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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도 쉬운 게 최고"…카카오의 '혁신 바람' 어디까지 덮칠까 2021-07-16 06:14:11
따르면 카카오손보는 카카오톡·카카오페이를 통한 간편 가입, 플랫폼을 통한 간편 청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속한 보험금 지급 심사 등 보험 전 과정에서의 편의성 확대 사업을 추진한다. 여기에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설명 서비스 제공, AI 챗봇을 활용한 24시간 소비자 민원 대응 등으로 소비자보호에...
롯데손보 "자동차 사고 나면 카카오톡 챗봇 켜세요" 2021-06-24 13:47:33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눌러 이용할 수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내 바로가기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택하면 된다. 롯데손보는 올해부터 고객 상담에 챗봇 서비스를 적용해 왔다. 내보험관리·사고접수·보험금...
"카뱅 상담 절반은 챗봇 담당"…카카오, AI 전화 응대도 개발 중(종합) 2021-04-28 14:41:22
수준이다.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로 정확도를 높여 카카오페이가 도입한 시스템의 경우 챗봇 답변 정확도가 95%를 넘었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고객 응대 플랫폼이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해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에 365일 24시간 모바일 채팅 상담을 할 수 ...
"카카오뱅크 채팅 상담 절반은 AI 담당"…전화 응대도 개발 중 2021-04-28 12:07:01
정확도를 높여 카카오페이의 경우 챗봇의 답변 정확도가 95%를 넘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업은 더 효율적으로 고객 상담에 응대할 수 있고 고객 사용 패턴 등을 정확하게 분석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AI 대화 기능을 음성 전화·웹·앱으로까지 확대해 고객 문의·요청에 대응하는 '카카오 i...
한성숙이 가꾼 '프로젝트 꽃' 온라인 창업자 45만명 키웠다 2021-04-26 17:27:52
결제·배송 추적·포인트 적립 등의 페이 시스템, 인공지능(AI) 고객 응대 도구 챗봇, 라이브커머스인 쇼핑라이브 등을 지원해왔다. 작년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생한 거래액은 17조원에 달했다. 네이버는 오프라인 가게의 디지털 전환도 돕고 있다. 전국 100여 곳의 동네시장들이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팔고 있다. 한...
세계 첫 드론 무인충전소, 4D 라이다…성큼 앞서가는 '기술시계' 2021-04-22 17:36:13
선정됐다. 지디엘시스템, 아워박스, 쓰리엘랩스, 페이민트 등은 우수상을 탔다. ○실생활 깊숙이 파고든 AI이번 WIS에선 AI 기술이 실생활 깊숙이 파고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룰루랩은 AI 기반 피부 진단 솔루션 ‘루미니 키오스크 V2’를 선보였다. 약 1m 길이 키오스크 앞에 서면 사용자의 얼굴을 촬영해 모공,...
경동택배, 카카오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위한 AI 챗봇 개발 2021-04-19 15:52:05
AI 및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약 100가지의 질의응답 표본으로 2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카카오톡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이용자 의도에 정확도 높은 답변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한편 경동택배는 현재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착불택배 결제 기능 및 CS 상담원 챗봇 연동, 질의응답 표본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룰...
'국민인증서' 시장 잡아라, 또 격돌…치고 나간 카카오 vs 반격 거센 네이버 2021-03-03 17:28:03
홈페이지 이용, 대학증명서 발급, 온라인 이동통신 가입 등에서 네이버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다른 공공 부문에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홈페이지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의 대민 서비스 및 내부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맡고 있다. 카카오의...
車사고 경상치료비, 과실비율만큼씩 분담 추진 2021-03-01 12:00:15
캐롯손보가 있고 카카오페이가 예비허가 심사 중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보험상품 판매·광고 시 사업자가 따라야 하는 모범규준과 소비자 보호 장치도 상반기 중으로 마련한다. 또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자, 전자금융업자 등 플랫폼 사업자가 보험대리점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진입 요건을 개선하고,...
삼성화재, 다이렉트 채널 디지털 서비스 확대 2021-02-03 08:35:27
챗봇 상담만을 운영 중이었다.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입상담 뿐만 아니라 계약변경 같은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이달에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3대 금융 플랫폼인 네이버, 카카오, 토스의 제휴 서비스를 모두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게 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