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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페인처럼 톡 쏘고 요구르트처럼 떠먹는 이토록 '힙'한 막걸리 2021-03-25 17:39:37
발라먹기도 했다. 물과 꿀을 넣어 한국식 칵테일로 즐기기도 했다. 최근에 등장한 방배동 서울양조장의 막걸리 ‘서울’(사진)은 크래프트 막걸리라는 콘셉트로 관심이 높아졌다. 100% 쌀로 만든 이 제품은 열대과일향이 난다. 막걸리가 보유한 투명함과 탁함을 오묘하게 연결, 청주와 탁주 모두 디켄터로 즐길 수 있도록...
“매일 새로운 맛 즐겨요”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오늘의 칵테일’ 프로모션 진행 2021-03-11 09:00:04
있는 ‘오늘의 칵테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크로쉬는 더덕, 오미자, 복분자 등 강원도 지역을 대표하는 식재료를 활용, 각 재료의 맛과 영양 밸런스를 두루 고려한 웰니스 레시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같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월요일은 활기찬 한 주를 시작할 수 있도록 새콤달콤한...
위로가 필요한 밤…난, '바'로 간다 2021-03-04 17:12:02
빠진 직장인 A씨(30)는 “위스키를 이용한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 조주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혼스키 족이 늘면서 서울 남대문시장 내 주류상가에는 젊은 손님이 부쩍 많아졌다. 토요일이던 지난달 27일 남대문주류상가 D동 안에서는 20대로 보이는 10여 명이 저마다 취향에 맞는 위스...
하이트진로음료 지난해 영업익 141% `껑충` 2021-02-16 10:18:48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국형 소주 칵테일 문화(일명 ‘소토닉’)를 비롯한 저도주와 ‘홈술’ 문화가 확산된 영향이란 분석이다. 진로 토닉워터의 시장 점유율은 80% 이상이다. 이와 같은 주력 제품 매출 성장으로 2020년 하이트진로음료의 음료 제품 매출 비중은 전체의 40% 수준에 이르렀다. 그간 ...
코로나 시대 연말 대세는 집에서 오붓하게 '홈파티' 2020-12-03 10:56:42
"칵테일을 혼합하는 데 쓰이는 믹싱글라스와 지거(계량 용기), 스트레이너(거름망) 등 고급 도구가 포함돼 집에서 칵테일을 즐기는 홈술족의 수요가 급격히 몰린 것"이라고 분석했다. GS25는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해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캄파리 홈텐딩 키트 200세트를 선착순 판매한다....
영덕대게엔 '우주술'…영덕주조, 전통주 체험 갤러리 2020-11-20 11:32:03
증류식 소주인 '해방주'도 있다. 최근 이 같은 증류주를 얼음에 타먹는 온더록스, 소다에 타먹는 하이볼, 그리고 다양한 허브를 넣은 칵테일로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영덕주조도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MZ(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세대를 겨냥해 내놓은 '우주술'이 대표적이다. 영덕의 푸른...
남미 한류의 중심지 브라질에 선보인 전통주…맛도 멋도 '따봉' 2020-11-09 09:17:00
취지를 담고 있다. 우리 술을 이용한 칵테일 레시피를 알려 장기적으로는 수출 판로 개척을 돕는다는 의미도 있다. 사탕수수를 원료로 하는 카샤사는 보통 38∼50%의 알코올 도수를 가지고 있다. 카샤사는 브라질에서 맥주 다음으로 소비량이 많고, 세계적으로 증류주로는 보드카와 소주 다음으로 생산량이 많은 것으로...
소주에 토닉워터만 더하면…셀프 칵테일 '플렉스' 2020-09-15 14:22:57
술과 음료를 더하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레몬이나 라임을 더하면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처럼 소주 칵테일은 저렴하면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제조법이 인기다. 인스타그램에는 5000개가 넘는 해시태그(#) 게시물이 올라와있고...
'집사부일체' 타고난 노력형 천재 이정현, 연기 노하우X요리 솜씨 대방출 2020-07-12 20:18:00
것을 좋아한다는 이정현은 웰컴 드링크로 소주와 깔라만시, 꿀을 넣어 칵테일을 만들어줬다. 다음 코스는 방울 토마토를 데치고 직접 만든 바질페스토와 발사믹 소스를 더한 토마토 카프레제였다. 이정현의 요리는 호텔 뺨치는 비주얼로 감탄사를 연발하게 했다. 이어진 시금치 피자와 입가심 블루베리 셔벗에 멤버들은 "너...
중국 대륙, 韓 과일 소주에 취했다...1년에 두배씩 성장 2020-07-06 13:39:03
과일소주는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9개국에서 지난 5년 간 연평균 3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앞서 한경닷컴과 인터뷰했던 김성건 하이트진로 동남아시아 팀장은 "동남아시아에선 쉽게 접할 수 없는 청포도 딸기 등 이런 과일들이 현지인들의 상상력을 자극, 고급 이미지 형성에 일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