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올림픽 최고 기대 종목은 양궁…비출전 축구도 관심" 2024-06-25 09:32:12
파악됐으며,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출전하지는 않지만 축구(45%)가 그 뒤를 이었고 태권도(33%)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5개 광역시 15~59세 3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올림픽은 코로나라는 악재를 딛고 8년 만에 관중과 함께하는 올림픽으로 의미가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21개...
[게시판] HD현대, 울산 HD 원정경기 찾는 팬 위한 이벤트 2024-06-24 11:00:02
K리그1 3년 연속 우승을 염원하기 위해 축구단 울산 HD의 원정경기 현장을 찾는 팬들을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HD현대는 팬들이 이번 시즌 남은 원정경기를 직접 관람하면 경기당 1개의 스탬프를 지급하고,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지급한다. HD현대는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고,...
3년 만에 필드 선 정재은 "당장 연습그린 갈래요"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4] 2024-06-20 15:41:38
성사됐다. BC카드는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역대 BC카드골프단 선수 가운데 필드에서 다시 만나고 싶은 선수를 결정하는 사전투표를 실시했고, 정재은의 출전을 바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정재은은 "2달 전 초청을 받고서는 너무 감사하고 설레는 마음에 잠을 설쳤다"며 "그런데 다음날부터는 잘해야한다는 부담감에...
[커버스토리] 온라인 군중은 왜 '디지털 단두대' 세울까 2024-06-17 10:01:01
일반 소비재나 브랜드처럼 이제는 소비의 대상이 됐다는 점입니다. 이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보여주는 일상, 걸치고 있는 의상과 액세서리, 말투와 표현법 등에 ‘좋아요(like)’와 ‘구독’을 누르고 콘텐츠를 퍼 나르는(공유) 모든 행위는 이들을 ‘소비’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팬들의 반응은 유명인에게 광고 수익...
'정신병 리그' 말 나오더니…20대女 '야구'에 푹 빠진 까닭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15 08:30:02
영향을 미쳤다. 최근에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나 축구 대표팀 이강인(PSG 소속)이 야구장에 등장한 모습이 온라인에 확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KBO와 10개 구단의 유튜브 활성화도 바이럴에 한몫하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지난 4월과 5월에 각각 프로야구 관련 4000여개의 영상이 올라왔고, 관련 영상 총 조회수는...
?한국축구과학회, '축구와 지속가능성' 국제컨퍼런스 개최 2024-06-13 17:25:12
7일까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축구와 관련된 자유 주제 논문을 공모한 ‘SPIK 젊은 연구자상 (SPIK Young Investigator’s Awards)’을 당일 현장 발표 후 대상을 선정, 한국 축구의 학술 발전과 젊은 연구자들의 연구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스피크어워드(SPIK Awards)는 축구과학 연구진흥을 위해 2019년부터...
2024 홈리스 월드컵, 아시아 최초 서울에서 개최 2024-06-13 10:17:59
보여줌으로써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는 국제 축구 대회다. 2003년 처음으로 개최돼 올해로 19회를 맞았다. 선수 선발 대상은 자립 준비 청년, 위기 청소년, 난민, 이주노동자 등이다.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인 이근호 조직위원장은 “선수들에게서 새로운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접하게 된다”며 “이번 축구 축제를...
"1인 가구 절반 이상, TV 시청하면서 모바일로 쇼핑·탐색" 2024-06-13 09:42:37
예컨대 지난 1월 열린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경기 시청 이용 실태를 분석해보니, 분석 대상자 중 30~40%가 지니 TV로 축구 경기를 시청하면서 동시에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쿠팡으로 쇼핑했다. 특히 40대 미만 젊은 세대가 주로 지니 TV로 축구를 보면서 스마트폰으로는 배달 앱 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KT, 축구 국가대표 에스코트에 난청 아동 초대 2024-06-12 15:31:34
12일 발표했다. 플레이어 에스코트 키즈는 축구 국가대표가 경기장에 입장할 때 함께 입장하는 아동을 일컫는다. KT는 2001년부터 대한축구협회와 국가대표의 공식 후원사로, 국가대표 축구 경기의 플레이어 에스코트 키즈를 모집 및 선발하고 있다. 이날 초청된 플레이어 에스코트 키즈 22명 중 4명은 만 6~10세 KT...
[게시판] KT 꿈품교실 난청 아동, 축구 국가대표 에스코트 키즈 참가 2024-06-12 11:46:50
꿈품교실 난청 아동, 축구 국가대표 에스코트 키즈 참가 ▲ KT[030200]는 꿈품교실 난청 아동들이 전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월드컵 2차 예선전에 '플레이어 에스코트 키즈'로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꿈품교실은 난청 아동 대상 재활 치료와 음악·미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KT의 사회공헌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