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코로나 '깜짝 실적'…1분기 순이익 41.8% '점프' 2020-05-06 15:15:07
대비 7.2% 증가했다. 포카칩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 제품과 초코파이 닥터유 단백질바 등의 매출이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네 겹 스낵 꼬북칩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구운마늘맛 등 차별화 제품이 성장을 견인했다. 또 봄 한정판 '초코파이 딸기블라썸'이 일부 매장에서 매진되는 등 성장에 힘을 보탰다. 닥터유...
오리온 1분기 영업익 26%↑…"코로나19로 과자 수요 증가"(종합) 2020-05-06 15:09:38
순이익은 750억원으로 41.8% 늘었다. 한국 법인은 '포카칩', '썬',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 제품과 '초코파이', '다이제', '닥터유 단백질바' 등 매출 호조에 힘입어 7.2%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닥터유 단백질바'는 면역에 대한 관심 및...
지구의날 맞아 식음료업계 환경보호 경영 눈길 2020-04-22 06:11:02
개선하고 있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우선 '포카칩' 포장재와 '배배'·'초코송이' 등 낱개 속포장재를 플렉소 방식으로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순차적으로 모든 제품을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하기로 했다. 오리온은 2014년부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포장재 축소 및 개선, 친환경 포장재 개발 등...
꼬북칩·오!감자별 덕에…지난달 오리온 주요 3개국 스낵 매출 82% 뛰었다 2020-04-21 11:55:39
스낵 비중이 34%에서 39%로 올라갔다. '꼬북칩'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포카칩 구운마늘맛' 등 제품이 성장을 견인했다. 중국에서는 스낵 비중이 37%에서 50%로 뛰었다. '오!감자별'과 '스윙칩 플랫컷' 등 신제품이 인기를 끈 덕이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월...
오리온, 지난달 주요 3개국 시장서 스낵 매출 82% 증가 2020-04-21 11:02:22
매출 중 스낵 비중이 34%에서 39%로 높아졌다. '꼬북칩'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구운마늘맛' 등 제품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다. 중국에서는 스낵 비중이 37%에서 50%로 높아졌다. '오!감자별'과 '스윙칩 플랫컷' 등 신제품이 성장세를 주도했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
'신제품 융단폭격' 오리온, 매출 2조 뚫었다 2020-04-13 17:41:23
히트를 쳤다. 3년 만에 재출시한 치킨팝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 찰초코파이 등이 그런 것들이다. 디저트 초코파이 등 프리미엄 제품과 닥터유 단백질바 등은 20~30대 여성과 남성을 제과시장에 새로운 소비자로 끌어들이는 매개체가 됐다. 오리온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6년간 가격을 동결하는 파격 행보도 이어갔다. 17개...
오리온, '포카칩' 등 환경친화적 포장재 생산 시작 2020-03-19 09:27:57
오리온, '포카칩' 등 환경친화적 포장재 생산 시작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오리온은 잉크 사용량을 대폭 줄인 친환경 포장재 생산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 70억원을 투자해 '플렉소' 방식의 이 인쇄 설비를 도입했다. 오리온은 이달부터 이 설비를 활용해 '포카칩'...
"과자·디저트 배달 2배 증가"…코로나19에 달라진 소비행태 2020-03-11 18:06:25
포카칩’ 등 비스킷, 스낵류의 인기도 높았다. 파이 제품은 박스 단위로 구매하는 경향이 눈에 띄었다. ‘실속팩’ ‘대용량팩’ 등으로 다양하게 제품을 구성한 것도 온라인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꼽힌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도 있었지만, 과자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최근...
코로나19에 온라인 과자 매출 2배 가까이 증가 2020-03-11 09:42:35
초코칩'·'꼬북칩'·'포카칩' 등 비스킷과 스낵류의 인기도 높았다고 오리온은 전했다. 오리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도 있었지만 과자를 온라인으로 사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가 최근 1년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온라인 구매에 적합한 제품 구성과 판매 채널을...
개학 연기에 아이들 '집콕'…과자·완구 온라인 판매 '급증' 2020-03-11 09:41:55
촉촉한 초코칩 꼬북칩 포카칩 등 비스킷, 스낵류의 인기가 높았다. 아이들의 '집콕'이 늘면서 온라인몰에서 완구 판매도 늘고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따르면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8일까지 4주간 아이들 교육용 블록완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9%나 급증했다. 보드게임 매출도 104% 늘었으며, 레고 매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