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음료, '매출 1조' 필리핀펩시 경영권 확보…"동남아 진출 교두보" 2023-10-04 11:04:18
69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펩시콜라, 마운틴듀, 게토레이, 스팅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향후 필리핀펩시에서 밀키스, 처음처럼 등 자체 음료 및 소주 브랜드를 현지 생산, 유통하는 등 동남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으며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경영권...
롯데칠성, 필리핀펩시 경영권 취득…"내년 매출 4조원 돌파" 2023-10-04 09:26:42
14개, 영업지점 69개를 운영하면서 펩시콜라, 마운틴듀, 게토레이, 스팅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필리핀펩시에서 밀키스, 처음처럼 등 자체 음료와 소주 브랜드를 생산·유통하는 등 동남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으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경영권 취득으로...
외면받는 주식 샀더니 밀물처럼 돈 '콸콸'…어떤 펀드길래 2023-09-27 14:30:42
세로, 펩시제로, 밀키스제로, 핫식스더킹 등 맛까지 두루 갖춘 상품을 잇따라 내고 있다"며 "리서치와 경영자 미팅을 통해 회사 내에서 이 같은 의사결정이 구조화됐다는 걸 확인한 뒤 보유 지분을 늘려가고 있다"고 했다. "좋은 의사결정이 연속적으로 나오는 건 우연이 아닙니다. 연구하고, 검수하고, 직접 먹어보고,...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광고인가 문화상품인가 2023-09-24 18:23:14
관객들도 모두 펩시콜라를 마시고 있다. 펩시라는 상표명을 소리 내어 언급하지 않을 뿐, 펩시의 광고 화면이라고 해도 로고나 제품의 노출이 지나치다고 할 정도다. 대중가요에서의 상표명 직접 언급, 뮤직비디오에서의 과도한 노출 현상의 원인은 무엇일까. 심의와 같은 정부의 칼날은 무뎌진 반면 K팝 생산자들의 입김이...
9월 12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9-12 08:48:10
평가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호스티스 주가는 19% 급등했고요. 지난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호스티스 주식의 주가는 올해 25% 상승하며 시장 가치는 37억 3천만 달러에 달했는데요. 다만 8월 말 로이터 통신이 펩시를 포함한 대형 식품 회사들의 관심을 받은 후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한 후 회사의 주가는 이미...
JM스머커, 트윙키 제조업체 호스티스 브랜드 56억 달러에 인수 2023-09-11 22:58:20
사라지면서 성장을 모색하고 있는 빅푸드의 여러 거래 중 가장 최근의 것이다.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호스티스 주식의 주가는 올해 25% 상승하여 회사의 시장 가치가 37억 3천만 달러에 달했다. 그러나 8월 말 로이터 통신이 펩시를 포함한 대형 식품 회사들의 관심을 받은 후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한 후 회사의...
롯데칠성, 51살 '미린다' 접었다 2023-09-11 17:46:12
감추게 됐다. 미린다는 펩시콜라 제조사인 펩시코의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 전신인 한미식품이 1972년 미린다 원액을 수입해 제품을 생산 및 판매했다. 매년 브랜드 사용료를 펩시코 본사에 지급해왔다. 2009년 출시한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또한 탐스와의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단종 수순을 밟고 있다. 한경제 기자...
"알바하던 우리가"…'피크타임' 우승한 배너, '음방 1위' 향해 전진 [종합] 2023-08-21 17:11:02
펩시 써머 페스타'에서 오프닝 무대를 했다. 큰 공연장에서 공연하는 게 처음이라 긴장했는데 정말 많은 팬분들이 와주셨다. 팬들의 환호가 인이어를 뚫을 정도였다"고 답했다. 배너는 승리를 뜻하는 '빅토리(Victory)'와 깃발을 뜻하는 '배너(Banner)'가 합쳐진 팀명으로 정상을 향해 나아가 승리의...
네이버 예상치 웃돈 실적..."24일 하이퍼클로바X 공개" [이슈투데이] 2023-08-04 09:57:11
밑돈 수치이지만 증권가에서는 하반기 실적 모멘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선 롯데칠성이 원가부담과 마케팅 비용 투입으로 인해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으나 9월 이후 필리핀 펩시 법인 연결과 11월 클라우드 신제품 출시 예정 등 호재를 앞두고 있다며 현 주가가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의...
국내 패션·화장품 해외 진출 성과…해외브랜드 판권 확보도 2023-08-03 11:23:40
펩시, 스폰지밥, 헬로키티 등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신원은 내년 상반기 국내에 GCDS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갈 계획이다. 신원은 지난 5월에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 '까날리'(CANALI)를 국내에 들여오는 등 해외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