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2028년까지 매출 5.5조원"…기업가치 높인다 2024-10-16 19:06:17
해외 매출 비중을 지난해 20%에서 2028년 45%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영업이익률을 9.1%까지 높이는 것이 목표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매출 4조2천억원, 영업이익 2천5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업별 성장 전략을 보면, 음료 부문에선 무설탕 사업을 확대한다. 아울러 식물성 우유와 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
LVMH도 못 피한 中부진…4년 만에 분기매출 감소 2024-10-16 17:33:04
기간 시계·주얼리 매출은 4%, 와인·주류는 7% 줄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과 유럽연합(EU)의 무역 긴장이 주류업계를 압박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소비자가 지출을 줄인 것도 LVMH 실적에 그대로 반영됐다.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6%나 빠졌다....
'루이비통 백' 요즘 잘 안 보인다 했더니…이유 있었다 2024-10-16 15:38:30
같은 기간 시계·주얼리 매출은 4%, 와인·주류 부문은 7% 줄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과 유럽연합의 무역 긴장이 주류업계의 추가적인 압박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인 것이 LVMH 실적에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일본 제외 아시아 지역에서는 3분기 매출이 16%...
"주가 50만원도 가능"…현대차 위상 달라졌나 [장 안의 화제] 2024-10-14 15:30:21
요소로 보이기에는 분명히 회사 자체도 매출이 어느 정도 바탕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익률만 개선이 되면 여기서 멀티플 충분히 줄 수 것으로 생각이 되고요. 이제 LED 패널 자체는 생각보다 수요가 많기 때문에 분명히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제 메인 자체는 소유 반도체에서 이거 반도체 기업...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27개 점포에 들어섰다.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도 대표적인 특화매장이다. 2021년 12월 잠실점에서 시작해 서울역점, 광주 상무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매출은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출국 직전 많이 찾는 서울역점은 지난해 9월 재단장하면서 가공식품 매장에 '외국인 고객...
IBK투자 "롯데칠성, 음료 부진에 3분기 실적 저조 예상" 2024-10-11 08:19:43
보인다. 별도 기준 음료 부문 매출은 5천600억원, 영업익은 538억원으로 추정된다. 김태현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우호적 날씨 환경에도 불구하고 내수 위축 및 경쟁사 프로모션 확대 탓으로 대부분 품목 판매량이 감소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류 부문 매출액과 영업익은 2천83억원과 148억원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통해 국내 약 810억 원, 해외 약 4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와 ‘레쓰비’가 인기를 얻고 있는 러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법인도 설립했다. 올해도 글로벌 시장에서 밀키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지난 7월 전 세계 한류 팬 들이 모이는 ‘KCON LA 2024’에서 부스를 열어 밀키스를...
신세계백화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등 신개념 공간 혁명 선도 2024-10-09 16:12:29
최초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그중 VIP 매출이 49.9%에 달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은 물론 타 오프라인 유통시설로는 대체 불가능한 공간 경험을 내세워 VIP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영리치’와 호텔 이용객 등 잠재적 VIP까지 흡수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올해 멜론 1위 '유일한 男돌'은 가상인물…K팝 간판 된 버츄얼 아이돌 2024-10-09 11:04:53
나란히 할 정도인 것이다. 플레이브의 인기는 이미 주류 아이돌 수준이다. 음악 방송에서도 지난 3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8월에는 르세라핌(하이브), 엔믹스(JYP) 등 대형 엔터사의 여자 아이돌을 제치고 이룬 성과였다. 지난 4월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ASML '미래 10년 로드맵' 세울 때…세금·규제에 둘러싸인 韓반도체는 '신음' 2024-10-06 18:26:24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63.9%, 2.5% 증가한 275억6000만유로, 9억400만유로를 기록했다. 2014년과 비교하면 각각 367.1%, 606.2% 뛰었다. ASML의 폭발적인 성장 배경으로는 안정적인 지배구조와 10년 후 기술 및 시장 트렌드를 내다보는 ‘로드맵 경영’이 꼽힌다. ASML은 유로넥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