스이그룹 레오팰리스21 등 상위 여섯 개 업체가 주택 403만 가구를 관리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들 업체 매출은 10조4516억엔에 달했다. 개인이 집을...
건강 음료 열풍에…'발효' 콤부차 뜬다 2023-08-11 18:13:34
했다”고 설명했다. 애디드바이옴은 TV 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고도 코스트코코리아의 콤부차 납품 업체로 선정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의 H마트를 비롯해 국내에선 CJ올리브영에서도 판매 중이다. 삼성웰스토리 등 주요 급식 업체와도 콤부차 납품 계약을 맺었다. ○누가 먼저 IPO 성공할까국내...
"새 상징 'X' 도입한 트위터, 수십억달러 브랜드 가치 날려" 2023-07-25 11:55:48
광고 수입 급감 등 여러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4월부터 5월 첫째 주까지 5주간 트위터의 미국 광고 수입이 작년 동기보다 59% 감소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외신들은 머스크가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440억달러(약 56조3천억원)에 인수한 이후 대규모 정리해고를...
방심위, 간접광고 상품 이용 부각한 JTBC골프 법정제재 2023-07-24 16:34:03
브랜드의 패션 행사 런웨이 장면 등을 노출해 부적절한 광고효과를 준 '하늘로 런웨이'에 대해 '주의'를 결정했다. 또 텔레비전 방송광고가 제한되는 시간대에 주류 광고를 방송한 SBS[034120] 스포츠·스포티비 '테라', SBS 스포츠 '진로 제로 슈거'에 대해 '경고'를, 스포티비...
스레드 일주일 만에 2K 달성해보니 [민지혜의 야단법석] 2023-07-17 18:05:39
속도지만 내용 면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 주류였던 인스타그램의 '꾸며진 모습'(사진)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솔직한 생각(텍스트)을 그대로 노출한다는 점에서다. 사진보다 텍스트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구조, 반말이 예의로 자리잡은 점 등이 이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팔로워 수=인플루언서 영향력의...
[천자칼럼] 스레드 신드롬 2023-07-10 17:46:19
광고가 넘쳐난다.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갈증이 스레드 신드롬으로 나타난 것 같다. 저커버그 역시 “깨끗한 스레드가 되겠다”며 기존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내세우고 있다. 수많은 서비스가 명멸해간 소셜미디어 역사 속에서 스레드가 잠깐의 열풍에 그칠지, 아니면 어엿한 주류 네트워크로 자리 잡을지 지켜볼...
스트리밍 돈 되는 거 맞아?…넷플릭스 독주 속 OTT '골머리' 2023-07-06 09:14:28
넘어 주류가 되고 있다. 닐슨 집계에 따르면 올해 5월 미국 내 TV 시청자 중 36.4%가 OTT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했다. 케이블 이용자는 31.1%에 불과했다. OTT가 활성화하면서 많은 소비자는 비용 절감 혜택도 누리고 있다. 하지만 최근 경쟁이 치열해지고 광고 시장이 위축되면서 직격탄을 맞았다. 일부 회사는 직원을...
'술도녀'도 챙겨먹는 이것…코로나 끝나자 불티나게 팔린다 2023-07-05 22:00:01
광고모델로 기용해 성수기 대비에 나섰다. 상쾌환은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술도녀) 출연진인 이선빈과 한선화, 정은지를 광고모델로 내세웠다. 남상현 GS25 라이프리빙기획팀 상품기획자(MD)는 "코로나19 등 다양한 이유로 미룬 모임, 여행, 약속 등이 많아지고, 음주 횟수와 양이 늘며 숙취해소제 상품을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