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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드인] 내년 신작 경쟁도 '격전'…세계시장 노리는 게임 업계 2023-12-30 11:00:02
'BSS'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블레이드&소울'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수집형 RPG로, 원작보다 진입 장벽을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엔씨소프트는 또 올해 말 국내에 선보인 MMORPG '쓰론 앤 리버티'를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내년 해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인...
[2024전망] 불붙은 AI 열풍…스마트폰·PC에도 본격 적용 2023-12-26 07:11:11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지난달 유럽연합 지식재산청(EUIPO)과 영국 지식재산청(IPO)에 'AI 스마트폰'과 'AI폰' 상표 등록을 마쳤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내년 AI폰 출하량이 1억대를 넘기고, 2027년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의 40% 수준인 5억2천200만대까지 성장할...
'BTS 전원 입대'...하이브 하락 후 반등 2023-11-30 16:09:44
전 거래일보다 0.23% 오른 21만5천500원에 거래를 마쳤지만, 장중에는 전날보다 3.49% 떨어진 20만7천500원까지 내려갔다. 증권가의 목표 주가 하락 전망도 나왔다. 이환욱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대표 아티스트 지식재산(IP) BTS의 공백 영향이 불가피하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34만원에서 30만원으로...
[특징주] 하이브, 'BTS 공백' 우려 속 하락 후 반등 마감(종합) 2023-11-30 15:51:48
채 거래를 마쳤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하이브는 전 거래일보다 0.23% 오른 21만5천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그러나 장중에는 전날보다 3.49% 떨어진 20만7천500원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이환욱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대표 아티스트 지식재산(IP) BTS의 공백 영향이 불가피하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특징주] 하이브, 'BTS 공백' 내년 실적 우려 속 2%대 하락 2023-11-30 09:34:04
전 거래일보다 2.33% 하락한 21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 초반 전일 대비 3.26% 떨어진 20만8천원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이환욱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대표 아티스트 지식재산(IP) BTS의 공백 영향이 불가피하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34만원에서 30만원으로 내렸다. 특히 "앨범 부문의 내년 예상...
공정거래조정원·지식재산보호원, '지식재산 보호협력' 업무협약 2023-11-27 11:30:02
공정거래조정원·지식재산보호원, '지식재산 보호협력' 업무협약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27일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공정거래문화 및 지식재산 보호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하도급에서의 거래 기술자료 침해행위 등에 대한 상호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한국데이터산업협회, '2023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데이터·AI 혁신기업 공동관 운영 2023-11-15 16:07:53
AI 신기술이 적용된 국내 유일의 지식재산서비스들을 선보인다. 신라시스템(대표 박창병)은 AI 의료 진단/보조 소프트웨어인 Medi-AI Series를 선보인다. X-ray 영상을 AI로 판독하여 척추의 휨 각도 및 뼈 나이측정 결과를 제공한다. 나아가, 척추측만증의 예후를 예측을 위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AI 의료...
에이직랜드, 코스닥 상장 첫날 주가 '급등' 2023-11-13 09:11:05
연구개발(R&D) 및 프로젝트 인력채용, 지식재산(IP) 비즈니스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종민 에이직랜드 대표는 "상장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팹리스 산업 중심지 미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글로벌 주문형 시스템 반도체(ASIC) 대표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게임위드인] "돈 써서 경쟁하는 게임 그만"…콘솔·서브컬처가 뜬다 2023-11-11 11:00:00
지스타(G-STAR)에서 게임 업계가 본연의 재미와 지식재산(IP)의 매력을 강조한 신작을 선보인다. 게임사별 출품작과 부스 운영 계획을 종합할 때, 콘솔 플랫폼과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은 2024년 게임 업계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 위주의 BM(수익모델)으로 이용자의 신뢰를...
희비 교차한 '3N2K' 게임업계 실적…3분기도 IP가 갈랐다 2023-11-09 18:11:30
흥행 지식재산(IP) 유무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다. 스테디셀러 IP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작을 히트시킨 게임사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 종료에 따른 실적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왔지만, 이렇다 할 흥행 신작이 없는 게임사들은 대체로 저조한 모습을 보였다. ◇ 분기 매출 또 1조 넘은 넥슨…크래프톤[259960]도 '배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