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 창작자 내달 14일까지 모집 2023-12-21 17:38:00
콘텐츠 인터넷주소(URL)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클립 크리에이터는 내년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하면서 매달 10건의 숏폼 콘텐츠를 올리게 된다. 내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에게는 상금과 기본 활동비 등 총 12억원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숏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영상 ...
네이버 '치지직' 공개 테스트…"화질은 쾌적, UI는 개선해야"(종합) 2023-12-19 14:55:38
네이버 검색, 게임판, 네이버카페, 클립 등 다양한 자체 서비스와 연계해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 본연의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우선 이날부터 시청자들은 '치지직' 내 재화인 '치즈'를 통해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다. '치즈'는 네이버페이로 구매할 수 있다. '치지직'은 정식 오픈...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첫선…공개 테스트 개시 2023-12-19 10:31:27
네이버 검색, 게임판, 네이버카페, 클립 등 다양한 자체 서비스와 연계해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 본연의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우선 이날부터 시청자들은 '치지직' 내 재화인 '치즈'를 통해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다. '치즈'는 네이버페이로 구매할 수 있다. '치지직'은 정식 오픈...
테슬라 로봇 '옵티머스 2세대' 눈길 2023-12-14 09:31:23
영상 클립의 말미에는 옵티머스 로봇 둘이 서로를 살짝 마주 보는 각도에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이 있다. 테슬라는 이번에 공개한 새 옵티머스의 보행 속도가 30% 빨라졌으며, 전체 무게가 전보다 10㎏ 줄었다고 설명했다. 또 균형 감각과 전신 조절 능력이 향상됐으며, 새로 개발된 손은 "모든 손가락으로 촉각을...
계란 집어들고 스쾃하고…테슬라 로봇 '옵티머스 2세대' 공개 2023-12-14 09:01:54
영상 클립의 말미에는 옵티머스 로봇 둘이 서로를 살짝 마주 보는 각도에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도 나왔다. 테슬라는 이번에 공개한 새 옵티머스의 보행 속도가 30% 빨라졌으며, 전체 무게가 전보다 10㎏ 줄었다고 설명했다. 또 균형 감각과 전신 조절 능력이 향상됐으며, 새로 개발된 손은 "모든 손가락으로 촉각을...
한국이 글로벌 선도 국가인 이유는 무엇인가? [마스턴 김 박사의 說] 2023-12-13 09:52:37
드라마다. 영상 클립으로 많이 돌아다니는 가장 유명한 장면은 극도로 냉소적인 성격의 주인공이 처음 등장하는 장면이다. 소위 “미국이 가장 위대한 국가인 이유” 장면인데 한 대학교에서 진행된 토론에서 한 학생이 미국이 가장 위대한 국가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질문하는 장면이 나온다. 질문의 형태를...
네이버 블로그 올해 126만개 신설…핫스팟은 '더현대 서울' 2023-12-06 15:26:30
강조했다. 네이버는 올해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함에 따라 텍스트 기반 블로그 창작자들이 숏폼 동영상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커뮤니티 CIC 김주관 대표는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블로그가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사용자가 기록을 통해 성장할...
"맥북 들고 대학가세요"…애플, 수험생 대상 신규 광고 공개 [영상] 2023-11-23 09:57:41
쓰이는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등을 사용하는 모습이 담겼다. 대학생이자 실제 맥북 사용자인 배우 김도훈이 출연해, '맥북 에어'를 가방에 넣고 캠퍼스에 들어가는 장면도 연출됐다. 앞서 애플은 지난해에는 수험생들의 준비 기간을 담은 아이패드 광고 '기나긴 여정, 아이패드와 함께'를 송출한...
"이용자 시간을 장악하라"…빅테크기업, 숏폼서비스 치열 2023-11-20 16:19:54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 취향에 맞는 짧은 영상을 추천해주는 ‘클립’을 내놨다. 네이버가 선발한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푸드,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소상공인이 제작한 숏폼을 스마트스토어와 연계하는 등 편의성도 강화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프로필 탭 하단에 ‘펑’을 추가했...
네이버 "LG야 고맙다"…월드컵 이어 KBO도 '폭발적 반응' 2023-11-17 09:45:31
‘클립’에서 KBO리그 야구 영상 재생수가 1억회를 돌파할 정도로 스포츠 콘텐츠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네이버는 스포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고, 앞으로도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비롯해 축구,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종목 팬들이 모일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