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 세대의 코코 샤넬은 로블록스 즐기는 10대 소녀일 것" [CES 2023] 2023-01-06 03:46:23
고 아바타용 특별 아이템을 내놓는 등 가장 적극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2019년부터는 게임 용어인 ‘굿 게임’을 컬렉션 론칭에 사용했다. 또한 로블록스, 제페토, 포켓몬 고 등 게임 콘텐츠를 활용해 ‘구찌 게이밍 아카데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해당 아카데미 링크를 통해 가상 현실에서 입은...
"中 외자 판호 재개, 콘텐츠업 전체 호재…서브컬처 시장엔 더더욱"-하나 2022-12-29 07:24:14
대표적으로 라이엇게임즈의 슈팅게임 '발로란트', 포켓몬 IP 기반의 '포켓몬: 유나이트', 생존 어드벤처 게임 '돈트 스타브', 징가의 퍼즐게임 '엠파이어즈 앤드 퍼즐스' 등이 판호를 발급 받으며 중국 게임시장 개방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외자 판호 발급 재개는 콘텐츠 섹터 전체의...
고객 향한 마음 편리함에 건강까지…1등 제품은 역시 달랐네 2022-12-28 17:09:58
고 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11월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내놨다. 국산 통보리로 만든 그래놀라와 망고향 크랜베리가 어우러져 있다. 보리는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집밥·홈술 문화에 떠오른 상품도 있다. 매일유업의 ‘상하치즈 미니’는 스낵치즈 제품이다. 집에서 와인이나 맥주를 즐기는...
카톡·유튜브·네이버…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2022-12-21 11:08:49
네이버 지도, 당근마켓, 삼성페이, 티맵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고, 60대 이상은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네이버 지도, 다음, 삼성페이, 카카오스토리, 티맵 순으로 많았다. 올해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탕탕특공대로 364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네이버 지도(339만명), 토스(249만명...
"요즘 애들 카톡 안써요"…Z세대 `인스타` 대세 2022-12-16 13:34:28
게임·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틱톡`과 `포켓몬 고` 순으로 나타났다. 금융 앱은 `토스`, 식품 앱은 `배달의민족`이 전 세대를 통틀어 설치율 1위로 나타났다. X세대의 경우 Z·밀레니얼 세대와 비교해 신용카드 관련 앱 설치율이 높게 나타났고, `포켓 CU`·`나만의냉장고`·` 세븐일레븐`...
"신제품 홍보도 못했는데…" 불티나게 팔린 빵의 '속사정' 2022-12-16 11:07:41
매출 타격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오히려 새로 나온 포켓몬 호빵은 입소문만으로 불티나게 팔려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포켓몬호빵 뿐 아니라 SPC삼립의 기존 포켓몬빵도 올해 최고의 '메가히트제품'이 됐지만 SPC는 이를 제대로 알리지 못하고 속앓이를 하고 있다. 포켓몬빵은 이달 들어 누적 판매량이 1억봉...
앱 설치 순위 보니…Z세대는 '인스타', M·X세대는 '카톡' 2022-12-16 10:33:51
좁히면 Z·밀레니얼 세대는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설치했고 X세대는 '밴드'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반면 α세대에서는 게임·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틱톡'과 '포켓몬 고' 순으로 나타났다. 금융 앱은 '토스', 식품 앱은 '배달의민족'이 전...
"배틀그라운드, IP 기반 모바일게임 매출 3년 연속 세계 1위" 2022-12-14 14:57:16
IP를 기반으로 만든 '포켓몬 고'는 3년 연속 세계 IP 기반 모바일 게임 매출 2위를 차지했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도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3위를 기록했다. 일본의 경우 '포켓몬스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드래곤볼 Z', '페이트' 등의 IP 매출이 높았고...
"SPC삼립, 캐릭터빵 인기 계속될 것…'매수'"-IBK 2022-12-12 09:17:46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푸드 부문의 경우 휴게소 사업에 대한 기저효과가 이어져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4%, 42% 늘어날 것이라는 게 김 연구원의 판단이다. 김 연구원에 따르면 현재 포켓몬 빵 판매가 견조한 가운데 쿠키런, 노티드 등 캐릭터 빵류 판매 비중이 내년에는 더욱 확대될...
"뚜레쥬르 점주들 좋다 말았다"…파리바게뜨 손님들 어디 갔나 2022-12-04 07:00:03
있다. SPC 계열사인 SPC삼립의 인기 제품이었던 '포켓몬빵'은 10월 사태 이후로 온라인에서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에 따르면 과자/베이커리 분야에서 '포켓몬빵'은 지난 3월 마지막주 이후 35주째 검색어 1위를 기록 중이다. 네이버쇼핑에서 최근 빵 클릭량은 늘어나는...