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차 산업혁명에도 의사 직업 '유망'…산부인과는 '글쎄' 2017-04-24 12:00:15
한국직업전망은 청소년·구직자가 직업·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상담교사·취업상담원이 상담해줄 때 활용될 수 있다.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 직업정보에서 PDF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책자는 4월 중 전국 고교, 공공도서관·고용센터 등에 배포된다. 김동규 고용정보원 미래직업연구팀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네, 몽골어로 도와드릴까요?" 마포 다누리콜센터 직접 가보니 2017-04-04 12:00:08
서울을 포함해 전국 7곳의 콜센터에 배치된 상담원은 모두 85명. 이들은 앞서 한국에 정착한 결혼이주여성으로, 모국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구사한다. 중국 출신 귀화자이자 6년 차 상담원인 홍모(51) 씨는 "1995년 한국에 와 결혼이주여성으로 살아보니 언어, 문화 차이로 어려움에 부딪힐 때가 많았다"면서 "경험을...
K뱅크, 첫날 2만명 돌파…10분 내 계좌 트고 5분 만에 대출 2017-04-03 18:37:41
자택 주소와 직업, 직장 주소까지 입력하고 각종 비밀번호를 설정했다. 통장 용도로 ‘생활비’를 선택하면 공과금 고지서를 촬영해 보내라는 등 증거 서류를 요구했다. 그래서 ‘기타’를 선택하자 상담원이 추가 면담을 요청했다. 상담원과 얘기를 나누고 영상통화를 시작해 신분증을 얼굴 옆에 들어...
케이뱅크 써보니…가입에 20분, 마이너스통장 5분 만에 '뚝딱' 2017-04-03 06:39:57
가입이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택 주소와 직업, 직장 주소를 입력하고 각종 비밀번호를 설정했다. 기자는 여기까지 오는데 채 15분이 걸리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 절차에 들어갔다. 인증 방법은 영상통화와 타계좌 입금 방법이 있었다. 두 가지 방법 중 영상통화를 통한 인증을 누르니 대기 고객이 1명이라...
삼성전자 등 105개사 참여…현장면접 통해 800여명 뽑는다 2017-03-21 18:16:05
채용 상담원으로 활약한다. 면접을 원하는 학생은 잡콘서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제네시스인터내셔널, 효성itx, 삼구에프에스, 제이알더블유온더보더 등 13개 기업도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한다.◆진로상담도 ‘덤으로’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등...
[산업 리포트] "AI로 대량실직, 대안은 로봇세" 벌써 갑론을박 2017-03-13 16:11:48
“성능이 향상된 ai 통번역기가 등장하면서 통번역사라는 직업이 곧 사라진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며 “지난 20년간 국내 1위였던 통번역 입시 학원이 학생 수 감소로 문을 닫기도 했다”고 말했다.콜센터 모습도 변하고 있다. ai 기업 마인즈랩과 솔트룩스는 지난해 말부터 채팅이나 음성에 알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01-09 08:00:03
상담원 뇌출혈…"업무상재해 아냐" 170109-0049 사회-0019 06:00 서울시, 하천수질 보전활동 맡을 민간환경단체 모집 170109-0051 사회-0020 06:00 지난해 서울시민 64만명 자원봉사 참여…Ƈ인당 6번' 170109-0052 사회-0021 06:00 체불임금 사상 최대…檢 "상습체불 악덕사업주 구속수사" 170109-0054 사회-0022...
전경련 "기업사회공헌, '국민밀착형'으로 진화" 2016-10-25 11:00:44
열었고, ING생명은 직장인, 간호사, 수험생, 콜센터 상담원 등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콘서트를 했다. 워킹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육아 웹툰 제작(유한킴벌리), 학교 밖 청소년 대상학업복귀 프로그램(DGB 금융), 병원 내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문화공간 마련(현대해상) 등도 있다. 신규 프로젝트의 54.3%는...
[은행문 여는 금융NCS] "은행 현장의 경험·태도·지식 위주로 쉽게" 2016-10-07 16:30:59
등이 발생한다.직업기초능력 유형기초능력 유형직기[문] 다음은 △△카드사의 상담원과 고객 사이의 대화이다. 아래 대화 가운데 밑줄 친 ㉠~㉣ 중 어법이 바르지 않은 것은?[상담원: △△카드사 고객 상담실입니다. ㉠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고객: 카드 결제일이 지났는데 지금 내면 연체료를 내야 하나요? 상담원:...
"은행 현장의 경험·태도·지식 위주로 쉽게" 2016-10-05 18:47:51
등이 발생한다. 직업기초능력 유형[문] 다음은 △△카드사의 상담원과 고객 사이의 대화이다. 아래 대화 가운데 밑줄 친 ㉠~㉣ 중 어법이 바르지 않은 것은?[상담원: △△카드사 고객 상담실입니다. (ㄱ)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고객: 카드 결제일이 지났는데 지금 내면 연체료를 내야 하나요? 상담원: 잠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