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별그대' 中 휩쓴 치맥, 이번엔 '사랑의불시착'으로 日 공략 2021-01-13 17:13:16
소비자들 관심을 끌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치킨플러스는 13일 일본 도쿄 오쿠보에 첫 가맹점을 오픈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도쿄 지점 개점으로 치킨플러스는 일본을 비롯해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4개국에 매장 문을 열게 됐다. 지난달 처음 문을 연 일본 도쿄지점의 경우 다각적...
베트남에 부는 'K-치킨' 열풍…현지화·먹방 전략 통했다 2020-12-29 16:14:28
치킨플러스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올해 들어서만 베트남에 25개 매장을 추가로 열었다. 호치민, 다낭, 껀터 등 베트남 남부 3개 직할시로 사업을 확장했다. 치킨플러스의 베트남 시장 안착 배경에는 매장 경영 전략과 현지 특성에 맞춘 운영 방식, 먹방과 K-팝 등 한류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치킨플러스는 현지...
2020년 마지막 와인 한잔, '천사의 박수소리'를 마신다 2020-12-24 09:32:16
식전주로도 좋지만 칵테일 새우, 지방이 없는 생선요리, 로스트 치킨, 야채 구이, 튀김 등과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피노누아, 샤도네이, 피노 뫼니에가 블렌딩 됐다. 1001일의 밤…이야기를 부르는 와인 파 니엔테 돌체1001일의 밤이라는 뜻의 '돈나푸가타 밀레 에 우나 노떼'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날 소...
블랙핑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직접 즐긴다…'펀 매치' 출격 2020-11-13 10:56:00
포인트 및 치킨 메달 4개를 획득할 수 있다. 시청 포인트로 블랙핑크 응원 선물을 구매하거나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의상 스킨과 실버 조각 등도 얻을 수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 9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잡고 특급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당시 블랙핑크의 노래 ‘How You Like That’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블랙핑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직접 즐긴다…‘펀 매치’ 방송 출격 2020-11-13 10:20:03
치킨 메달 4개를 획득할 수 있다. 시청 포인트로 블랙핑크 응원 선물을 구매하거나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의상 스킨과 실버 조각 등도 얻을 수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 9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잡고 특급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당시 블랙핑크의 노래 ‘How You Like That’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책마을] 떡볶이·라면·삼겹살…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한식 이야기 2020-11-05 17:39:14
소주, 치킨 등을 탄생시킨 배경이 됐다. 압축성장과 세계화 과정에선 일본식 공장제 식품가공을 모방하면서 인스턴트 식품 시장이 급격히 커졌다. 1970년대부터 즐기기 시작한 활어회, 1980년대부터 유행한 삼겹살 구이, 1990년대 문을 연 패스트푸드점 등 익숙한 음식들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가 쏟아진다. 저자는 “음식의...
[기고] 서비스 혁신 기대되는 '온택트' 시대 2020-06-28 18:05:37
모바일 뱅킹으로 결제하기, 배달 앱으로 치킨 주문하기, 인공지능(AI) 챗봇과 대화하는 콜센터 이용하기 등이 언택트의 사례라고 하겠다. 빙수 배달을 주문할 때 현관문 앞에 두고 가라는 요청을 하면, 그렇게 하고 문자로 알려주니 주문부터 배달까지 서비스 제공자와 전달자는 만날 기회가 전혀 없지만, 고객은 서비스...
뉴트로 싹3…이효리 배꼽티부터 곰표 밀맥주까지 2020-06-24 13:35:15
오리온은 지난해 과거 단종된 치킨팝을 재출시해 2600만봉지를 팔았다. 김정섭 신영증권 연구원은 "제과 업계는 정체된 과자류 시장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고, 이의 일환으로 기존 히트 상품 중심으로 뉴트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패션업계에서도 크롭 티셔츠뿐 아니라 이른바...
싱가포르 휩쓴 'K샴푸'…"그루밍족 머리숱 잡았죠" [넥스트K] 2020-06-19 08:15:29
경우가 많아서다. 그는 "베트남 시장은 치킨 배달처럼 물건을 받으면 금액을 지불하는 형태"라며 "온라인 판매 과정에서 많게는 100개 중에 40개의 결제가 취소되는 것을 봤다"고 했다. 이어 "소비자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통해 이 같은 차이를 받아들이고, 이해도가 있어야 한다는 점을 깨닫게 된 계기였다"고 전했다. ◆...
"더이상 경계는 없다"…갈수록 활발해지는 식품업계 콜라보 2020-06-11 06:59:00
대상으로 신제품인 '치즈뿌린치킨팝' 기획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죠스떡볶이 매장의 벽면에는 '죠스떡볶이X오리온'이라는 문구와 함께 이 행사를 소개하는 대형 포스터를 붙여 놓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고 소비자에게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