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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씨 성' 패션 3인방의 질주 2023-12-25 18:15:07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내면서 주목받았다. 이 매장은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 ‘꼭 가야 할 곳’으로 알려지며 외국인 고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오프라인 출점으로 고객층을 넓히려는 이 같은 전략은 더현대서울의 성공 이후 MZ세대 집객에 본격적으로 나선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니즈와도 맞아떨어졌다....
수입차 정비소에 세차장까지…홈플러스, 자동차 서비스시설 강화 2023-12-11 09:04:48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자동차 서비스 시설이 들어선 매장의 매출도 함께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필 홈플러스 Mall리빙2팀 차장은 "차량으로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고객이 많은 만큼 자동차 관련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오프라인 집객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미운 오리에서 백조로…'영패션'이 뜬다 2023-11-19 06:11:02
매장이 있는 백화점을 찾아가야 하므로 집객에도 긍정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영패션 브랜드는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의 구매 트렌드에 부합하는 데다 매출이 오랫동안 부진했던 분야인 만큼 당분간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오프라인에 한번 둥지를 튼 브랜드들이 좋은 성과를 내면서 매장 확장을...
천덕꾸러기 '영패션의 부활'…백화점 간판으로 전진 배치 2023-11-19 06:01:05
매장이 있는 백화점을 찾아가야 하므로 집객에도 긍정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영패션 브랜드는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의 구매 트렌드에 부합하는 데다 매출이 오랫동안 부진했던 분야인 만큼 당분간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오프라인에 한번 둥지를 튼 브랜드들이 좋은 성과를 내면서 매장 확장을...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420억원...전년보다 5.3%↓ 2023-11-09 16:45:16
집객성 콘텐츠를 도입하며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점 매출 성장세가 견조했다. 4분기 이후 인천점, 수원점 등 점포 리뉴얼 효과를 바탕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해외 점포의 경우, 9월 오픈한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백화점은 국내 핵심...
날씨마저 외면한 백화점 3사 실적…4분기 반등 기회 잡을까 2023-11-09 16:40:34
전문관과 영패션 전문관의 집객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4분기 실적 개선에 기대를 걸고 있다. 강남점에서 진행 중인 헬로키티 하우스 등 특색 있는 팝업 매장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비롯한 젊은 층 고객들이 몰려들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리뉴얼 개장한 부산 센텀시티점의...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420억원…순이익 흑자전환(종합) 2023-11-09 16:07:56
등 집객성 콘텐츠 도입으로 본점과 잠실점을 비롯한 대형점이 매출을 견인했다. 해외 점포의 경우 기존점 매출 신장과 함께 지난 9월에 오픈한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핵심 점포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복합쇼핑몰 사업 활성화를 통해 실적을...
아침 8시 '빵 오픈런'…롯데百 F&B 전략 통했다 2023-11-03 17:51:48
사업 전략이 예상을 뛰어넘는 집객 효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월드몰을 통해 전국 1위 백화점 점포 지위를 탈환하겠다는 목표다.○‘MZ 핫플’ 줄줄이 입점이날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석 달간 롯데월드몰의 1층 전체 매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8월...
'이곳'서 팔린 빵만 롯데타워 180배…공간 실험 통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03 16:23:07
예상을 뛰어넘는 집객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인기 맛집이 유명 패션 브랜드 매장보다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앵커 테넌트(핵심 점포)’로서의 역할을 더 크게 할 것이란 롯데백화점의 전략적 판단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인기 F&B 매장으로 젊은층을 대거 끌어들여 전국 1위 백화점 점포를 탈환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실속 따지는 中 유커…면세업계, 상품개편 골몰 2023-11-01 17:52:29
입점하지 않은 단독 브랜드를 유치해 집객 효과를 극대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따이궁과 여행객은 선호하는 상품과 구매 패턴이 다르다”며 “면세점들이 상품을 효율적으로 재구성하면 내년부터는 그 효과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