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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딱고개` 넘는 코스피…힘 보태는 개미 [증시프리즘] 2022-11-16 09:02:48
오늘 중국 지표가 나왔죠. <기자> 네, 10월 중국의 산업생산과 소매판매 결과가 발표됐는데, 예상보다 더 부정적으로 나왔습니다. 먼저 소매판매 증가율은 0.5% 감소해 5개월 만에 마이너스로 추락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10월의 경우 국경절 연휴가 있기 때문에 소비가 조금은 살아났을 것이란 예상이 깨진 겁니다....
"빼빼로데이 마케팅 중단"…연말 대목에도 '역풍 맞을라' 2022-11-01 21:00:01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 등 연중 최대 쇼핑 축제가 열리는 기간이라 국내 유통 업체들도 초대형 행사를 기획해 대대적으로 진행해왔다. 그만큼 매출도 한 해 중 가장 크게 뛰는 기간이지만 뜻밖의 변수를 만난 것이다. 우선 업계에선 빼빼로데이(11월11일) 마케팅을 전면 철회하거나 축소했다. 코로나19 이후 첫...
미국·중국서도 11월11일 '빼빼로데이' 챙긴다 2022-10-25 17:39:42
롯데제과에 따르면 최근 중국, 싱가포르 등 중화권 국가에서 빼빼로데이 문화가 퍼지고 잇다. 중국에서 빼빼로데이의 인지도가 오르자 롯데제과는 지난해 아이돌그룹 '엑소-K' 사진을 상품 패키지에 인쇄해 빼빼로데이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였다. 싱가포르에서도 빼빼로데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롯데제과는...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빵집에서 본 생크림 케이크 내 손으로 만들어 봤어요! -SPC그룹-파리바게뜨- 2022-09-25 23:34:06
주고 도와주신 박창준 강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작은 제과점이 세계 속 식품 회사로 홍지유 김포 청수초 6학년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SPC삼립 등 다양한 식품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엄청난 인기의 포켓몬빵을 만들어 낸 회사라고 하면 더욱 흥미로운 소개가 될 것 같다. ? 1945년...
"오리온, 中소비 반등 시 실적개선 가파를 듯…목표가 4%↑"-신한 2022-09-21 07:40:12
두 달 연속 중국 영업이익이 감소한 점은 아쉬웠다. 중국 내수 소비 부진에 따라 위안화 기준 매출이 4% 감소했고 원재료·유틸리티 비용 상승이 겹치며 원가율이 상승했다"며 "작년 9월 가격 인상 전 가수요 영향도 있었지만 7월보다는 큰 개선세(영업이익률 10.4%→21.6%)를 보였다"고 했다. 조 연구원은 서서히 업황이...
미 3대지수↓..8월 CPI +8.3% 예상 상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2-09-14 08:33:28
- 해태제과는 지난 4월 허니버터칩 등 과자 제품의 가격을 평균 12.9% 올렸다. 롯데제과는 육가공 제품과 간편식 가격 인상을 단행 - 라면업계에선 농심과 팔도가 주요 라면 제품 가격을 인상 2. 전 거래일(30일) 미국 증시 - 다우산업: 31,104.97 (-1,2763.37, -3.94%) - S&P 500: 3,932.69 (-177.72, -4.32%) - 나스닥:...
'인구감소'에 내수 성장 한계…"한국시장만 보고선 기업 못합니다" 2022-09-08 17:05:36
늘리고 있다. 제과, 라면, 냉동 제품 등 가공식품 주요 소비자층이 급격히 축소되면서 내수만으로는 생존마저 어려울 수 있다는 위기감에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부터 베트남 키즈나 공장을 가동했다. 베트남은 인구가 1억 명에 달하는 데다 평균 연령이 32.5세에 불과한 ‘젊은 나라’다. 키즈나 공장은 비비고 만두,...
낮은 이익률 풀무원…美 실적 부담에 `골치` 2022-09-06 15:01:10
외에도 일본이나 중국 등 주요 국가도 잘 크고 있지만 영업적자 폭은 더 커졌습니다. 상반기 해외 매출(2,716억 원)이 지난해 같은 기간(2,123억 원)보다 30% 가까이(27.9%) 증가했지만 영업적자는 도리어 늘었습니다. 풀무원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해외 지역 영업손실은 167억 원으로 집계됐는데요. 지난해 97억과...
"오리온, 중국만 아쉬워…저평가 매력 부각"-신한 2022-08-23 08:28:11
증권사 조상훈 연구원은 상반기 중국의 봉쇄령으로 부진했던 소비 경기는 하반기부터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조 연구원은 "중국 제과 시장은 과거처럼 성장률이 높지는 않겠으나, 올 2분기부터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점유율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또...
편의점 '계산대 앞' 차지한 젤리, 껌 매출의 4배…격차 더 벌렸다 2022-08-12 17:19:05
제과의 자일리톨 등 기능성 껌 위주로 시장이 재편됐다. 씹고 뱉어야 하는 번거로움, ‘껌을 자주 씹으면 얼굴 모양이 변한다’는 속설도 소비자들이 껌을 외면하게 된 요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껌 시장 규모는 2015년 3210억원에서 2020년 2540억원으로 줄어들었다. 식품업계에선 코로나19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