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한국에 700억을…" '흑백요리사' 열풍의 이면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10-12 20:41:03
창작자들의 기획 의도를 충실히 실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창의적 의도와 치열한 고민을 통해 탄생한 '흑백요리사'가 전 세계에 한국 콘텐츠와 문화의 힘을 알린 것 처럼 시리즈, 영화, 다큐멘터리 등 장르 구분없이 웰메이드 한국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한국 콘텐츠의 저변을 넓힐...
[단독] '꿍따리 샤바라' 강원래, '안무 저작권' 첫 인정받았다 2024-10-09 15:59:15
만들어 안무 창작자들에게 종합적인 컨설팅과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정감사에서는 음원 저작권은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는 데 반해 안무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은 현실을 지적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안무 저작권 보호를 위한 방안을 곧 발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원래는 KBS 라디오...
넷플릭스 물량공세 속 CJ ENM 살아날까…내년 영화계 기상도 [무비인사이드] 2024-10-09 10:27:01
작업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창작자에 대한 지원이 너무 좋다는 것이다. 그리고 해외 시청자들의 리액션을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생소하고 신기했다"고 말했다. '이 별에 필요한'을 연출한 한지원 감독은 "넷플릭스와 함께했기 때문에 가능한 기회였다"며 "한국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프로젝트를 보여드릴 수...
KMR, 스웨덴 TEN 뮤직 그룹과 서브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24-10-08 16:36:41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TEN의 창작자들과 KMR의 시장 전문성을 결합하여 아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의 성과로 10곡 이상의 발매가 확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K팝 시장에서 새로운 히트곡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숏폼 시대에도 "읽어야 힙하다"…새로운 '틈' 파고드는 다음 2024-10-07 10:44:12
리더는 "틈 시즌 2는 브런치스토리 창작자들이 직접 큐레이터로 참여, 브런치스토리의 보석 같은 글을 선별해 보여준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며 "창작자들의 우수한 글이 더 많은 사람과 닿을 수 있는 점을 지속 고민해 카카오만의 콘텐츠 생태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틈은 시즌2를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게시판]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콘텐츠 공간 시즌2 오픈 2024-10-07 08:58:29
모바일 '다음'에서 진행되며 브런치스토리 창작자들이 직접 선별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퇴사는 여행'의 정혜윤 작가,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의 정문정 작가, '90년생이 온다'의 임홍택 작가 등이 큐레이터로 참여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유튜버 히밥, 월급 깜짝 공개…"OOOO만원 벌었다" 얼마길래? 2024-10-06 14:03:30
등 1인 미디어 창작자는 1324명이었다. 이는 2020년 528명과 비교해 2.5배 늘어난 수치다. 1억원을 초과한 수입을 신고한 1인 미디어 창작자는 2781명으로 전체 3만9366명의 7% 정도였다. 연령대별로 보면 20대 이하가 가장 많았고 30대 1071명, 40대 273명, 50대 이상 113명 등 순이었다. 20대뿐 아니라 10대 유튜버들도...
톱배우 출연료 10억설…넷플릭스 "부메랑으로 돌아올 것" 2024-10-06 09:34:55
넷플릭스의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넷플릭스의 가장 중요한 가치와 철학"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위해 기성, 신인을 나누지 않고, 좋은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창작자들과 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시청자들의 취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보편적인 재미는 물론이고 톡톡 튀는 이야기도...
"잘 만든 'K스토리'만이 살길"…CJ ENM, 콘텐츠 年 1조 투자 2024-10-04 17:33:12
“창작자는 관객이 더 몰입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CJ ENM의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했다. 윤상현 대표는 “웰메이드 K스토리가 글로벌 소비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왔다”며 “연간 1조원 규모 투자를 지속해 콘텐츠 생태계를 선도해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유승목 기자...
CJ ENM, 콘텐츠 투자에 연간 1조 붓는다 "韓 창작자, 글로벌 진출 도울 것" 2024-10-04 11:54:27
왔기 때문에 한국 창작자분들이 각자 잘할 수 있는 이야기를 생각해 내면 각 작품 성격에 적합한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변화된 미디어 환경 속 CJ ENM 영화사업부가 새롭게 수립한 라인업 기준도 공개됐다. 고 사업부장은 "영화 본질과 고유성을 잘 살리면서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서 선택받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