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술품 판매·방역소독·보험판매…유통업체 이색 사업목적 추가 2021-03-14 10:00:02
대행업, 주류 제조업, 전기자동차 충전 사업, 방역 소독업 등을 새로 사업목적에 추가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방역 소독업에 대해 "전문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가전과 침구 클리닝 등을 해주는 홈케어 서비스를 해왔던 데서 나아가 직접 사업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류 제조업은 향후 수제맥주 제조기를 이용한...
편의점 와인 올해도 인기…특화매장·모바일 주문 경쟁 2021-02-28 10:05:00
와인을 판매한다. GS25도 주류 특화 매장 운영을 시작했다. GS25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역삼홍인점을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으로 지정했다. 이곳에서는 와인만 130여종을 취급한다. GS25는 올해 말까지 2천여 개 점포를 이런 특화 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생활 먹거리와...
산토리 위스키 세계화 이끈 상사맨…ESG 눈돌려 '탄소배출 제로' 도전 2021-02-07 17:41:47
철학은 산토리 최초의 전문경영자인 니나미 다케시 최고경영자(CEO)에게도 이어졌다. 창업정신 지키는 산토리의 구원투수니나미 CEO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침체를 겪고 벼랑 끝에 몰린 산토리의 구원투수로 2014년 등판했다. 설립 이후 115년 동안 가족 경영 체제를 유지하던 산토리가 외부 전문경영인에게 회사를 처음...
코로나 시대 연말 대세는 집에서 오붓하게 '홈파티' 2020-12-03 10:56:42
보인다. 이에 따라 편의점과 온라인 쇼핑몰들은 와인, 케이크를 비롯한 파티 관련 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달 27일 5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캄파리 홈텐딩 키트'가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3일 밝혔다. 이 키트는 이탈리아의 유명 리큐르(칵테일용 희석주)인 캄파리...
편의점 '수제맥주 잔치'…올해 500% 高성장 2020-11-04 17:19:23
편의점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은 주중 5일 가운데 최소 하루는 ‘골맥(골뱅이+맥주)’을 즐긴다. 본사도 ‘골맥의 성지’로 불리는 을지로에 있다. 올초 생맥주에 매콤한 골뱅이 안주를 즐기던 팀원들의 뇌리에 한 가지 아이디어가 꽂혔다. ‘골뱅이 맥주를 만들면 어떨까.’ 세븐일레븐은 곧바로 골뱅이 가공캔 분야 1위인...
편의점들 앞다퉈 '수제맥주 전쟁'에 뛰어든 이유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1-04 15:05:31
떨어진다. 수제 맥주는 다품종, 소량생산의 특성상 편의점 PB 상품에 적합하다. 이마트 등 대형마트만 해도 대량 판매를 위한 유통 채널이다. 대형마트에 중소형 양조장과 연계한 PB 맥주가 아직 없는 이유다. 올 들어 ‘마이너스 성장(이마트 1~10월 매출 기준 -10% 가량)’으로 돌아서긴 했지만 대형마트에선 수입 맥...
"비건족 헬린이도 걱정마세요"…판 커진 마시는 단백질 2020-10-06 11:06:15
늘면서 편의점에서 닭가슴살 관련 식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 GS25에서 올해 1~9월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한 육가공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증가율(51.1%)보다 두드러지게 증가한 수치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구미호 맥주' 카브루, 60억 투자 유치…업계 최대 공장 착공 2020-09-16 10:25:19
평가다. 카브루는 편의점, 대형마트 등 판매 채널에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종량세 도입 및 주류 규제 완화, ‘홈술’ 트렌드의 확산으로 소매채널을 통한 수제맥주 판매가 급격히 늘고 있는 점이 투자의 가장 큰 배경이 됐다. 1세대 수제맥주기업의 우수한 제품 개발 능력과 모기업인 진주햄과의 시너지 창출이...
7천만원대 캠핑카부터 건강식품까지…편의점 추석선물 '풍성' 2020-08-27 09:52:49
7천만원대 캠핑카부터 건강식품까지…편의점 추석선물 '풍성'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편의점 업계가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추석 채비에 나섰다. 일제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겨냥한 건강식품을 내놓으면서도 제각각 캠핑카와 초고가 와인 등 이색 선물도 놓치지 않았다....
"MZ세대 잡아라"…백화점, 10∼30대 취향 맞춰 매장 재단장 2020-08-23 06:00:05
목표로 전면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5월에는 8층 아동·유아 전문관을 50% 늘려 개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백화점의 '얼굴' 격인 1층을 MZ세대 취향에 맞췄다. 우선 편의점 형태에 분식점을 더한 '감성편의점'을 표방하는 고잉메리 브랜드의 플래그십 콘셉트 스토어를 연다. 이곳에서는 개념만두, 개념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