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라질 상파울루서 한식 요리 경연대회 개최돼 2022-10-10 06:34:45
것 같다"며, "이번 수상으로 많은 사람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나를 찾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완국 문화원장은 "케이팝과 한국 드라마, 영화로 인한 한국에 대한 인기가 케이푸트까지 확산해 브라질에서도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식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
원격근무의 진화…"아파트 단지에도, 리조트에도 '집무실' 만들죠" [긱스] 2022-09-23 14:31:37
기사입니다. 스타트업 알리콘은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로켓펀치’와 원격근무를 위한 오피스 브랜드 ‘집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켓펀치는 국내 최초 스타트업 채용 플랫폼으로 시작해 다양한 인재와 기업 담당자들이 채용, 업무 관련 정보를 나누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성장했습...
남다른 걸그룹의 시도 "어느 멤버가 뜰지 NFT 홀더들은 안다" [긱스] 2022-09-06 16:08:16
마찬가지입니다. 차근차근 커뮤니케이션하려고 많이 노력해요. 메인 소통 채널은 무엇인가요? 백 : 디스코드를 사용 중입니다. 디스코드 도입이 항상 이슈인데, 어려워하지 않나요? 디스코드가 허들이긴 해요. 제 딸도 상당한 아이돌 팬인데, 디스코드엔 잘 적응 못하더라구요. 백 : 동의합니다. 근데 저희는 디스코드를...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간절함을 담아 완성한다, ㈜미스테리코 고남길 대표 2022-09-02 19:00:00
케이호텔에서 ‘시즌4 제3회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300여 명의 기업 CEO 및 임원이 참석해 건강한 기업가정신과 경영철학을 공유했다. 특히 대한민국 물류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스타트업 ㈜메쉬코리아 유종범 의장의 특별 강연으로 이목을 끌었다. 고남길 대표는 현재 31세로, 2018년에 기업을 설립한...
[월드&포토] 남아공 한류축제 '대박'…1천400명 성황 2022-08-28 07:00:07
케이뷰티 화장품, 케이팝 굿즈 등 판매가 호조를 이뤘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수십 곡의 케이팝이 차례로 흘러나오면 누구나 나가 그에 맞는 춤을 추는 '랜덤 댄스'와 현지 강사가 가르친 댄스팀들의 열정적 공연이었습니다. "사랑해요"라고 외치면서 손하트를 하고 노래를 목청껏 따라부르는 '떼창'...
'돈 내고 감자 캐러 가실 분?'…MZ세대 '우르르' 줄섰다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08-20 07:00:07
워케이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향후 MZ 직장인들의 워케이션을 위한 공간으로 올해 2~3곳 더 확대할 계획입니다. 두번째는 해외진출 입니다. 특별한 취향과 목적을 가진 고객들이 발리와 하와이 등 해외에서도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특화된 SIT(Special Interest Tour)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Q. 야놀자와...
주택청약, 하나도 모르겠다면…'이것' 먼저 확인하세요 [집코노미TV] 2022-08-20 07:00:02
바로 가점제인데 분양이란 케이크에서 봤을 때 청약이란 케이크 전체에서 봤을 때는 가점제는 아주 미미한 부분이죠 약간 칼 세이건의 창백한 푸른 점, 이런 느낌이에요 다시 말하자면 우리가 배울 게 아직도 많다는 얘기고요 저는 사골처럼 계속 우려먹으면서 장사할 거란 얘기입니다 ^^ 다음 시간엔 청약 유형별로 총정리...
[이동만의 소프트파워 신세계] 인공지능, 도시와 만나다 2022-08-17 17:33:31
젠트리피케이션을 보다 심도 있게 분석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접목한 연구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심장소의 소셜미디어 데이터와 관련 상권 정보를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상업 젠트리피케이션 단계를 추론하는 모델을 제안했다. 또한 해당 지역이 언제, 어느 방향으로 상업 젠트리피케이션이 진행되는지 예측하는 모델도...
이요한 "더 샌드박스, 하반기 'K-버스' 오픈…한국 주요 IP 집결" [코인터뷰:KBW2022] 2022-08-09 16:10:43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게임화)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트렌드가 됐다"며 "더 샌드박스는 콘텐츠 기업 등 IP 브랜드가 관심을 갖는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을 활용한 서비스들을 실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 장점으로 부각된 것 같다"고 언급했다. 메타버스가 대중화되는 시점은 5년~7년...
'추억 소환' 콘셉트 통했다…20년 만에 돌아온 포켓몬빵 빅히트 2022-08-09 15:14:10
마케팅을 시도하는 이유이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는 포켓몬 빵의 ‘추억의 소환’ 마케팅을 소개했다. SPC삼립, 1999년 첫 출시 제품 다시 내놔포켓몬 빵 마케팅의 콘셉트는 ‘추억의 소환’이다. SPC삼립은 1999년에 첫 출시한 포켓몬 빵을 20여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올 2월 말 포켓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