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타는 엔비디아 칩수요…테슬라 "5조원어치 구입" 2024-06-05 18:19:04
올해 AI 지출액 100억달러(약 13조7700억원)의 절반가량은 테슬라가 설계한 AI 추론 컴퓨터, 모든 차량에 탑재된 센서, 도조(자율주행 학습용 슈퍼컴퓨터)에 사용될 것”이라며 “AI 훈련 슈퍼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엔비디아 하드웨어가 그 비용의 3분의 2가량”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테슬라의 엔비디아 칩 구매액은...
[사설] 공익법인 증여세·의결권 규제,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바꿔야 2024-06-05 17:51:14
지출액 증가율이 연 평균(2018~2022년) 3.0%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 500대 기업 사회공헌지출 증가율(연 평균 7.9%)의 3분의 1 수준에 그쳤다. 공익 목적으로 설립한 재단의 공익활동이 대기업의 자체 사회공헌 활동에도 못 미칠 만큼 부진하다는 의미다. 이유를 보면 문제가 적지 않다. 공익법인에...
머스크 "테슬라, 올해 엔비디아 칩 구매에 4조∼5조원 쓸 것" 2024-06-05 16:28:14
AI 지출액 100억 달러(약 13조 7700억원)의 절반가량은 테슬라가 설계한 AI 추론 컴퓨터, 모든 차량에 탑재된 센서, 도조(자율주행 학습용 슈퍼컴퓨터)에 사용될 것”이라며 “AI 훈련 슈퍼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엔비디아 하드웨어가 그 비용의 3분의 2가량”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테슬라의 엔비디아 칩 구매액은...
"각종 규제에 기업 공익단체 활동 가로막혔다" 2024-06-05 14:27:33
비해 공익법인의 공익목적 지출액의 증가세가 더딘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경협이 공시대상기업집단 소속 공익법인들의 현황을 분석한 결과 대기업 집단 소속 공익 법인의 2022년 공익목적 지출액은 5조9026억원 이었다. 2018년(5조 2383억원) 이후 연평균 3% 수준 증가세에 그쳤다. 반면 같은기간 매출 기준 500대 기업의...
"올해 엔비디아 칩 구매에 최대 5조원 쓸 것" 2024-06-05 06:34:46
올해 AI 관련 지출액 약 100억달러(약 13조7천700억원) 중 절반가량은 내부 비용으로, 주로 테슬라가 설계한 AI 추론 컴퓨터와 우리의 모든 차에 탑재된 센서, 그리고 도조(자율주행 학습용 슈퍼컴퓨터)에 사용된다"고 적었다. 이어 "AI 훈련 슈퍼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엔비디아 하드웨어가 그 비용의 3분의 2가량"이라며...
"기업 사회공헌활동 활성화하려면 공익법인 증여세 완화해야" 2024-06-05 06:00:06
2022년 공익 목적 지출액은 5조9천26억원으로 2018년(5조2천383억원)보다 12.7%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매출 500대 기업의 사회공헌 지출액 증가율(2조6천61억원→3조5천367억원·35.7%↑)의 약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한경협은 공익법인에 대한 과도한 규제가 사회공헌 활성화를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완화해야...
머스크 "테슬라, 올해 엔비디아 칩 구매에 4조∼5조원대 쓸 것"(종합) 2024-06-05 05:00:17
관련 지출액 약 100억달러(약 13조7천700억원) 중 절반가량은 내부 비용으로, 주로 테슬라가 설계한 AI 추론 컴퓨터와 우리의 모든 차에 탑재된 센서, 그리고 도조(자율주행 학습용 슈퍼컴퓨터)에 사용된다"고 썼다. 이어 "AI 훈련 슈퍼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엔비디아 하드웨어가 그 비용의 3분의 2가량"이라며 "테슬라의...
40대 직장인 "7~8월에 휴가 안 갈래요"…이유 들어보니 [1분뉴스] 2024-06-03 22:00:01
3월 배포한 숙박 할인권은 여행 지출액 약 862억원, 지역 관광객 약 48만명 유발 효과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 G마켓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국내 여행 판매량이 숙박 할인권이 배포된 2월(97% 증가)과 3월(90% 증가)에 거의 2배 뛰었다. 제주항공이 지난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실시한 '2024 여행 트렌드...
반려견 사료 판매량, 아기 분유 추월했다 2024-06-02 07:39:51
저출산이 심화할수록 분유·이유식 고급화 현상도 두드러졌다. 올해 1∼5월 기준 분유·이유식 1인당 평균 구매 단가는 2019년보다 54% 높아져 반려견 사료 단가 상승률(42%)을 앞섰다. 분유·이유식을 구매하는 고객의 1인당 지출액은 반려견 사료보다 약 3배 높고, 금액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고 G마켓은 설명했다....
저출산 나비효과…G마켓 "반려견 사료 판매량, 아기 분유 추월" 2024-06-02 07:31:01
지출액은 반려견 사료보다 약 3배 높고, 금액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고 G마켓은 설명했다. 아이를 적게 낳는 대신 한 아이에게 아낌 없이 지갑을 여는 풍조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G마켓 측은 "분유·이유식을 포함한 유아용품의 경우 '골드키즈'(귀하게 자라는 외동아이) 트렌드로 시간이 갈수록 프리미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