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도 ‘비스포크’…AI 입히는 아모레·LG생건 2022-02-25 17:20:19
삼고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달 말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를 신규로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LG생활건강은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김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스마트폰으로 얼굴을 촬영합니다. 평소 피부 상태, 관리 습관, 고민에 대한 질문에 간단히...
佛 간판 백화점 뚫은 '뷰티 이단아' 디어달리아 2022-02-22 17:28:46
내세워 소셜미디어에 최적화한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했다. 현재 디어달리아의 인스타그램 글로벌 팔로어 수는 52만여 명으로 국내 주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의 헤라(약 31만 명), LG생활건강의 VDL(약 12만 명)보다 많다. 박 대표는 “인스타그램 팔로어의 95% 이상이 외국인”이라며 “소셜미디어에서...
리오프닝株, 올 저점서 반등폭 가장 컸다 2022-02-21 17:53:44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 등 대부분 경제 재개 수혜주가 이름을 올렸다. 그 외 좋은 흐름을 보여준 종목은 해운(HMM, 팬오션), 음식료(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등 인플레이션 헤지(위험 회피)가 가능한 가치주였다. 반면 주가 하락률이 큰 종목에는 코로나19 시기 수혜를 본 업종이 많았다. 코로나 백신·치료제 관련주인...
"본품보다 40% 싸게 판다"…화장품 '리필 매장' 가봤더니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2-12 20:38:02
오픈했고, 아모레퍼시픽은 같은해 10월 샴푸·바디워시 제품 등을 소분해 쓸 수 있는 아모레스토어 리필 매장을 경기 수원시 광교점에 오픈했다. LG생활건강 역시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나눠 판매하는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지난해부터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탈모...
"비비크림 안바른 얼굴 못보겠다"…로션만 알던 남자들의 변신 2022-02-08 21:00:06
공을 들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를 선보였다. 남성 피부에 맞는 쿠션 파운데이션, 컬러 립밤 등이 주력 제품으로 작년 상반기(1~6월)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이 브랜드의 모델은 가수 사이먼도미닉(쌈디). 업체는 대표 광고 상품으로 스킨·로션...
한솔제지, 친환경 신제품에 지속 투자…'신소재 기업'으로 도약 2022-01-26 15:34:55
구축했다. 지난해 유한양행, 아모레퍼시픽, 롯데제과, 마이셰프 등과 핵심 산업 분야에서 친환경 사업 관련 제휴를 맺고 친환경 제품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올해도 다양한 산업에 사용될 수 있는 신소재를 개발해 ‘제지만 만드는 기업’에서 ‘소재까지 만드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친환경 제품에...
"나는 웜톤? 쿨톤?"…증강현실에 물어봐 2022-01-19 16:55:55
키워나가고 있다. 잼페이스에선 퍼스널컬러 테스트부터 제품 추천, 유명 유튜버 화장품 리뷰 등을 제공한다. 올 상반기에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커머스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윤 대표는 “각 사용자의 특성과 취향, 관심사를 파악하고 이에 기반한 추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비상장사 탐구생활]CJ올리브영 "우리도 플랫폼" 선언한 이유 2021-12-19 10:02:47
롭스, 아모레 퍼시픽 대신 무신사·W컨셉·에이블리 등 온라인 플랫폼을 지목하고 있다. H&B시장에서의 수평적 확장이 한계에 가까워졌다는 일부의 지적과, 과거와 같은 성장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 등을 불식시키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랄라블라, 롭스 등 경쟁자들이 움추러들면서 CJ올리브영의 H&B스토어...
"이것 쫓아가면 돈 못 번다"…'수익률 1200%' 고수의 조언 [심성미의 투자의 킥] 2021-11-20 07:27:24
퍼시픽 회장이 그랬고, "삼성화재를 넘어서겠다"고 자신하는 김용범 메리츠화재 CEO가 그렇다. 담대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월가의 애널리스트는 투자하려는 회사 회장의 퇴직 운전기사까지 찾아내서 인터뷰한다. 진짜 모습이 어떤지 보려는 의도다. 우리도 투자하기 전 CEO를 여러번 만나보고 세세한 부분까지 분석한다."...
"올해만 10억 벌었다"…'대세' 광고 모델, 가방 들자 또 완판 2021-11-15 21:00:03
.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헤라도 올 4월부터 로지를 내세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로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헤라의 블랙쿠션과 립틴트 등을 사용하고 후기를 남기며 헤라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실제 인플루언서가 쓴 듯한 게시글에는 댓글이 수백 개씩 달리는 등 소비자들 반응도 뜨겁다. 개성 넘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