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NBA 경기 중계권 11년간 760억弗 계약 2024-06-06 19:24:40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프로농구(NBA)가 방송사들에 경기 중계권을 향후 11년간 760억달러(약 103조7700억원)에 판매하는 빅딜을 체결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 밀려 TV 시청자가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스포츠의 확실한 인기가 증명됐다는 평가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SOOP,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베타 버전 출시 2024-06-05 09:41:48
SOOP[067160](옛 아프리카TV)은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OOP 베타 버전에는 기존 국내 플랫폼 아프리카TV와 달리 해외 이용자의 편의성과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둔 새로운 UI(사용자환경)가 적용됐다. 스트리머에게 후원할 때 쓰이는 아이템은 젬(GEM)이다....
진격의 티빙…넷플릭스 시청 시간 넘어섰다 2024-05-31 17:57:17
중계까지 맞물려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역대급 시청 기록 쓴 티빙31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8일 티빙은 총사용시간 250만10시간으로 OTT업계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240만8179시간)를 9만1831시간 차이로 앞섰다. 티빙의 하루평균 이용자(DAU)도 최근 부쩍 많아졌다. 이날 티빙의...
"도대체 무슨 일이냐"…넷플릭스 발칵 뒤집은 '선재 신드롬'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5-31 11:25:10
리그 중계까지 맞물려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역대급 시청기록 낸 티빙31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8일 티빙 총 사용 시간은 250만10시간으로 OTT 업계 1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240만8179시간)를 9만1831시간 차이로 앞섰다. 유튜브를 제외하고 ‘만년 1위’ 넷플릭스의 총 사용...
제시아플랫폼, 중국 후난성 저탄소기술 거래센터 유한회사와 28일 업무협약 체결 2024-05-30 13:32:49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시아플랫폼은 자발적 탄소크레딧 중계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로,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한 제시아 탄소중립 메인넷은 자발적 탄소크레딧 시장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탄소크레딧 데이터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탄소크레딧 생성부터 소각까지의 과정을 투명하게 모니터링 할...
골프장 예약플랫폼 인기…회원수 230만명 넘은 곳도 2024-05-23 18:54:02
33.1%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지난해 국내 플랫폼 가운데 처음으로 중계 거래액 9000억원을 돌파했다. 이어 골프존 티스캐너(9.9%), 스마트스코어(9.3%), 김캐디(5.2%) 순으로 이용도가 높았다. 예약 플랫폼 이용자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VX에 따르면 2020년 12월 80만 명이던 카카오골프...
'버퍼링' 걸린 네이버…3대 주력사업 위기 신호 2024-05-21 16:19:13
쇼핑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가 네이버쇼핑의 지분을 갉아먹는 것으로 보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2년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네이버쇼핑 점유율(거래 금액 기준)은 23.3%(35조원)에 달했다. 1위 쿠팡(점유율 24.5%·거래 금액 36조8000억원)과 맞먹는 수준이다. 검색·스포츠마저 흔들네이버의 본업인 검색도...
AI 만나 똑똑해지는 골프 중계…실시간 해설하고 결과 예측까지 2024-05-19 15:37:39
모델에 추가해 튜닝했다"고 설명했다. ◆AI가 실시간 중계하는 SKT오픈한국에서 AI 기술 적용에 가장 적극적인 대회는 SK텔레콤 오픈이다. 주최사인 SK텔레콤은 자신들의 AI플랫폼인 에이닷을 활용해 다양한 시도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AI 최경주'로 원포인트 레슨과 중계해설을 선보였다. AI최경주는...
넷플릭스, 말 많던 광고요금제 "가입자 폭증" 2024-05-16 15:39:52
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내년 말까지는 모든 국가에서 이 광고 플랫폼을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넷플릭스는 또 올해 크리스마스 내셔널풋볼리그(NFL) 두 경기를 스트리밍 중계하기로 합의했으며, 2025년과 2026년에도 크리스마스에 적어도 한 경기 이상을 중계하기로 합의했다고 알렸다. NFL과의 계약 조건은...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 4천만명…1월 2천300만명서 급증 2024-05-16 15:21:10
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내년 말까지는 모든 국가에서 이 광고 플랫폼을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또 올해 크리스마스에 내셔널풋볼리그(NFL) 두 경기를 스트리밍 중계하기로 합의했으며, 2025년과 2026년에도 크리스마스에 적어도 한 경기 이상을 중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NFL과의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