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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테크에 반격 나서는 네카오…인공지능 신기술 잇달아 공개 2024-10-20 19:04:39
실제 서비스 모습도 공개할 예정이다. 업계에선 카나나의 핵심 기능은 대화형 AI 비서일 것으로 보고 있다. 정 대표는 지난 8월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신규 서비스에 대해 “관계 기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카카오의 강점이 AI와 결합하도록 구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기술과...
삼성 반도체 매출, TSMC에 재역전 허용…파운드리 격차도 확대 2024-10-20 06:02:02
칩 원스톱 서비스'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지만, 부진이 길어지는 상황이다. 막대한 투자에도 성과가 저조해 오히려 TSMC와의 격차는 더 벌어지고 있다. 유진투자증권 분석에 따르면 2011년 삼성전자 비메모리 사업부 매출은 14조2천억원(약 128억달러)으로, TSMC 매출액 145억달러의 약 88% 수준이었다. 반면 2023년에는...
'반도체 슈퍼을' 전성시대…AI칩 공급 부족 길어지자 큰손 고객에도 '큰소리' 2024-10-18 18:44:36
러브콜을 보내는 게 대표적이다. AI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선 데이터 학습·추론에 특화한 AI 가속기가 필수여서다. 이런 인기를 배경으로 엔비디아는 아직 출시도 안 한 차세대 AI 가속기 ‘블랙웰’ 물량 1년 치를 완판했다. TSMC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고객사 엔비디아를 향해 힘을 과시하고 있다. 미국의...
SKT, 'T전화→에이닷 전화' 변경…AI 기능 강화 2024-10-14 09:58:28
제공하던 통역콜 기능도 에이닷 전화에 추가됐다. 통화 참여자가 말을 하면 실시간 동시통역으로 상대 언어로 번역한 문장이 송출된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에이닷 전화 앱에서 AI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일반 음성통화(HD Voice)의 높은 통화 품질과 함께 향상된 AI...
SK텔레콤 'T전화', AI 더해 '에이닷 전화'로 바뀐다 2024-10-14 09:42:21
상기시켜 준다. 에이닷 앱에서만 제공하던 '통역콜' 기능도 추가됐다. 통화 참여자가 말하면 실시간 동시통역으로 상대 언어로 번역한 문장이 송출된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다. SK텔레콤 조현덕 AI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전화 본연의 경쟁력을 AI로 강화하고, 통신 서비스에서 전화 통...
"AI기능 강화"…SK텔레콤, T전화 '에이닷 전화'로 명칭 변경 2024-10-14 09:33:06
AI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다. AI 비서가 전화에 최적화된 정보를 추천하고, 스팸·피싱을 탐지하거나 통화에서 언급된 일정을 상기시키는 등 전화 통화의 전·중·후를 관리해주는 AI 개인 비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AI 예측' 기능을 통해 어디서 온 전화인지 미리 알려주고 '대화 팁'으로 다음에...
'순위 조작' 쿠팡 기사회생…법원, 공정위 제재 집행정지 일부 인용 2024-10-11 15:32:09
서비스를 우대하는 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제재를 가하고 있다. 예컨대 공정위는 알고리즘을 조작해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을 검색 결과 상위에 올린 네이버에 2020년 267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이 사건은 네이버가 불복 소송을 제기해 현재 대법원 심리를 받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도 지난해 '콜 몰아주기'...
"이제 한국은 좁다"...힐튼·메리어트와 경쟁 선포한 'K-호텔' 2024-10-11 09:35:46
한국 직원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언어 장벽 없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많은 내국인 여행객들이 이런 이유로 해외여행 시 한국 호텔을 선호하는 성향을 보인다”고 했다.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호텔·리조트 기업은 앞으로 더욱 많아질 전망이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럭셔리 리조...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서비스는 가입 시 필요한 중요 내용을 고객 휴대전화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 가입 때 걸리는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고객 콜 상담 업무도 AI 음성봇을 도입해 효율화했다.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해피콜 등에 적용한 AI 음성봇 서비스를 지난해 하반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
메리츠화재, AI 도입 등 디지털 혁신…매출·건전성 개선 2024-10-10 16:17:46
고객의 답변까지 인식해 스크립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고객의 답변까지 완전히 인식하는 것은 업계에서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과거처럼 20분가량 되는 스크립트를 설계사가 육성으로 직접 안내할 때는 일부 내용이 누락돼 추후 보완 설명을 진행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음성봇을 활용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