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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고난도 금투상품 판매 제한한다…ELS 제도개선 공청회 2024-11-05 15:00:01
안이다. 은행 영업점의 일반적인 대고객 창구는 예·적금, 비고난도 금투상품 판매용으로 분리하고, 고난도 금투상품은 창구와 분리된 별도 사무실에서만 판매하는 안이다. 김 부위원장은 "각계 전문가 의견, 유튜브를 통해 수렴한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향후 최종 대책 수립 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은행들 줄줄이 비대면 대출창구 닫아…끝나지 않는 총량 관리(종합) 2024-11-05 14:43:33
비대면 대출창구 닫아…끝나지 않는 총량 관리(종합) 신한·우리·기업은행 비대면 상품 취급 중단 은행 가계대출 증가세 꺾였지만…"연간 증가 관리목표 초과로 더 줄여야" 작년말대비 증가율 1·2위는 신한 8.06%·우리 6.83%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한지훈 민선희 기자 =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한 은행권의 '대출...
"5000만원 넣었는데 3000만원 건졌다"…개미들 '눈물의 손절' [종목+] 2024-11-05 13:46:01
물량을 받아냈다. 이날도 JP모건, 모건스탠리 등 외국계 창구에서 매도물량이 나오고 있다. 주가가 상장 후 최저 수준에 육박하자 개인 투자자들은 신음하고 있다. 지난 1일 기준 NH투자증권을 통해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 투자한 3만8700명 중 손실투자자 비율은 100%에 달했다. 평균 손실률은 62.51%로 1억원을 투자했다면...
'대출 조이기' 확산…기업은행, 비대면 창구 닫았다 2024-11-05 12:24:23
계속되는 상황에서 일부 비(非)대면 창구의 문을 닫아버리는 경우까지 나오고 있다. 5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지난달 29일부터 비대면 대출 상품 세 가지(i-ONE 직장인스마트론·i-ONE 주택담보대출·i-ONE 전세대출)의 신규 판매를 중단했다. 우리은행도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기업은행도 비대면 대출창구 닫았다…끝나지 않는 총량 관리 2024-11-05 11:39:55
기업은행도 비대면 대출창구 닫았다…끝나지 않는 총량 관리 기업·우리은행 일부 비대면 상품 취급 중단 은행 가계대출 증가세 꺾였지만…"연간 증가 관리목표 초과로 더 줄여야"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한지훈 민선희 기자 =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한 은행권의 '대출 조이기' 기조가 좀처럼 바뀌지 않고 있다....
AIGCC, 금융위에 2026년 ESG 공시 의무화 요구 2024-11-05 10:00:06
원)에 달한다. AIGCC는 회원 간 소통 창구인 워킹 그룹을 현재 9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 한국 워킹 그룹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AIGCC가 자산운용사·소유자들을 모아 경영에 참여(인게이지먼트)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금융위에 공개 서한을 보내거나 한국회계기준원에 의견서를 제출한 것도 한국...
5060만 남은 공사장…내국인 꺼리는 형틀·철근 작업에 외국인 투입 2024-11-04 17:47:43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도 외국 기능인력을 들여오는 창구가 없는 건 아니다. 과거엔 중국 동포(F-4)가 내국인의 빈 자리를 채웠지만 이들도 고령화하고 있다. E-9 근로자 중 특정 요건을 갖춘 자를 숙련기능인력(E7-4)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연간 배출 인원이 손에 꼽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인혁/유오상/한명현...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NH농협손보는 지난해 소비자보호 관련 분쟁을 중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협의체인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설립했다. 이 협의체는 NH농협손보 대표이사와 변호사, 교수, 소비자단체장 등 사외 전문가, 소비자 패널이 대등한 위치에서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관점을 반영하고자 노력한다....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개인 종합 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점심시간 집중 상담지점’을 5개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했다. 이후 높은 고객 만족도를 토대로 운영지점을 전국 41곳까지 늘렸다. 금융 환경이 비대면·디지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대면 채널에서도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KB국민은행은 상생 금융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4월...
BNK부산은행, 부산 전통시장 찾아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2:45
전용 창구’를 설치해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고령층과 외국인을 위한 전용 계좌 등의 상품을 개발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출시 후에는 금융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피드백을 통해 상품을 개선하고 있다. 고객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