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눈 가리고 아웅' 고려아연 유증...주가 이틀째 급락, 뿔 난 주주들 [오한마] 2024-10-31 11:39:10
C-커머스 연동 솔루션 계약 첫 번째 소식입니다. 아이톡시가 중국의 알리바바 등 주요 이커머스 상품을 국내 맞춤형 직구 서비스로 연동하는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이톡시는 sk그룹 복지몰을 시작으로 국내 기업 복지몰에 맞춤형 씨커머스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사업을 시작합니다. 아이톡시는 이번 기술...
메타 "내년 AI 인프라 비용 크게 늘어날 것"…시간외 주가 3% 하락 2024-10-31 07:52:54
등 e커머스 플랫폼의 광고 지출 감소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디지털 광고 매출은 메타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데, 투자자들은 디지털 광고 매출 비용이 곧 메타의 AI 투자 비용에 직결된다고 보고 있다. 재스민 엔버그 이마케터 수석 애널리스트는 “메타는 내년에 상승하는 AI 비용을 계속 감당할 수 있다는...
어머니와 같은 길…'지역 1등 점포' 키운 정유경, 백화점 진두지휘 2024-10-30 17:59:01
경영한 것처럼 딸에게 그룹의 핵심 사업을 물려줘 완전한 독자 경영에 힘을 실어준 것이다. 신세계그룹은 당초 2020년 무렵 계열분리를 공식화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와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의 급성장으로 본업인 오프라인 유통업의 실적이 악화되자 발표를 미뤄온 것으로 알려졌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폰드그룹, 3분기 영업익 42% 급증…하반기 외형성장 기대 2024-10-30 09:51:24
E-커머스 사업부문의 두드러진 성장과 더불어 수퍼드라이(Superdry) 및 헬베스코(Helvesko) 브랜드의 성공적인 론칭 역시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또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비비씨어스(BBC Earth)'의 매장 확대로 인한 매출 증가도 큰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수퍼드라이는 지난 8월부터 해외 매출이...
스타 소상공인 발굴…광화문서 '스타콘 페스타' [뉴스+현장] 2024-10-29 17:39:28
개막전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컨설팅,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스타콘 스타즈 어워드), 시민 체험부스, 푸드트럭, 축하공연, 경품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강남역 인근 KB손해보험 사옥에서 3일간 특별판매전이 진행되며, 10월...
카카오, 소상공인 지원 사업 성과 공유…시상식도 열어 2024-10-29 16:15:36
카카오 광고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했다. 참여 사업자의 교육 이수율이 100%에 달했을 뿐 아니라 교육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84점으로 높았다는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유통을 지원하는 ‘스타콘딜’ 기획전도 다음 달 8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전성준 카카오 커...
메이크샵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쇼핑몰 성능 대폭 향상" 2024-10-28 15:35:52
대기업 이외의 기업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긴 쉽지 않은 상황이라, 메이크샵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홍성배 커넥트웨이브 셀러커머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객사인 젝시믹스와 온라인한우장터는 올해 역대급 트레픽을 기록했지만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유지했다"며 "메이크샵...
중기부, '연구개발 우수 성과' 50개사 선정…인센티브 지원 2024-10-28 12:00:11
공모해 성과검증과 전문가 평가를 거쳐 선발한다. 사업화 분야 30개, 전략기술 분야 10개, 한계·재도전 분야 5개, 공공혁신 분야 5개 등 총 50개 기업을 선정했다. 사업화 분야에 선정된 지니웍스는 하나의 플랫폼에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개발해 누적 매출액 899억원을...
'이랜드 울타리' 벗어난 팜앤푸드, 매출 확 늘었다 2024-10-27 17:32:01
e커머스와 도매상을 상대로 제품 판매에 나섰다. 낮은 가격에 식자재를 조달하는 강점을 앞세워 가정간편식 사업도 키우고 있다. 애슐리퀸즈 등 계열사 이랜드이츠의 브랜드를 활용한 밀키트를 만들어 최근 코스트코와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에 납품하기 시작했다. 현재 이랜드팜앤푸드 매출의 20%가 간편식에서 나오는데, 이...
'런치플레이션'에…배달 간편식으로 점심 먹는 직장인들 2024-10-27 06:31:00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의 한 관계자는 "MZ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을 밖에서 보내기보다 원하는 건강식 메뉴를 간편하게 배달시켜 먹고 휴식하거나 동료들과 함께 취미생활을 하는 등의 시간 활용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컬리도 간편식 중심의 퀵커머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