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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김호현 교직원공제회 CIO 인터뷰 전문 2020-10-05 17:36:56
같다. 올해 하단은 2200 수준으로 보고 있다. 2250정도 오면 어느 정도 단기간에 상승한 지수를 반납한 상황이라 투자에 크게 무리 없다고 생각한다. 국가의 부가 부동산으로 쏠리는 것보다 개인들이 건전한 금융자산에 장기 투자하고 이를 통해 배당수익을 얻거나 투자차익(Capital-gain)을 누리는 선순환이 이뤄지는 게...
한국 개발진 일냈다…전량 일본 수입 '지그센터' 국산화 성공 2020-09-22 14:06:09
축 및 5축 수평형 지그센터 중 4축 지그센터 기준으로 공간오차 약 10 ㎛/m3, 헤드-테이블 간 루프 정강성 100 N/㎛ 이상(하단 기준) 등 선진사 수준의 정밀도와 강성을 확보했다. 가공정밀도도 선진사와 동등한 수준임을 확인했다. 현재 지그센터 시제품(모델명 HSP8000)은 두산공작기계에 설치돼 양산을 통한 실증 작업이...
美 3사가 쌍용차에 도전장을 낸 이유는? [車 UP & DOWN] 2020-09-17 08:16:01
모델(페이스리프트)이다. 전면부 검은 색의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 공기 흡입구 전체를 감싼 범퍼 등으로 오프로더(Off-roader) 이미지를 강조했다. 프리미엄 사양을 더한 Z71-X 트림(세부모델)도 새롭게 추가됐다. Z71 배지가 새겨진 그릴, 내리막길 주행을 돕는 힐 디센트 컨트롤, 오프로드 주행 시 파워트레인을 보호하...
갤럭시는 짝수가 진짜?…직접 써본 '갤럭시Z 폴드2' [배성수의 다다IT선] 2020-09-12 07:00:02
화면에는 영상이, 하단 화면에는 키보드 등이 나와 마치 소형 노트북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는 갤럭시Z 폴드2 디자인의 핵심인 하이드어웨이(본체를 펴면 힌지가 안으로 말려 들어가는 디자인) 힌지가 적용돼 전작과 달리 원하는 각도로 고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접힌 상태와, 절반만 펼친...
돈 있어도 못 사는 타이칸…포르쉐, 전기차도 남다르다 2020-09-06 08:00:08
경우 앞좌석 하단에 발을 넣을 수 있고, 무릎 공간도 주먹 두 개는 들어갈 정도로 여유가 있었다. 다만 헤드룸 공간은 손바닥 하나가 겨우 들어갈 정도로 제한적이었다. 과속방지턱을 넘는다면 뒷좌석 승객은 천장에 머리를 찧을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타이칸의 전고는 1381mm로 파나메라보다 42mm 낮다. 전장과 전폭은...
'더 크게 펼친' 갤럭시Z폴드2, 베일 벗었다…239만8000원 [종합] 2020-09-01 23:00:02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하단 화면에서 최근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최대 5개까지 바로 확인·비교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카메라 앱을 닫고, 갤러리 앱을 별도로 실행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얘기다. 또한 원하는 각도로 세워놓고 촬영할 때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시에나·오딧세이 한판 붙자"…진화한 카니발의 도전장[궁금타] 2020-08-29 11:00:06
하단의 고급 우드 가니쉬가 완성도를 높이며 고급스러움을 잘 살린 게 인상적이었다. 정점을 찍은 것은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이다. 7인승 카니발의 3열 시트를 접고 한 단 더 아래로 내리니 평탄화된 널찍한 공간이 만들어졌다. 이 공간에는 유모차 두 대가 실릴 수 있었다. 일일이 분리할 필요 없이 통째로 말이다. 2열...
[신차털기] 르노 조에, 사회초년생에 딱인 2000만원대 전기차 2020-08-23 07:30:01
상단이 플라스틱으로 마감됐지만, 하단은 트림에 따라 가죽과 천 소재를 활용해 편안함을 준다. 도어 암레스트와 시트에도 가죽과 천을 사용한다. 르노 조에는 젠, 인텐스, 인텐스 에코 3개 트림으로 출시되는데, 인텐스의 경우 가죽을 사용하고 젠과 인텐스 에코에는 업사이클 패브릭이 활용됐다. 로장주 엠블럼이 박힌...
[신차털기] 아우디 Q7…수수한 외모, 쟁쟁한 성능 2020-08-02 08:00:07
센터 디스플레이, 하단의 햅틱 디스플레이와 가로선을 강조한 센터페시아, 비슷한 디자인의 기어노브 등 인테리어에 있어 일관된 패밀리룩을 보인다. 차량에 따라 재질과 부분적 형태가 다소 달라지지만, 차이가 크지는 않다. 하위 모델이 상위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을 갖는 것은 장점이겠으나, 상위 모델 인테리어가 하위...
'불매 탈출' 특명받은 혼다 'CR-V 터보' 실제 보니 2020-07-23 14:49:26
USB 포트는 센터페시아 하단으로 이동했다. 센터 콘솔 박스도 3가지 모드(노멀, 수납, 대용량)로 개선됐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핸즈프리 파워 테일게이트 등도 마련됐다. 모든 트림에는 혼다의 차세대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이 기본 탑재됐다. 레이더와 카메라를 이용해 차로유지보조(LK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