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친환경 포장재 대폭 확대…녹색소비 활성화에 앞장 2023-01-04 16:21:13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한 ‘온니프라이스 캐러멜 맛 팝콘’을 출시했다. 잉크 및 유기용제 사용량을 감소시켜 환경오염원을 근본적으로 줄였다. 롯데마트는 친환경 상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PB 친환경 상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PB ‘온니프라이...
"보은대추 명성 잇겠다" 20년 재배…수출길 개척 2022-12-19 17:26:49
캐러멜 등으로 확대했다. 쇼핑몰,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매년 임가 평균 매출의 10배 규모인 3억원 정도 수익을 올리고 있다. 현재는 지역 임가 16개와 코리아대추협동조합을 설립해 국내외에서 시장을 넓히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2020년 수출 유망업체 발굴대회에서 단기임산물로 금상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산림청 지정...
올해도 웹툰 강세…2022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싹쓸이` 2022-12-14 10:30:22
`지옥사원`(카카오엔터·네온비/캐러멜)이 수상했다. 특히 시상식의 대상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은 7년 연속 네이버웹툰 플랫폼에 연재 중인 웹툰이 수상해왔다. 업계에 따르면 `미래의 골동품 가게`와 `지옥사원` 등 작품은 드라마 제작을 추진 중이며, `집이 없어`는 오디오 드라마 제작을 위해 2억 원 상당의 펀딩을...
"버터맥주에 버터 안 들어갑니다"…특유의 풍미 비결은? 2022-11-20 14:24:11
탄산이 느끼함을 없애 균형감을 이뤘고 종류별로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 향을 더해 개성을 더했다. 버터맥주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메가히트급 품절 아이템이 됐다. 지난 11일에는 출시일 43일만에 GS25 차별화 주류 역사상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100만캔을 돌파하는 등...
GS25 "버터맥주에 버터는 안 들어가요"…짧은 발효기간 비결 2022-11-20 06:15:00
탄산이 느끼함을 없애 균형감을 이뤘고 종류별로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 향을 더해 개성을 더했다. 버터맥주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메가히트급 품절 아이템이 됐다. 지난 11일에는 출시일 43일만에 GS25 차별화 주류 역사상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100만캔을 돌파하는...
관광공사, 롯데백화점과 협업한 음식관광 기념품 8종 판매 2022-11-09 09:45:18
약돌돼지 육포, 완도 다시마 두부과자, 안동 조청 캐러멜 세트, 고흥 석류·유자 샌드웨이퍼, 보성 유자 박하 발효차, 서천 바삭바삭 김스낵, 청도 영양 산채·버섯밥, 영덕 대게 게딱지장이다. 기념품은 11∼17일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17∼24일 롯데백화점 5개 시시호시 매장에서 판매된다. 서울 성수동 프로젝트...
아르헨 월드컵 축구대표팀이 카타르에 챙겨간 3가지 식품은… 2022-11-09 05:05:57
챙겨간 3가지 식품은… 아르헨 소고기, 캐러멜잼 둘세데레체, 국민음료 예르바마테 예르바마테는 아르헨 제품 아닌 우루과이 제품 공수해 논란 (부에노스아이레스=연합뉴스) 김선정 통신원 = 카타르 월드컵 개막이 2주가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이 고국에서 카타르로 3가지 식품을 직접 공수해 간...
"1주일 만에 완판"…'품절 대란' 맥주 100만캔 또 풀린다 2022-10-20 14:46:22
각각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의 풍미가 더해진 라거 맥주다. GS25와 블랑제리뵈르는 롯데칠성음료를 통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공급량을 늘렸다. GS25는 안정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연말까지 버터맥주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와, 향이 달라요" SNS 입소문…한주만에 물량 동난 '맥주' 비결 2022-10-11 19:00:01
초도물량 20만캔이 한 주 만에 동났다. 버터 맥주는 각각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 풍미를 더한 라거 맥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버터향 나는 맥주'로 입소문을 탔다. 출시 후 돌풍으로 GS25가 취급하는 맥주 200여 종 가운데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카스'(오비맥주)에 이어 매출 2위에...
GS25, 팝업스토어 품절템 `버터맥주` 선보인다 2022-09-20 09:59:07
버터향에 크리미한 탄산이 가미된 맛으로, 종류별로 각각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의 풍미를 더했다. 알코올 함량도 상품의 풍미에 따라 4.5%~5.2%로 달리 최적화했다. 가격은 6,500원이고 4캔 구매 시 2만 4,000원이다. 버터맥주는 지난 7월 서울 소재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20·30세대 소비자들로 하여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